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미여관 3인 “육중완·강준우, 팀 나가달라며 1억 제안” > 채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Vancouver
Temp Max: 10.78°C
Temp Min: 8.57°C


채널

방송 | 장미여관 3인 “육중완·강준우, 팀 나가달라며 1억 제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앙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8-11-15 22:00 조회1,311회 댓글0건

본문

밴드 장미여관. 왼쪽부터 드러머 임경섭, 보컬 강준우, 기타 배상재, 보컬 육중완, 베이스 윤장현. 권혁재 사진전문 기자

밴드 장미여관 전 멤버들이 육중완과 강준우로부터 퇴출 통보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임경섭·윤장현·배상제는 15일 생방송 팟캐스트 ‘정영진 최욱의 매불쇼’에 출연해 팀 해체에 대한 심경을 밝혔다.
 
윤장현은 “지난 2월 재계약 얘기가 나왔을 때 육중완이 힘들다고 말해서 다시 ‘잘해보자’고 했다. 이후 6월에 강준우가 임경섭과 합주 도중 트러블이 생겼고 나와 배상제에게 ‘임경섭을 빼고 가자’고 제안했다. 모두 거절하자 8월에 ‘나가달라’는 통보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임경섭은 “그간 육중완이 혼자 방송 활동을 하면서 (수익 나누는 부분을) 힘들어했다. 고생한 부분은 모두 공감해 수익분배 비율을 조정했다. 결국 육중완이 개인 수익을 모두 가져가는 것으로 했다. 그런데도 8월에 ‘나가달라’는 통보가 왔다”고 말했다.  
 
이어 “처음에는 두 사람이 장미여관을 계속 쓰겠다면서 저희 세 사람만 나가라고 했다. 그런데 10월 말까지 저희가 받아야 할 개런티도 있으니 그 돈은 위약금 주듯 주고, 장미여관 이름을 계속 쓸 수 있게끔 요청했다”고 했다.  
 
그는 “저희가 거듭 제안을 거절하자 이후 법적으로 문제가 되는 부분을 확인하고 다시 또 제안하더라”며 “세 사람에게 1억원을 줄 테니 장미여관을 쓸 수 있도록 해달라고 했다. 한 사람당 1억이 아니라, 세 사람 합쳐서 1억 원에 합의해 달라고 했다. 7년 동안 활동한 멤버들에게 그런 식으로 나가라고 하는 것에 충격받았다”고 했다.  
 
이들은 “아름답게 해체하지 못해 팬들에 죄송하다”며 “너무 감사하고 사랑했다는 말씀드리고 싶다. 다시 또 만나게 되면 웃으면서 이야기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앞서 장미여관의 소속사 록스타뮤직앤라이브는 지난 12일 공식 입장을 통해 “멤버 간의 견해 차이로 인해 팀 활동을 마무리하게 됐다”며 “육중완과 강준우는 육중완 밴드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후 임경섭·윤장현·배상제는 페이스북을 통해 “소속사 명의로 나간 밴드 장미여관 해체 소식의 잘못을 바로잡고자 한다”며 “장미여관은 해체가 아니라 분해됐다. 육중완과 강준우가 우리에게 팀에서 나가달라고 했다”고 말했다.
 
김은빈 기자 kim.eunbin@joongang.co.kr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채널 목록

Total 2,53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