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화이자 부스터샷 맞아도 오미크론 못 막아"…중증·사망은 예방 > 채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Vancouver
Temp Max: 9.65°C
Temp Min: 7.21°C


채널

국제 | "모더나·화이자 부스터샷 맞아도 오미크론 못 막아"…중증·사망은 예방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앙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2-01-20 09:28 조회745회 댓글0건

본문

[AP=연합뉴스][AP=연합뉴스] 

메신저 리보핵산(mRNA) 기반 코로나19 백신인 모더나, 화이자로 부스터샷까지 맞아도 오미크론 변이 감염에는 취약하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19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은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대와 스텔렌보스대 연구진이 오미크론 출현 초기인 지난해 11월 말~12월 초 케이프타운을 방문했다가 코로나19에 걸린 독일 연구원 7명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이들 연구원 7명은 모두 부스터샷까지 맞았지만 돌파감염으로코로나19를 앓았으며, 호흡기 질환을 호소했지만 증상은 모두 경미(mild or moderate)했다.


연구진은 이번 연구가 “백신 중엔 가장 강력한 부스터 백신까지 맞고 형성된 면역까지 오미크론은 회피할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면서 “백신을 맞더라도 사회적 거리 두기와 마스크 착용 등의 대응 조치를 계속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다만 mRNA 백신은 코로나19 감염으로 인한 중증과 사망을 예방하는 데는 효과가 있었다. 연구진은 “피연구대상에게서 강한 T세포 반응이 감지됐다”며 “이는 부스터샷까지 맞으면 오미크론에도 중증 예방효과가 있음을 시사한다”고 했다.


T세포는 백혈구의 일종으로, 과거의 질병을 기억해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를 죽이고 항체를 깨워 방어 작용을 한다. 이는 백신 주입으로 인한 체내 여러 면역 반응 중 하나다. 연구팀은 다만 “오미크론 감염 자체를 막기 위해서는 궁극적으로 더 나은 백신이 필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실험 대상의 연령대는 25~29세로, 성별은 5명이 여성, 2명이 남성이었다. 연구진 중 누구도 비만 환자는 없었고, 코로나19 감염 이력도 없었다.


백신 종류와 관련해선 5명이 화이자 백신을 3차까지 맞았고, 1명은 모더나로 접종을 마친 뒤 화이자로 부스터를 맞았다. 다른 1명은 먼저 바이러스 벡터 계열의 아스트라제네카를 맞은 뒤 2차는 화이자로 교차 접종, 부스터도 화이자를 맞았다.


권혜림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채널 목록

Total 4,19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