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아이오닉6' 티저 이미지 첫 공개 > 채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채널

기타 | 현대차, '아이오닉6' 티저 이미지 첫 공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앙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2-06-21 10:31 조회828회 댓글0건

본문

현대차가 순차적으로 출시할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5와 아이오닉6, 아이오닉7의 컨셉 이미지. 사진 현대차현대차가 순차적으로 출시할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5와 아이오닉6, 아이오닉7의 컨셉 이미지. 사진 현대차 

현대자동차가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차기 모델인 ‘아이오닉 6’의 티저 이미지를 21일 공개했다.


아이오닉6의 디자인은 2020년 3월 공개된 전기차 콘셉트카 ‘프로페시’에서 영감을 받았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날 공개된 아이오닉 6의 디자인 콘셉트 스케치를 통해 현대차가 선보일 전동화 시대의 새로운 유선형 유형학인 ‘일렉트리파이드스트림라이너’의 조형적 뿌리와 그 진화 과정을 엿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스트림라이너’는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한 부드러운 유선형의 디자인을 의미하는 단어다. 감성적이면서도 효율성을 극대화한 현대차의 새로운 디자인 유형이라는 설명이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6에 스트림라이너 형태를 구현해 심미적 아름다움과 기능적 효율성을 합치시킴으로써 감성적인 디자인과 우수한 공력성능을 확보하면서도 동시에 여유로운 공간성까지 놓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아이오닉 6 티저 이미지. 사진 현대차아이오닉 6 티저 이미지. 사진 현대차 

현대차는 아산공장의 내연기관차 생산라인을 일부 전기차용으로 전환해 아이오닉6를 생산할 계획이다. 아이오닉6는 올해 하반기 출시가 예정됐다.


현대차 아산공장이 전기차를 생산하게 되면 국내 공장 중 두번째 전기차 양산공장이 된다.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플랫폼 E-GMP가 적용된 현대차의 첫 전기차 아이오닉5는 현재 울산공장에서 생산된다.


배재성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채널 목록

Total 4,193건 1 페이지

이미지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