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이민자의 나라' 문구 삭제 > 이민정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이민정보

美, '이민자의 나라' 문구 삭제

페이지 정보

작성자 토론토 중앙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8-02-27 11:40 조회2,766회 댓글0건

본문

미국이민.jpg

 

​이민서비스국 강령에서

미국으로 영주 정착하거나 시민권을 얻어 귀화하려는 이민자의 수속을 처리하는 미 연방기관인 이민서비스국(USCIS)이 조직 강령에서 '이민자들의 나라(nation of immigrants)'라는 문구를 삭제했다고 미 의회전문지 '더 힐'이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민서비스국의 기존 강령에는 "USCIS는 정확하고 유용한 정보를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이민자들의 나라로서 미국의 약속을 보장한다"라는 문장이 들어있다.


그러나 새로 바뀐 강령에는 "USCIS는 국가의 합법적인 이민 제도를 관장한다"는 내용만 들어있다. 오히려 "국토와 우리 가치, 미국민을 보호하면서 이민자들의 혜택을 위한 요청을 ‘판정’한다"는 문구가 들어갔다.


USCIS는 "새 강령은 공정성과 합법성, 효율성에 초점을 맞췄다"라고 설명했다.


USCIS의 한 관리는 더 힐에 "강령은 감독자의 기관 지도 지침을 반영한다. 미국 근로자와 국토를 방어하는 새로운 주안점이 기관의 강령에 들어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민서비스국의 강령 변경이 트럼프 행정부의 반(反) 이민 정책과 직접 관련돼 있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미국은 또 가족 한 명이 이주하면 남은 가족 구성원들이 줄줄이 입국하는 '연쇄 이민'을 막겠다는 입장이다.
USCIS는  강령에 포함된 '고객'(customer)이라는 표현도 이번에 삭제했다.
이 기관은 이민·귀화 신청자나 청원서 제출자를 ‘고객’으로 지칭함으로써 불필요한 기대와 오해를 낳을 수 있기 때문에 취한 조처라고 설명했다. (연합)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민정보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