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화 “김재철 MBC 전 사장이 프로그램 옮기라 했었다” > 채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Vancouver
Temp Max: 7.57°C
Temp Min: 4.6°C


채널

문화 | 김미화 “김재철 MBC 전 사장이 프로그램 옮기라 했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앙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8-10-22 14:06 조회2,144회 댓글0건

본문

방송인 김미화씨(왼쪽)과 김재철 전 MBC 사장(오른쪽) [뉴스1], 우상조 기자

방송인 김미화씨가 원세훈 전 국정원장과 김재철 전 MBC 사장의 재판에 증인으로 나와 "김 전 사장에게서 방송 하차 요구를 직접 들었다"고 증언했다.  
 
김씨는 19일 서울 중앙지법 형사합의 25부(김선일 부장판사) 심리로 열린 두 사람의 재판에 증인으로 나와 이같이 말했다.  
김씨는 2011년 MBC 라디오 시사 프로그램 '세계는, 그리고 우리는'에서 하차한 뒤 '블랙리스트'에 올라 새 프로그램에 진출하지 못하고 한동안 공백기를 가져야 했다. 
 
이날 재판에서 김씨는 2011년 당시 프로그램을 하차한 경위를 설명했다. 김씨는 "2008년부터 2009년 사이 MBC에서 계속 하차 얘기가 나왔다"며 "청취율이나 광고 수익이 높으면 잡음이 없어야 하는데, 갑자기 알 수 없는 이유로 PD들이 불려가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때부터 계속 언론에서 '김미화도 하차하나'라는 식의 말이 나왔고, 그 기간이 꽤 길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2011년 4월 MBC 내 엘리베이터에서 마주친 김 전 사장으로부터 직접 프로그램을 옮겨보라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밝혔다.  
 
김씨는 당시 김 전 사장이 직접 "라디오가 시끄럽던데, 다른 프로그램으로 옮겨보세요. MBC에 좋은 프로그램 많습니다"라는 말을 했다고 주장했다.  
 
김씨는 "당시 매우 당황했고, '한 방송사의 대표님이 이렇게까지 이야기를 하는 걸 보면 이제 물러나야 하는구나'라고 생각했다"며 "심정적으로 매우 괴로웠던 상황에서 사장님이 그런 얘길 하니 이제 물러설 길이 없겠다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김씨가 이같이 증언하자 피고인석에서 듣고 있던 김 전 사장은 머리를 좌우로 저었다.
 
김씨는 자신이 '좌편향' 인사로 찍힌 것에 대해 "저는 좌편향하게 진행을 하지 않았다"며 "주어진 원고 하에서 편파 방송이 되지 않도록 중심을 갖고 진행했다. 동의할 수 없다"고 답했다.  
 
이어 "정말 창피한 얘기지만, 제가 방송사에 자주 찾아다니며 저를 써달라고 부탁했다. 그런데 PD들이 '정권에서 싫어하는 데 김미화를 쓰긴 좀 그렇다'는 반응을 보여 진행자 자리로 돌아오지 못한 세월이 참 길었다"고 밝혔다.  
 
김씨는 "저는 주어진 일만 열심히 하며 살아왔는데, 어느 순간 제가 의도하지 않은 대로 인생이 흘러가며 이런 사건에 휘말리게 됐다"고 털어놓으며  "대중 연예인은 보호받아야 할 존재이지, 국정원의 사찰 대상이 아니다. 후배나 다른 동료들이 다시 이런 피해를 보지 않도록 법정에서 사실관계가 다 밝혀져야 한다"고 말했다. 
 
이민정 기자 lee.minjung2@joongang.co.kr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채널 목록

Total 4,19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