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 피자보다 맛있다…노릇하게 지진 두부에 '이것' 토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앙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2-08-02 11:01 조회298회 댓글0건관련링크
본문
아이가 좋아하는 피자의 도우를 두부로 바꾼 두부 피자. 사진 송미성
Today’s Recipe 이미경의 두부피자
두부 피자는 두부를 싫어하는 아이에게 어떻게 하면 두부를 먹일 수 있을까 고민하다 만든 레시피예요. 좋아하는 피자의 도우를 두부로 바꾸었을 뿐인데 특별한 요리가 탄생했어요. 냉장고 속 자투리 식재료를 재활용할 때도 사용할 수 있는 레시피라서 알아두시면 요긴할 거예요.
도우로 사용할 두부는 큼지막한 것으로 준비해주세요. 노릇노릇 지져서 사용할 예정이라 단단하고 높이가 높은 게 좋아요. 두부를 맛있게 지지려면 중불에 부드럽게 살짝만 구우세요. 단백질은 열에 굳는 성질이 있어서 센 불에 조리하면 맛이 없어져요. 한 가지 요리 팁을 드리자면, 두부 구이를 할 때 들기름과 식용유를 일대일로 섞어서 써보세요. 두부의 색다른 맛을 느껴볼 수 있답니다. 들기름만으로도 지질 수 있지만, 들기름은 끓는 점이 낮아서 가열하면 부글부글하는 거품이 생길 수 있거든요.
“양파와 마늘을 같이 볶으면, 타지 않으면서 마늘 향을 낼 수 있어 일석이조예요. 모든 토핑 재료를 볶아서 올리기 때문에 치즈만 녹이는 정도로 가열하면 돼요. 프라이팬을 이용하면 뚜껑을 덮어두면 되고,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로도 만들 수 있어요.”
두부 피자 재료. 사진 송미성
재료 준비
재료(2인분): 두부 1모(400g), 식용유 약간, 김치 100g, 양파 1/4개, 다진 마늘 1작은술, 방울토마토 4~5개, 버섯 60g, 모차렐라 치즈 1컵, 토마토케첩 2큰술, 물 2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드는 법
1. 두부를 1cm 두께로 썰어 키친타월 위에 올린 후, 소금을 뿌려 물기를 제거한다.
2. 김치는 잘게 썰어 물기를 짜서 준비한다.
3. 양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굵직하게 다진다.
4. 버섯은 가늘게 찢은 후 반으로 자르고, 방울토마토는 4등분한다.
5. 중불의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두부를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지진다.
6. 마늘과 양파를 먼저 볶다가 버섯을 넣어 함께 볶는다.
7. ⑥에 김치를 넣어 볶다가 토마토케첩과 물을 넣어 약하게 졸이듯 볶아 토핑을 만든다.
8. 두부 위에 만든 ⑦을 올리고, 토마토를 올린다.
9. 모차렐라 치즈를 올리고, 전자레인지에서 1~2분 정도 돌려 완성한다.
이미경 요리연구가, 강미숙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