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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 "신라면, 미국인 한끼 식사로 대박났다" 농심 어닝서프라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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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중앙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3-05-16 14:29 조회489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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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초 서울 성수동에서 진행한 '신라면 카페테리아 팝업스토어'. 농심은 올 1분기 미국 시장 급성장에 힘입어 깜짝 실적을 냈다. 뉴스1올해 초 서울 성수동에서 진행한 '신라면 카페테리아 팝업스토어'. 농심은 올 1분기 미국 시장 급성장에 힘입어 깜짝 실적을 냈다. 뉴스1 

 농심이 미국 시장의 급성장에 힘입어 ‘어닝서프라이즈(깜짝 호실적)’을 거뒀다. 오뚜기와 삼양식품을 포함한 ‘라면 빅3’ 업체는 매출 성장세를 이어갔다.


농심은 올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638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해 85.8% 증가했다고 15일 공시했다. 매출은 8604억원으로 같은 기간 16.9% 늘었다.


이 같은 농심의 성장세는 지난 1분기에만 1647억원의 매출을 올린 미국 법인이 이끌었다. 지난해 동기와 견줘 40.1% 급등했다. 영업이익은 180억원으로 이 기간에 604.7%가 증가했다. 전체 영업이익 증가분 294억원 중 미국 법인의 증가분(154억원)이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그래픽=김영희 02@joongang.co.kr그래픽=김영희 02@joongang.co.kr 

농심 관계자는 “미국 제2공장 가동을 통해 제품 공급량 확대가 주효한 덕분”이라며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미국인에게 신라면 등 라면이 한 끼 식사로 인식되기 시작하면서 뜨거운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미국 시장 공략을 가속하기 위해 제3공장 설립 검토에 착수했다”고 덧붙였다. 제2공장 가동을 시작한 지 1년 만이다.


오뚜기도 라면과 간편식 등의 매출이 오르며 호실적을 기록했다. 지난 1분기 매출 8568억원, 영업이익 65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해 각각 15.4%, 10.7% 증가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주요 제품의 매출이 증가했고, 가격 인상도 영업이익 증가에 영향을 미쳤다”고 말했다.


삼양식품은 1분기 매출이 2455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해 21.5% 증가했으나, 영업이익은 239억원으로 2.6% 감소했다. 이 회사 관계자는 “밀가루·설탕 등 원자재 가격 급등과 물류비 증가로 매출 원가가 상승했고, 마케팅 활동을 확대하면서 판관비 등이 늘었다”고 말했다. 동남아를 중심으로 불닭볶음면이 인기를 이어가며 해외 매출은 18.9% 늘어난 1579억원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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