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동욱의 부동산 정보] 풍수 조건에 맞도록 침실을 꾸미려면 > 칼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Vancouver
Temp Max: 7.57°C
Temp Min: 4.6°C


칼럼

부동산 | [조동욱의 부동산 정보] 풍수 조건에 맞도록 침실을 꾸미려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조동욱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7-11-03 10:21 조회4,609회 댓글0건

본문

풍수는 글자 글대로 해석하면 바람과 물이라는 뜻으로 땅과 공간의 해석과 활용에 대한 동아시아 고유의 사상입니다. 근래 밴쿠버 부동산 시장의 주요 고객으로 자리잡은 중국 사람들은(특히 중국 본토에서 온 중국인들) 자신들이 거주하는 집을 선택할 때 이러한 풍수를 고려해서 정하는 경우가 많은데 흔하지는 않지만 밴쿠버에서 집(특히 단독 주택)을 구매하는 일부 중국인 바이어들 중에는 집을 구매하는 조건(subject)으로 풍수전문가의 자문을 삽입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요즘은 단독 주택의 매매가 무척 둔화되어 있는데 이번 칼럼에서는 이러한 시장 상황에서 중국인 바이어들에게 호감을 줄 수 있도록 풍수 조건에 부합하는 침실은 어떠한 조건을 지녀야 하는지에 대해서 다시 한번 살펴보기로 하겠습니다. 

1. 침실에는 TV, 컴퓨터, 러닝 머신 그리고 업무와 관련된 물건들을 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침실은 수면과 휴식을 위한 공간으로 이러한 물건들은 바람직한 풍수의 에너지를 저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 침실에는 침대보다 큰 가구가 없도록 합니다. 그리고 침대는 양쪽에서 올라갈 수 있도록 배치하고 침대 양쪽에 조그만 테이블을 놓고 침대 머리맡에는 견고한 머리판(headboard)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풍수의 에너지가 침대 아래쪽으로 순환될 수 있도록 침대가 바닥에서 어느 정도 떨어져 있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침대 밑에 서랍장이 있는 침대의 사용은 풍수에서 볼 때 에너지의 흐름을 차단하기 때문에 바람직하지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침대의 머리판은 벽 쪽을 향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풍수에서는 침대의 머리판이 창문을 향 할 경우 시간이 경과되면서 인체의 에너지가 약화될 수 있다고 합니다.

4.  침대 머리 위쪽에 샹들리에, ceiling fan과 같은 무거운 조명기구를 설치하는 것은 풍수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5. 침실의 페인트 색은 부드럽고 사람의 피부색과 비슷한 색상이 풍수 상 가장 바람직한데 흰색 계통이나 강하지 않은 초콜릿 색상이 좋고 물 색상인 파란색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6.  침실에는 dimer(조명기구의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장치)가 있는 조명기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7. 취침 시에는 반드시 침실 문을 닫아서 에너지가 침실 안에서 순환될 수 있도록 합니다.

8. 풍수 이론에 의하면 거울은 물 에너지를 끌어 당겨서 슬픈 기운을 유발하고 인체의 기를 약하게 하는 작용을 해서 침실에 침대가 비치는 거울이 있을 경우 거울을 치우거나 거울을 가리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9. 침실의 창문은 열어 놓아서 신선한 공기와 좋은 기운이 창문을 통해서 순환되도록 합니다.

10. 침실에 화분을 놓아두는 것은 풍수에서 좋지 않다고 합니다. 만약 침실이 아주 넓다면 화분을 침대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두도록 합니다.   

 

46e5a816f2d3f9be350c528ac720834a_1509729689_5109.JPG 

추천 매물

▶캠비 지역의 3 베드룸 고급 타운하우스 $2,288,000

- 캠비 지역Queen Elizabeth Park 맞은 편에 위치한 고급 타운하우스 (Intracorp시공, 2015년)

- 콘크리크 건물의 1,823sqft 실내면적, 2 parking + storage

- 3 Bedroom + 4 Bath, 리빙/훼미리 룸, 최고급 가전제품 주방, 다운타운 view넓은 북향 발코니

조동욱(Don Cho) 부동산

Regent Park Realty Inc. 

☎778-988-8949, 홈페이지: www.doncho.ca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칼럼 목록

게시물 검색
권호동
그레이스강
김경태
김양석
민동필
박혜영
서동임
심현섭
아이린
안세정
유상원
이경봉
이용욱
조동욱
조영숙
주호석
최광범
최재동
최주찬
한승탁
Total 0건 1 페이지
칼럼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