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벅, 사은품 사재기·리셀 막는다…사이렌오더 주문수량 제한 > 채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Vancouver
Temp Max: 7.57°C
Temp Min: 4.04°C


채널

기타 | 스벅, 사은품 사재기·리셀 막는다…사이렌오더 주문수량 제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앙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1-11-03 09:35 조회823회 댓글0건

본문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스타벅스 사이렌 오더.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스타벅스가 연말까지 앱 주문 서비스 ‘사이렌 오더’의 1회당 주문 수량을 제한하기로 했다. 음료 17잔을 주문하면 받을 수 있는 사은품을 사재기해 재판매(리셀)하는 행위를 막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가 진행되는 연말까지 사이렌 오더 1회 주문 수량을 10개로 제한한다고 3일 밝혔다. 기존에는 1회 주문 시 음료 등 최대 20개 아이템을 주문할 수 있었다.

스타벅스는 지난달 28일부터 연말까지 약 9주 동안 17잔의 음료를 마시면 달력 등 사은품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 중이다.

스타벅스 측은 “이번 주문 제한은 사이렌 오더 이용 고객이 늘어나 원활한 앱 이용과 대량 주문으로 인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라며 “겨울 e-프리퀀시 경험의 기회를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제공하려는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스타벅스는 e-프리퀀시 이벤트가 진행될 때마다 사은품을 받으려는 일부 고객들의 사재기와 웃돈을 붙여 해당 제품을 판매하는 리셀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이벤트로 인한 업무 과중을 호소하기도 했다.

실제 지난해 여름 프리퀀시 이벤트 진행 당시 한 고객이 서울 여의도 스타벅스 매장에서 사은품인 ‘레디백’을 받기 위해 음료 300잔을 주문한 뒤 레디백만 받고 음료는 버려둔 채 돌아간 일도 발생했다.

스타벅스는 앞서 이번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를 시작하면서 이 같은 부작용을 막기 위해 온라인 예약 시스템을 개선하고 사은품 최초 수령일 조정, 작년 겨울 대비 사은품 25% 확대, 재판매(리셀) 방지를 위한 예약 수량 제한 등의 개선안도 마련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채널 목록

Total 4,19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