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숙 여사를 '김정은 여사'로 표기한 MBN…"제작진 실수" > 채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채널

방송 | 김정숙 여사를 '김정은 여사'로 표기한 MBN…"제작진 실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앙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9-04-12 22:00 조회1,321회 댓글0건

본문

[인터넷 커뮤니티 캡처]

종합편성채널 MBN의 한 프로그램에서 김정숙 여사를 '김정은 여사'로 오기하는 실수가 발생했다.  
 
MBN '백운기의 뉴스와이드'는 지난 11일 '핵 언급’ 피한 北 김정은…文, 북미 물꼬 트려면?'이라는 제목의 보도에서 한미정상회담 전망을 분석하는 자료화면을 내보냈다.  
 
해당 뉴스에서는 문 대통령 내외의 방미 기간 일정을 정리해 보도했는데, 이중 정상회담에 양국의 정상 부인이 동석한다는 내용을 담은 화면에서 이같은 오자가 발생했다. 자료 화면에서는 김정숙 여사가 '김정은 여사'라고 기재됐다.
 
이에 대해 MBN은 이날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게재해 "제작진의 실수"였다고 해명했다.
 
MBN은 "<뉴스와이드> 시간에 문재인 대통령의 미국 방문 소식을 전하면서 영부인 김정숙 여사의 이름을 잘못 기재한 참고 화면이 방송됐다. 참고 화면 제작 때 오타를 제대로 거르지 못했다"며 "김정숙 여사를 비롯한 관계자분은 물론 시청자 여러분에게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0일 연합뉴스TV도 한미정상회담 관련 뉴스에서 문재인 대통령 사진에 태극기 대신 인공기를 배치해 물의를 빚은 바 있다.
 
연합뉴스TV는 이같은 방송사고에 대한 책임을 물어 이모 보도국장과 김모 뉴스총괄부장을 11일 보직해임했다. 향후 사내 징계위원회를 열어 후속 절차를 밟을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권혜림 기자 kwon.hyerim@joongang.co.kr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채널 목록

Total 4,22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