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종원이 밝힌 골목식당 논란 3가지의 진실 > 채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Vancouver
Temp Max: 7.94°C
Temp Min: 5.16°C


채널

방송 | 백종원이 밝힌 골목식당 논란 3가지의 진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앙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9-01-16 22:00 조회868회 댓글0건

본문

[사진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홈페이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가 출연 중인 SBS TV '백종원의 골목식당'의 논란에 입을 열었다. 16일 방송된 골목식당에서는 서울시 용산구 청파동 하숙 골목에 참여한 가게들의 마지막 편이 방송됐다. 
 
청파동 골목 편은 최근 출연자 섭외 과정과 공정성 등 각종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해당 편에 출연한 고로케집의 경우 프랜차이즈 의혹이 일었고, 영업철학과 손님 응대 태도 논란이 일었던 피자집은 건물주 아들이라는 소문이 떠돌았다. 또 출연자가 제작진의 친척이라는 말까지 나돌았다. 
 

16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화면 캡처

이날 백종원은 청파동 골목거리 편을 마무리하며 관련 논란에 입장을 밝혔다. 
 
그는 가장 먼저 논란이 됐던 '섭외 공정성'에 대해 해명했다. 백종원은 “‘골목식당’이 좋은 기회라서 섭외가 잘 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섭외에 응하지 않는다. 청파동에서도 6집 중에서 2집이 섭외를 거절했다. 전국적으로 신상이 공개되는 만큼 부담이 있다”고 설명했다.
 

16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화면 캡처

 
아울러 출연 가게 선정 기준에 대해서도 “장사가 잘되는 집이 골목에 있어야 골목에 사람들이 모이고, 후발 주자들이 따라갈 수 있다”라면서 프로그램의 취지를 다시 한번 설명했다. 이어 “골목을 선정하면서 골목의 상황에 따라서 복합적으로 하는 것이지 오래된 맛집이나 새로 창업 한 집만 솔루션하는 것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출연했던 '골목식당'을 제작진이 사적으로 이용한다는 등의 루머에 대해서는 고발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백종원은 “'창업한 지 얼마 안 된 집은 작가가 친척이다' 이런 유언비어를 퍼트리는 분들이 있다. 허위사실을 퍼트리는 사람은 고발하겠다”고 경고했다. 골목식당 제작진은 백 대표의 입을 빌려 입장을 밝힌 것으로 보인다.  

16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 화면 캡처

 
한편 이날 청파동 골목거리 마지막 편에서 제작진은 논란의 시발점이 된 고로케집과 피자집의 솔루션을 포기하기로 결정했다. 
 
연이은 논란 때문인지 이날 골목식당 시청률은 지난 3주간 보다 하락했다. 이에 시청자 이탈이 일어났다는 해석이 나온다. 17일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이번주 '백종원의 골목식당' 시청률은 8.0%-8.6%로 나타났다. 지나날 26일부터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다가 지난주 10%대를 기록했던 것에 비해 급하락한 수치다. 
 
이민정 기자 lee.minjung2@joongang.co.kr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채널 목록

Total 2,53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