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금 못 받을수도" 포드, 실적 나쁜 근로자에 센 자구책 > 채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채널

국제 | "퇴직금 못 받을수도" 포드, 실적 나쁜 근로자에 센 자구책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앙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2-10-31 13:05 조회403회 댓글0건

본문

포드자동차 로고. 로이터=연합뉴스포드자동차 로고. 로이터=연합뉴스 

미국 포드 자동차가 실적이 저조한 사무직 근로자들에게 퇴직금을 받고 회사를 나가거나 아니면 특별 프로그램을 이수할 것을 요구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31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입수한 회사 내부 이메일에 따르면 8년 이상 근무했으나 ‘갈수록 실적이 떨어지는’ 인력으로 분류된 직원들은 퇴직을 선택하지 않을 경우 4∼6주의 실적 향상 프로그램에 등록해야 한다. 이 프로그램을 선택하고도 실적이 좋아지지 않을 경우 퇴직금도 받지 못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지난 1일부터 시작된 이번 정책은 미국 내 포드의 모든 정규직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시행된다.


실적이 저조한 8년 미만 근로자들은 특별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없고, 무조건 비자발적 해고 대상이 된다.


미국 내에서 모두 3만여 명의 정규직 직원을 거느린 포드의 이러한 인사 조치는 전기차 투자를 늘리기 위해 비용을 절감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다.


지난 3월 회사를 전기차 부문과 내연기관차 부문으로 나눈 포드는 향후 전기차 기업으로의 변신을 위해 오는 2026년까지 매년 30억달러씩 비용을 줄이겠다는 계획을 공개한 바 있다.


짐 팔리 포드 최고경영자(CEO)가 지난 7월 실적 발표를 통해 “특정 분야들의 인력이 너무 많다”고 지적한 지 한 달 뒤 포드는 미국, 캐나다, 인도에서 3000여명의 정규직 직원을 해고한다고 밝혔다.


전기차 투자뿐 아니라 경기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는 점도 자동차 업계가 허리띠를 졸라매는 이유로 꼽힌다.


스텔란티스도 최근 미국의 정규직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자발적 명예퇴직을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이지영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채널 목록

Total 57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