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잔나비, 반론보도→정정보도 왜곡 발표” > 채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Vancouver
Temp Max: 9.66°C
Temp Min: 7.08°C


채널

방송 | SBS “잔나비, 반론보도→정정보도 왜곡 발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앙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9-06-22 22:00 조회3,010회 댓글0건

본문

밴드 잔나비. [중앙포토]

밴드 잔나비 측이 멤버 최정훈에 대한 ‘8뉴스’ 보도와 관련해 SBS에서 언론중재위원회(이하 언중위) 조정에 따라 ‘정정 반론 보도’를 했다고 주장한 데 대해 SBS 측이 “왜곡 발표”라며 반박했다.
 
21일 방송된 SBS ‘8뉴스’는 “잔나비가 언중위를 통해 보컬 최정훈의 아버지와 SBS가 합의한 반론 보도를 정정 보도로 왜곡 발표했다”며 “잔나비 측은 ‘정정 보도와 반론 보도의 개념을 착각했다’며 SBS에 사과문을 게재하겠다고 약속했지만 지키지 않았다”고 전했다.
 
앞서 SBS는 지난 5월 24일 김학의 전 차관에게 향응·접대를 한 의혹을 받는 최정훈의 부친 최모씨가 사기 혐의로 피소된 사실을 보도하면서 ‘최씨의 두 아들이 회사 경영에 개입한 흔적이 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서 언급된 두 아들은 잔나비 매니저와 최정훈이다.  
 
SBS에 따르면 최씨는 보도 이후 ‘그런 사실이 없다’며 언중위에 정정 보도와 함께 10억원의 손해배상을 신청했다. 양측은 지난 18일 최씨 측 반론 보도만 SBS 홈페이지 등을 통해 실어주기로 합의했다.  
 
하지만 잔나비 측이 ‘정정’이라는 단어를 넣어 SBS가 그들의 주장을 수용한 것처럼 왜곡했다는 게 SBS의 반박이다. 또 잔나비 측이 “용어의 개념을 착각했다”며 관련 사과문을 올리겠다고 약속했지만 이를 지키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잔나비 소속사 페포니뮤직은 21일 “지난 5월 24일 SBS ‘8뉴스’에서 보도한 기사와 관련해 앞서 잔나비 멤버 최정훈의 부친이 언론중재위원회에 조정 신청을 했고, 부친의 회사 경영에 최정훈 형제가 참여한 바 없다는 입장을 SBS가 수용해 21일 정정 반론 보도를 게재했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이는 언론중재위원회의 조정에 따른 것으로 언중위의 판결을 전적으로 존중하며, 해당 매체 또한 이를 이행했기에 더는 이견이 없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은빈 기자 kim.eunbin@joongang.co.kr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채널 목록

Total 4,19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