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 잡고 화장실 달렸다" 스벅 신메뉴 뭐길래…美고객 불만폭주 > 채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채널

국제 | "배 잡고 화장실 달렸다" 스벅 신메뉴 뭐길래…美고객 불만폭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앙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3-04-10 10:52 조회481회 댓글0건

본문

미국 스타벅스. AP=연합뉴스미국 스타벅스. AP=연합뉴스 

미국에서 최근 스타벅스의 신메뉴 ‘올리브오일 커피’를 마시고 일부 고객들이 복통과 함께 화장실을 가는 사례가 있다고 8일(현지시간) 미국 CNN 등이 보도했다.


올리브오일이 들어간 신메뉴 올레아토(Oleato)는 지난 2월 이탈리아에서 처음 출시됐다.


귀리우유 라떼, 귀리우유를 넣은 아이스 쉐이크 에스프레소, 그리고 황금 거품 콜드 브루 등 종류가 있으며 한 잔에 한 스푼의 올리브오일이 들어간다. 시애틀 로스앤젤렌스 시카고 뉴욕 등 매장 등에서도 이 음료를 팔고 있다.


브래디 브루어 스타벅스 최고 마케팅 책임자는 출시 당시 “수십 년 만에 가장 큰 프로젝트”라고 소개했고 하워드 슐츠 전 CEO도 “커피 산업에 혁신을 일으킬 것이며 회사에 매우 수익성 있는 메뉴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그러나 일부 고객들이 올레아토 음료를 마신 뒤 배가 아픈 증상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위장이 예민한 사람들의 불만이 나왔다.


미국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에 자신이 스타벅스 바리스타라고 밝힌 한 사용자는 “팀원 중 절반이 시음해봤는데 결국 몇 명은 화장실을 다녀와야 했다”고 했다. 해당 게시물에는 많은 댓글들이 달렸다. 한 사용자는 “염증성 장질환(IBD) 환자로서 이 음료에 손도 대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지중해 문화를 상징하는 올리브오일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낮추고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다. 지난해 슐츠 CEO는 이탈리아 시칠리아로 여행을 갔다가 신메뉴 아이디어를 얻었다. 하지만 스타벅스 음료는 각성제인 카페인과 이완제인 올리브유라는 취약한 조합을 가지고 있다.


에린 팔린스키-웨이드 공인 영양학자는 “16온스 음료에는 사람들이 한 끼 식사에서 섭취하는 것보다 더 많은 34g의 지방을 포함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올리브유와 같은 미네랄 오일은 변비를 치료하는데 사용되며 올리브오일은 대변을 부드럽게 해 화장실에 가는 것을 더 쉽게 해준다는 설명이다.


그는 “장을 자극하는 커피와 식사나 음료에 고지방을 추가로 섭취하면 경련을 일으킬 수 있다”며 “그것은 대장의 운동성을 증가시킬 수 있고 이완 효과를 가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이 음료가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거나 신체에 해롭지는 않겠지만 급하게 화장실에 가야 하거나 잠재적으로 경련이 일어날 수 있는 불편한 느낌을 가질 수는 있다”고 말했다.


정시내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채널 목록

Total 4,22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