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유학후 이민? > 유학정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유학정보

캐나다 유학후 이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앙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8-01-04 12:38 조회3,710회 댓글0건

본문

14264a98b1f9e735abd8bc5e01897fcc_1515098321_2645.jpg

 

유학 후 이민을 계획하는 많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 중 하나가 '취업률 높은 학과나 학교가 어디인가' 라는 질문이다. 단순한 유학이 아닌 추후에 이민까지 고려해야하므로 주 별 취업률이나 고용시장 그리고 학교 선택에 있어서도 중요하게 고려돼야 한다. 

하지만 무조건적으로 취업률이 높은 학교나 학과를 선택하는 것만을 권할 수는 없다. 이 또한 단순한 유학이 아니라 이민을 계획하기 때문이다. 이민은 그 나라에 정착해서 평생 살 계획을 하는 것인데 단순히 취업률에만 의존해서 학과선택을 하게 될 경우 본인의 적성과 너무 맞지 않거나 추후에 취업률에 변동이 생길 경우에는 모든 것들이 흔들리게 된다. 

따라서 유학이든 유학 후 이민이든 취업률과 경제상황들은 참고자료로써 사용하면서 동시에 본인이 정말 그 일에 관심이 있고, 하고 싶은 지를 충분히 고민해 보아야 할 것이다. 

이와 더불어 단순히 각 지역의 전체 실업률뿐만이 아니라, 본인이 유학을 한 후 취업을 하게 되는 분야·직종은 어느 지역에서 취업 가능성이 높은지도 감안해서 유학을 할 학교와 학과를 선택해야 할 것이다. 

호텔, 요리, 관광 분야에 관심이 있다면 관련 산업이 발달한 지역에 위치한 칼리지부터 알아봐야 할 것이고, 과학·엔지니어링 관련 분야에 관심이 있다면 당연히 공업이 발달한 지역에 인접한 곳에 위치한 칼리지부터 알아보는 것이 순서가 될 것이다. 아직 전공에 대해서 명확한 확신이 없다면 이때는 전체적으로 졸업 후 취업률이 높으면서 주정부 유학 후 이민과 같은 다양한 영주권 신청 프로그램이 잘 운영되고 있는 지역 내 칼리지를 우선 선택 대상으로 두고 고민을 하는 것이 바람직할 것으로 보인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유학정보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