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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세탁기 리콜 북미 전역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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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JohnPark 작성일16-11-04 10:28 조회1,556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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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나다, 10월 4일부터 리콜 진행 중

 

삼성전자는 4일(현지시간) 미국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PSC)와 협의를 거쳐 세탁기 일부 모델의 리콜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미 캐나다는 지난달 4일부터 리콜이 진행되고 있어, 북미 전역으로 리콜이 확대 된 셈이다.

 

2011년 3월 이후 현재까지 북미 지역에 판매된 '톱로드'(top-load·위쪽으로 세탁물을 넣거나 빼는 형태) 전자동 세탁기 34개 모델 280만대가 대상 모델로 미국에서만 지금까지 733건의 고장신고가 접수됐다.  

 

이 제품들은 소비자가 방수 기능이 있는 세탁물을 정해진 코스에서 세탁할 경우 상부 덮개가 날아가 어깨와 턱 등의 부상 등의 안전문제가 미국에서 발생했다.

 

캐나다에서 삼성전자와 Kenmore 브랜드로 판매가 해당 제품 고장으로 부상자가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삼성전자는 CPSC의 결정에 따라 미국에서 대상 모델을 보유한 고객에게 3가지 선택 기회를 줘야 한다. 침구 코스와 방수 코스를 통합하는 등의 변경된 세탁 코스 안내문과 상부 덮개 구조를 강화하는 무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무상 서비스 대신 신제품 구매를 원하는 고객에게는 사용 연한에 따라 신제품 구매 후 일정 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는 보상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를 선택할 경우 삼성 제품을 신규로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최고 150달러의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마지막으로 구매한 지 30일 이내 고객은 환불이 가능하다. 


CPSC는 소비자보호 업무를 맡는 미국의 연방 정부기구로 위험한 소비제품의 사용을 금지하고 제품 안전 규격을 마련할 뿐 아니라 시중에서 파는 제품에 대해 리콜 명령을 내리는 업무를 맡고 있다. 

 

캐나다에서는 우선 리콜을 받기 위해서 온라인으로 먼저 등록을 하거나 1-855-291-6251 (for Kenmore 1-855-291-6252)로 온라인 등록 도움을 받으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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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세탁기 모델 및 제품 넘버 확인 안내

 

 

표영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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