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유리 '문전박대' 호소에…스벅 "방역 지침에 따라 안내했다" > 채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Vancouver
Temp Max: 7.38°C
Temp Min: 4.6°C


채널

방송 | 사유리 '문전박대' 호소에…스벅 "방역 지침에 따라 안내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앙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1-02-25 02:00 조회1,135회 댓글0건

본문

방송인 사유리. 일간스포츠

 
방송인 사유리가 화재 대피를 위해 방문한 스타벅스 매장에서 쫓겨났다는 논란에 대해 스타벅스코리아는 “정중하고 친절하게 안내했다”고 해명했다.  
 
24일 스타벅스 측은 공식 입장문을 내고 “정부 방역 지침에 따라 사유리님에게 QR코드 체크 혹은 신분증 확인 후 수기명부 작성 부분을 정중하게 친절하게 안내했다”며 “화재로 인해 방문한 다른 고객에게도 동일하게 안내했다”고 밝혔다.
 
앞서 사유리는 지난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거주 중인 아파트 지하에서 화재가 발생했고, 아이를 돌봐주는 육아도우미(베이비시터)와 함께 대피하면서 겪은 상황을 공유했다.
 
사유리는 “아들이 추워서 떨고 있어서 들어간 카페에서 QR코드 체크인을 먼저 해야 한다고 했다”며 “급하게 나오느라 이모님(육아도우미)이 휴대전화를 안 가지고 나왔다고 우리 상황을 설명했지만 그럼에도 매장에서 못 마신다고 나가야 한다고 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입술이 파랗게 된 아들을 보여주며 잠깐이라도 실내에 있게 해달라고 했지만 끝까지 안 된다고 하셨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사유리는 “이 글은 그 직원을 비판하는 목적이 절대 아니고 직원도 자신의 의무를 다한 것뿐”이라며 “하지만 한 아이의 엄마로서, 인간으로서 아이가 추워서 떨고 있는 상황에서 휴대전화가 없다는 이유로 매장에서 내보내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연합뉴스

 
스타벅스 측은 “정부 방역 지침을 최대한 준수하고자 노력한 부분”이라며 “(수기작성 시) 작성자 얼굴을 신분증과 대조해야 하는 게 방역 방침이라 신분증을 반드시 확인해 왔다”고 설명했다.
 
다만 스타벅스는 이번 논란과 관련해 “향후 다양한 관점에서 매장 이용과 관련한 여러 대안을 검토하고 논의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지영 기자 lee.jiyoung2@joongang.co.kr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채널 목록

Total 2,53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