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 바닥에 패대기…우표로 나온 우크라 1주년 '뱅크시 벽화' > 채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Vancouver
Temp Max: 7.98°C
Temp Min: 5.13°C


채널

국제 | 푸틴 바닥에 패대기…우표로 나온 우크라 1주년 '뱅크시 벽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앙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3-02-27 10:03 조회442회 댓글0건

본문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1주년인 지난 24일(현지시각), 우크라이나는 뱅크시가 전쟁 폐허에 남긴 '푸틴 업어치기' 벽화를 우표로 발행했다. AFP=연합뉴스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1주년인 지난 24일(현지시각), 우크라이나는 뱅크시가 전쟁 폐허에 남긴 '푸틴 업어치기' 벽화를 우표로 발행했다. AFP=연합뉴스 

우크라이나는 '얼굴 없는 거리의 화가' 뱅크시가 전쟁 폐허에 남긴 '푸틴 업어치기' 벽화를 우표로 발행했다.


26일(현지시각) 영국 BBC방송 등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당국은 러시아의 침공으로 전쟁이 발발한 지 1년이 되는 지난 24일 뱅크시의 작품으로 기념 우표를 발행했다.


벽화 원작은 수도 키이우 인근 보로디안카에서 러시아의 포격으로 폐허가 된 건물의 벽면에 그려졌다.

뱅크시가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 인근 보로디안카에서 러시아의 포격으로 폐허가 된 건물의 벽에 그린 벽화. AP=연합뉴스뱅크시가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 인근 보로디안카에서 러시아의 포격으로 폐허가 된 건물의 벽에 그린 벽화. AP=연합뉴스 

우표에는 체구가 작은 어린 소년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닮은 커다란 덩치의 남자를 유도 대련에서 업어치기를 하듯이 바닥에 패대기치는 벽화의 모습이 그대로 담겼다.


우표 왼쪽 하단에는 '푸틴 꺼져라'는 의미의 우크라이나어 약자가 새겨졌다.


유도 유단자인 푸틴 대통령은 유도 관련 책을 펴낼 정도로 열렬한 유도 팬으로 알려져 있다.


'푸틴 업어치기' 우표가 나온 지난 24일 키이우의 중앙 우체국에는 시민들이 우표를 사기 위해 줄을 서기도 했다.


벽화가 그려진 보로디안카는 키이우 북서쪽에 있는 도시로 지난해 러시아 침공 직후 폭격으로 큰 타격을 입은 곳이다. 러시아군은 이곳을 몇 주간 점령했다가 퇴각했다.


우크라이나 정부는 보로디안카를 탈환한 뒤 러시아군이 이곳에서 민간인을 살해하는 등의 전쟁범죄를 저질렀다고 비난했다.


뱅크시는 보로디안카에 '푸틴 업어치기' 벽화 외에도 물구나무선 채 균형을 잡고 있는 체조선수를 그렸고, 수도 키이우와 외곽도시 곳곳에도 벽화를 남겼다.


현예슬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채널 목록

Total 4,19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