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교부 "LA 인근 총기난사로 10명 사망…국민 피해 파악중" > 채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채널

국제 | 외교부 "LA 인근 총기난사로 10명 사망…국민 피해 파악중"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앙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3-01-23 09:23 조회431회 댓글0건

본문

21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근처의 도시 몬터레이 파크에서 열린 음력설 행사에 총격 사건으로 최소 10명이 숨졌다. EPA=연합뉴스21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근처의 도시 몬터레이 파크에서 열린 음력설 행사에 총격 사건으로 최소 10명이 숨졌다. EPA=연합뉴스 

외교부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인근 도시 몬터레이 파크 시내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한 것과 관련해 "우리 국민 피해 여부를 파악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외교부 당국자는 이날 LA 경찰당국이 몬터레이 파크에서 열린 음력설 행사에서 괴한이 총격을 가해 최소 10명이 사망하고 10명이 다쳤다고 발표했다며 "주LA총영사관 영사가 우리 국민 피해 여부를 파악 중"이라고 말했다.


LA타임스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현지시간으로 21일 오후 10시쯤 캘리포니아주 서남부에 위치한 몬터레이 파크 시내 가비 애비뉴 근처의 가게에서 한 남성이 반자동 총기를 난사했다.


부상자들은 현재 인근 여러 의료시설로 옮겨져 치료를 받는 것으로 전해졌다. 현지 경찰은 피해자들의 구체적인 신원을 밝히지 않았다.


LA에서 16㎞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몬터레이 파크는 인구 약 6만명을 갖춘 도시로, 주로 아시아계 미국인이 거주하고 있다.


정혜정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채널 목록

Total 4,212건 1 페이지

이미지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