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나는 류승룡”…'염력' 다이내믹 초능력 이렇게 완성됐다 > 채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채널

연예 | ”하늘나는 류승룡”…'염력' 다이내믹 초능력 이렇게 완성됐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앙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8-02-02 12:09 조회1,249회 댓글0건

본문

b50a84ef3701bfb658f1e6d477f901d6_1517602428_657.jpg

기술력의 발전은 무궁무진하다.  

영화 '염력(연상호 감독)'이 관객들을 사로잡은 역대급 하이라이트 시퀀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염력'은 갑자기 초능력이 생긴 아빠 석헌(류승룡)과 모든 것을 잃을 위기에 빠진 딸 루미(심은경)가 세상에 맞서 상상초월 능력을 펼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평범했던 신석헌이 시간이 갈수록 더욱 강한 힘을 발휘하는 '염력'의 독창적 비주얼 중 가장 고난도 기술이 집약된 후반 하이라이트 시퀀스는 일촉즉발의 위기에 처한 딸 루미를 구하기 위한 아버지 석헌의 염력이 폭발하는 장면으로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며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이를 위해 약 750여 컷에 달하는 방대한 분량의 CG작업, 3D 스캔, 휴먼 디지털 캐릭터, 도심 통제 촬영 등 한국영화의 한계를 넘어선 촬영과 기술이 동원됐다. 
 
먼저 석헌이 공중으로 솟구쳐 도심 빌딩 사이를 날아가고 차도를 가로지르는 장면은 3D 스캔을 통해 구현한 디지털 캐릭터를 영상에 조합하는 방식으로 완성됐다. 류승룡 특유의 섬세한 감정 하나까지도 놓치지 않기 위해 약 120여 대의 카메라를 이용한 전신 스캔과 얼굴 3D 스캔 과정이 진행되었고, 헤어부터 의상, 동작과 표정의 액팅까지 디테일하게 기록해 완벽한 휴먼 디지털 캐릭터를 구현했다.   
 
여기에 배경이 되는 도심까지 리얼하게 구현하기 위해 약 200m 가량이 전면 통제된 강남 테헤란로에서 촬영이 진행되었고, 도심의 상공을 가로지르는 석헌의 생생한 모습과 이를 따라 스피디하게 움직이는 다이내믹한 영상들을 고스란히 담아낼 수 있었다.
 
이처럼 수준 높은 기술과 섬세한 프러덕션 과정을 통해 한국영화의 한계를 넘는 역대급 하이라이트를 완성한 '염력'에 대한 관객들의 관심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조연경 기자 cho.yeongyeong@joins.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채널 목록

Total 4,191건 1 페이지

이미지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