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호처장 의혹' 제보자 색출…靑 "규정에 따라 가능" > 채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Vancouver
Temp Max: 7.57°C
Temp Min: 5.13°C


채널

방송 | '경호처장 의혹' 제보자 색출…靑 "규정에 따라 가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앙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9-04-17 22:00 조회1,043회 댓글0건

본문

주영훈 청와대 경호처장이 9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연합뉴스]

청와대는 17일 주영훈 대통령 경호처장 관련 의혹을 언론에 제보한 직원 색출 작업을 벌였다는 보도에 대해 "대통령 경호처는 비밀누설금지 의무와 보안규정 위반과 관련해 조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조선일보는 주 처장이 부하 직원을 가사 도우미로 썼다는 의혹 보도 이후 경호처가 소속 직원들에게 휴대전화 통화 내역과 문자메시지 기록을 제출받아 제보자 색출 작업에 나섰다고 보도했다.
 
또 전체 490여명 직원 중 150명 이상에게 휴대전화 통화 내역 제출 지시가 내려졌다고 조선일보는 전했다.
 
이에 대해 청와대 관계자는 법과 규정에 근거해 직원들의 보안 유지에 대한 조사를 할 수 있다는 입장을 내놨다.
 
그러면서 "경호처는 대통령 경호를 책임지는 특수한 조직으로, 조사 여부 등 내부 관련 사항은 보안사항"이라고 밝혔다.
 
지난 8일 조선일보는 '주영훈 경호처장이 2017년 하반기 부터 무기계약직 여성 직원을 관사로 출근시켜 가사 도우미 일을 시켰다. 이 여성 직원은 주 처장 가족의 빨래와 청소, 쓰레기 분리수거 등을 했다. 주 처장이 가족이 밥도 해달라고 요청했지만 해당 직원이 거절했다'고 보도했다.  
 
이에 같은 날 주 처장은 청와대 대변인실을 통해 "가족의 밥이나 빨래를 (관사 담당 직원에게) 해달라고 요청한 적이 없다. 관사 1층은 회의실 등으로 사용되는 공적 공간으로 규정에 따라 담당 직원이 청소를 해왔다"고 해명했다.  
 
다음 날 청와대는 이 보도와 관련 "민정수석실에서 관계자들을 상대로 사실관계를 조사한 결과 사실무근이라는 판단을 내렸다"고 밝힌 바 있다.
 
권혜림 기자 kwon.hyerim@joongang.co.kr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채널 목록

Total 4,19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