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는 사랑을 싣고' "일베 이미지 죄송…고의성 없었다" > 채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Vancouver
Temp Max: 10.71°C
Temp Min: 8.57°C


채널

방송 | 'TV는 사랑을 싣고' "일베 이미지 죄송…고의성 없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앙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9-03-22 22:00 조회1,142회 댓글0건

본문

[사진 KBS 'TV는 사랑을 싣고']

KBS1 'TV는 사랑을 싣고' 제작진이 극우성향 인터넷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이하 '일베') 로고를 사용한 것에 대해 23일 사과했다.
 
KBS 측은 이날 "지난 22일 방송에서 대학교 로고에 '일베 이미지'가 방송됐다"며 "경위를 파악한 결과 출연자의 출신 대학 로고를 CG로 제작하는 과정에서 회사 내 아카이브에 보관 중인 검증된 이미지 대신, 인터넷을 통해 다운로드한 이미지를 사용해 벌어진 일로 확인됐다"고 해명했다.
 
이어 "KBS는 유사한 사고를 막기 위해 '이미지 제작 공유시스템'을 지난해 6월 구축해 모든 이미지는 내부 검증된 아카이브 것을 사용토록 하고 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협력사 담당자가 문제의 로고를 외부에서 다운로드했고 이를 그래픽 업체에 의뢰하면서 사고가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해당 방송 담당자는 그동안 제작에 임하는 태도로 보나 평소 언행을 볼 때 '일베' 회원으로 의심할 만한 정황이 없다"며 "이는 오로지 관련 시스템을 충분히 숙지시키지 못한 제작진의 잘못이다. 과거에도 유사한 사고로 질책을 받은 전례가 있음에도 재발했기에 제작진은 더욱 반성하고 있으며 다시는 이런 일이 생기지 않도록 거듭 유의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번 사고와 관련해 제작책임자는 징계 등 어떠한 책임도 마땅히 지겠다. 다만, 복잡한 제작과정과 촉박한 일정 속에서 고군분투한 제작 관련자들의 그동안 열정과 노력을 볼 때 '고의성'은 전혀 없었음을 거듭 확인 드린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지난해 9월 부활한 'TV는 사랑을 싣고'를 많은 분이 아껴주고 계시기에 제작진은 심기일전해 이번에 드러난 문제점을 보완하고 신뢰와 사랑을 받는 프로그램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홍수민 기자 sumin@joongang.co.kr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채널 목록

Total 4,19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