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킹 언박싱] 연말 홈파티, 이보다 더 좋은 궁합은 없다 > 채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채널

취미 | [쿠킹 언박싱] 연말 홈파티, 이보다 더 좋은 궁합은 없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앙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1-12-01 09:14 조회1,087회 댓글0건

본문

씨푸드 프롬 노르웨이의 연어-와인 페어링 박스 구성. 연어 1팩과 와인, 시즈닝, 레시피 카드, 에코백, 글래스 잔 등이 들어있다. 사진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씨푸드 프롬 노르웨이의 연어-와인 페어링 박스 구성. 연어 1팩과 와인, 시즈닝, 레시피 카드, 에코백, 글래스 잔 등이 들어있다. 사진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연말이 다가오면서 홈파티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정부의 방역 지침이 완화됐다고는 하지만, 건강하고 안전한 모임을 하고 싶은 마음이 있기 때문이죠. 이때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푸드 제품이 최근 출시돼 언박싱해 보았습니다.


오늘 언박싱할 제품은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가 인증·관리하는 노르웨이 원산지 인증 마크, ‘씨푸드 프롬 노르웨이’와 와인 솔루션 플랫폼 ‘위키드 와이프’가 함께 만든 ‘연어 와인 페어링 박스’입니다.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노르웨이산 연어와 이와 함께 마리아주하면 좋은 와인, 연어요리에 쓸 시즈닝, 굿즈(글래스 잔과 에코백)등이 포함돼 있습니다.


먼저 노르웨이산 연어 1팩(500g)이 들어있어요. 노르웨이산 연어는 차가운 바다에서 천천히 자라 육질이 단단합니다. 생으로 먹어도, 구워 먹어도 담백하고 싶은 풍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슈퍼푸드인 연어는 영양도 풍부합니다. 특히 면역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이 많은데요. 가장 눈에 띄는 건 면역력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D입니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한국인의 90% 이상이 비타민D 부족인 만큼 음식으로 챙겨 먹으면 좋겠죠. 여기에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항산화 영양소’라 불리는 비타민E, 해독 효과를 높이는 셀레늄도 함유하고 있고요. 필수지방산인 오메가3도 듬뿍 들어 있습니다.


연어 와인 페어링 박스의 또 다른 주인공은 와인이죠. 이탈리아산 ‘트레디베리 랑게 로사토’가 들어있는데요. 바르베라·네비올로 포도품종으로 만든 로제와인으로, 복합적인 베리류의 달콤한 아로마가 특징이라 특유의 지방 성분으로 고소한 맛이 느껴지는 연어와 먹으면 궁합이 참 좋아요. 특히 다른 로제와인보다도 청량감이 있어 느끼할 수 있는 연어의 맛을 더욱 풍부하고 동시에 질리지 않게 만들어 줍니다.


요리 초보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연어 파피요트.요리 초보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연어 파피요트.


“연어 파피요트는 요리 초보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요. 종이 포일에 먹기 좋은 크기로 썬 재료를 모두 넣고, 소스와 소금 등의 양념을 살살 뿌린 뒤 오븐에 굽기만 하면 되거든요. 레몬으로 생선 특유의 냄새를 잡아주면 되는데요. 연어 위에 두 조각 정도 넣어 오븐에서 함께 굽고, 먹기 직전에 레몬즙을 전체적으로 뿌려주기만 하면 상큼함이 더해져 맛이 배가돼요.”


재료 준비

재료(2~3인분): 연어 300g, 오레가노 소금과 참깨와 섞은 후추 약간, 연근 4조각, 양송이버섯 2개, 마늘종 적당량, 레몬 3조각, 로즈메리 1줄기

소스 재료: 화이트와인 20mL, 국간장 1큰술, 들기름 1큰술


만드는 법

1. 종이 포일이나 유산지에 연어를 넣고 오레가노 소금을 뿌려 밑간을 한다.

2. 한입 크기로 자른 채소와 버섯을 연어 위와 옆에 보기 좋게 넣는다.

3. 간장, 들기름, 화이트와인을 섞어 연어와 채소 위에 골고루 뿌리고 종이 포일을 덮어 잘 접어준다.

4. 미리 180℃로 예열해 둔 오븐에 30분간 굽는다.

5. 오븐에서 꺼내 레몬즙을 요리에 골고루 뿌린다.


제품 및 레시피 지원 =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채널 목록

Total 4,22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