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저우 아시안게임 연기…시진핑 "제로코로나 끝까지 간다" > 채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Vancouver
Temp Max: 10.71°C
Temp Min: 8.75°C


채널

국제 | 항저우 아시안게임 연기…시진핑 "제로코로나 끝까지 간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앙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2-05-06 15:12 조회624회 댓글0건

본문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 이사회 사무총장이 오는 9월 10~25일 항저우에서 열리는 제19회 아시안게임을 연기한다고 이날 발표했다. [바이두 캡쳐]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 이사회 사무총장이 오는 9월 10~25일 항저우에서 열리는 제19회 아시안게임을 연기한다고 이날 발표했다. [바이두 캡쳐] 

중국 항저우에서 오는 9월 개최 예정이던 아시안게임이 연기됐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제로코로나 정책을 유지할 것이라고 재확인한 지 하루 만에 나온 발표다.


중국 관영 CCTV는 6일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 이사회 사무총장이 오는 9월 10∼25일 항저우(抗州)에서 열릴 예정이던 제19회 아시안게임을 연기한다고 발표했다”고 전했다. 구체적인 개최 날짜는 다시 선정해 발표할 예정이다.


항저우는 장기간 도시 봉쇄가 이어지고 있는 상하이에서 남서쪽으로 약 180㎞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다음달 26일 중국 청두(成都)에서 열릴 예정이던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 역시 연기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전날 베이징에서 시진핑 주석이 주재한 중국 공산당 정치국 상무위원회 회의가 열렸다. 중국 관영 CCTV 메인 뉴스인 신원롄보(新問聯報)는 이날 톱뉴스로 5분에 걸쳐 회의 결과를 보도했다.


시 주석은 회의에서 “제로코로나 정책을 견지함으로써 우한 사태 이후 가장 혹독한 시련을 이겨내고 단계적 성과를 거뒀다”며 “우리의 방제 방침은 역사적 검증을 거쳤으며 과학적으로 유효하다는 것을 실천적으로 증명했다”고 자평했다.


이어 “아직도 전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으로 바이러스가 변이를 거듭하고 있다”며 “중앙당에서 정한 제로코로나 총지침을 흔들림없이 견지하고 우리의 방역정책을 왜곡, 의심, 부정하는 일체의 언행과 단호히 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미크론 변이의 경미한 증세와 낮은 사망률로 각국이 정상화의 길로 들어선 것과 정반대임에도 현재의 방역 정책을 고수할 것이란 점을 명확히 한 셈이다.


시 주석은 또 “지속하는 것이 곧 승리”며 “국지적 집단감염에 대한 빠른 대처를 위해 당원ㆍ간부들이 앞장 서 전투의 선봉에서 역할을 발휘해 줄 것”을 주문했다. 코로나 방역에 각급 당 조직까지 총동원되는 양상이다.


박성훈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채널 목록

Total 1,46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