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컨버터블 전기 콘셉트카 '엑스 컨버터블' 최초 공개 > 채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채널

기타 | 제네시스, 컨버터블 전기 콘셉트카 '엑스 컨버터블' 최초 공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앙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2-11-16 10:59 조회556회 댓글0건

본문

제네시스 '엑스(X) 컨버터블' 전기차 콘셉트. 연합뉴스제네시스 '엑스(X) 컨버터블' 전기차 콘셉트. 연합뉴스 

현대차의 고급브랜드 제네시스가 브랜드 최초로 컨버터블(지붕 개폐형 차) 형태의 전기차 콘셉트 모델을 선보였다.


제네시스는 15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말리부에서 '엑스(X) 콘셉트 시리즈'의 세 번째 모델 '엑스 컨버터블'을 공개했다.


엑스 콘셉트는 향후 출시될 제네시스 전기차 모델의 디자인 방향성을 보여주는 콘셉트카로, 지난해 3월과 올해 4월 각각 '엑스'와 '엑스스피디움 쿠페'가 공개된 바 있다.제네시스 '엑스 컨버터블' 전기차 콘셉트. 연합뉴스제네시스 '엑스 컨버터블' 전기차 콘셉트. 연합뉴스 

엑스 컨버터블은 '자연환경과 교감하는 운전 경험'이라는 주제로 컨버터블의 장점인 개방감을 활용한 디자인이 적용됐다. 문루프(천장 하드탑이 열리지 않아도 차 내부로 빛이 들어오게 하는 유리 패널)가 대표적이다.


전면부는 순수 전기차 브랜드로의 전환을 보여주기 위해 제네시스 고유의 크레스트 그릴을 두 줄의 긴 헤드램프로 재해석했다.


또 제네시스 디자인 특징 중 하나인 파라볼릭 라인(후드에서 시작해 벨트라인을 지나 후면부 끝까지 이어지는 라인)이 유지됐다.


후면부는 두 줄의 쿼드램프 브레이크등과 트렁크 상단에 있는 브이(V)자 모양의 브레이크등이 날개 모양의 제네시스 로고를 표현했다.


실내 공간에서는 앞서 공개된 콘셉트 모델과 마찬가지로 조작계와 디스플레이가 운전자를 감싸는 형태의 칵핏(운전석) 디자인이 적용됐다.제네시스 '엑스(X) 컨버터블' 전기차 내부. 연합뉴스제네시스 '엑스(X) 컨버터블' 전기차 내부. 연합뉴스 

엑스 컨버터블은 내외장에 한국적인 미(美)를 담은 컬러를 사용했다. 실내에는 한국 전통 가옥에서 영감을 얻은 '기와 네이비'와 '단청 오렌지'가, 외장에는 두루미를 연상시키는 '크레인 화이트'가 사용됐다.


제네시스는 오는 18일(현지시각) 열리는 LA 오토쇼에서 GV60, G80 전동화 모델과 함께 엑스 컨버터블을 전시할 예정이다.


현예슬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채널 목록

Total 4,191건 1 페이지

이미지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