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LPIP의 모든 것] 영주권 & 시민권 영어점수 위한 캐나다 실용영어 '셀핍' > 셀핍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셀핍

[CELPIP의 모든 것] 영주권 & 시민권 영어점수 위한 캐나다 실용영어 '셀핍'

페이지 정보

작성자 스티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7-07-27 12:36 조회4,821회 댓글0건

본문

 

 

셀핍, 영어권 대표 영어시험으로 부상중...주요 자격증 점수로 확대

 

캐나다 영어시험 셀핍(CELPIP)의 유용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영주권 신청을 위한 언어능력 증명용 영어시험이라는 영역에서 벗어나 캐나다 많은 자격증을 취득하는데 제출할 수 있는 영어시험으로 확대되고 있다.

최근 셀핍 제너럴 시험이 리얼터 라이센스(부동산 중개인 자격증)의 영어점수 제출용으로 지난 7월24일 공인되어 오는 9월부터 적용된다고 발표되었다. 뿐만 아니라 이민 컨설턴트, 헬스 케어 어시스턴트 자격증 등에도 셀핍 점수를 제출할 수 있게 되었다. 

리얼터 라이센스의 경우 레벨 12점에서 7점 이상을 획득하면 된다. LPI가 독해와 작문만 보는 시험인데 비해 리스닝, 스피킹, 리딩, 라이팅 4가지 영역을 다 봐야 하지만 난이도는 LPI 시험에 비해 훨씬 낮다고 볼 수 있다. LPI의 경우 6점 만점에 4점 이상을 받아야 점수로 제출할 수 있었다.     

 셀핍은 캐나다라는 국경에서 벗어나 영어권에서의 보편적인 영어능력 검증 시험으로의 도약을 앞두고 있다. 캐나다 전국 곳곳에 시험장이 확대되고 있는 것은 물론 미국, 영국, 필리핀 등 영어권에서의 시험센터 오픈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공식 확인됐다. 또한 장래 중국에서의 시험센터 개설도 긍정적으로 고려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이는 셀핍 시험을 준비하고 계신 분들한테는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이번 주는 휴식과 관련된 내용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휴식은 take a break(rest), 여가는 spare(free) time.

 

⊙ 휴식 & 휴가와 관련된 표현들

 

지금까지 바쁘고 중요하고 가치 있는 상황에서 쓰일 수 있는 여러 가지 유용한 어휘들과 표현들을 살펴보았다. 오늘은 내용으로나마 잠시 쉬는 시간을 갖도록 해 보자. 바로 '휴식'과 '휴가'와 관련된 영어표현들을 알아보고자 한다. 휴식을 뜻하는 기본 명사는 break이다. 

break는 기본적으로 '단절'을 뜻하는 어휘로,진행하던 일을 잠시 멈추고 쉰다는 개념에서 '휴식'을 나타내는 가장 일반적인 명사로 쓰이고 있다. 

기본 표현이라 할 수 있는 take(have) a break는 짧은 시간 동안 잠시 쉬는 상황을 뜻할 때 주로 쓰인다. 또한 leave란 명사도 일에서 잠시 떠난다는 뜻에서 휴가의 의미로 종종 쓰이며,부사인 off 역시 일에서 떨어져 있다는 기본 의미에서 휴식을 뜻할 때 종종 쓰인다. 

 

Let's take a (coffee) break for a while. 잠시만 휴식을 취하자.

Let's take a rest before the meeting. 회의를 하기 전에 잠시 쉬도록 하자.

I have to take a day off. 나는 하루를 쉬어야 한다. 

Can I take the afternoon off?오후에 쉬어도 될까요?

You'd better take time off from work. 너는 일을 쉬는 게 좋을 것 같다. 

You seem to work too hard. Take your time. 너는 너무 열심히 일을 하는 것 같아. 천천히 해.

Is there an intermission?(특히 공연이나 연주회 등에서) 중간에 휴식 시간이 있나요?

When I need to relax,I like to go to the movies. 휴식이 필요할 때 나는 영화 보러 가는 것을 좋아해.

A glass of wine in the evening helps me to unwind after work. 저녁에 마시는 와인 한 잔은 일과를 마치고 쉬는 데 도움이 된다. 

She has taken a leave of absence. 그녀는 휴가를 얻었다. 

I am off duty on Saturdays. 나는 토요일에 근무하지 않는다. 

We are on duty on Sundays. 우리는 일요일에 근무한다. 

 

⊙ 여가&여유와 관련된 표현

 

휴식과 비슷하면서도 조금은 다른 의미를 지닌 '여가'와 관련된 영어 표현들을 살펴보자. 이제 leisure라는 말은 준 한국어가 다 되었다. 이는 일에서 자유로운 시간,한가한 시간을 의미하는데 보다 쉬운 말로는 spare time이나 free time 정도로 표현할 수 있다. 

 

What do you usually do in your free time?여가 시간에 주로 무엇을 하니?

What do you like to do in your spare time?여가 시간에 무엇을 하니?

What do you do for relaxation?기분전환을 위해서 무엇을 하니?

The town lacks leisure facilities including as a swimming pool and tennis courts. 그 마을은 수영장과 테니스장을 포함한 여가시설이 부족하다. 

He gives his free time to bowling. 그는 여가 시간에 볼링을 한다. 

My grandfather is living for his leisure time since he quit his job.

할아버지께서는 일을 그만 두신 후로 여가를 즐기며 살고 계신다. 

I have to let up on that project. I'm so exhausted. 그 프로젝트를 좀 늦춰야겠어. 너무 지쳤어.

My brother works off much of his stress by fishing. 내 동생은 낚시를 하면서 스트레스를 푼다. 

Playing video games takes my mind off my work. 비디오 게임을 하는 것이 일을 잊게 해 준다. 

I hope what he said has laid your fears to rest. 그가 말한 것이 너의 두려움을 없애주길 바란다. 

He raises his spirits by playing golf. 그는 골프를 치며 기분전환을 한다. 

Why don't you go shopping for a change? 기분전환을 위해 쇼핑을 하는 게 어때?

Hockey is Canada's national pastime. 하키는 캐나다의 국민 오락이다.

 

 

 

자료제공/ CLC 교육센터 (cafe.naver.com/celpipvancouver)

문의/ 604-838-3467, clccelpip@gmail.com 카톡 ID: clc911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셀핍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