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현진·강연재, '홍카콜라' 유튜브 나란히 공유…"컴백홍" > 채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Vancouver
Temp Max: 7°C
Temp Min: 1°C


채널

방송 | 배현진·강연재, '홍카콜라' 유튜브 나란히 공유…"컴백홍"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앙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8-12-05 22:00 조회18회 댓글0건

본문

배현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 대변인과 강연재 변호사. [뉴스1]

배현진 자유한국당 비상대책위원회 대변인과 강연재 변호사(자유한국당 법무특보)가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의 유튜브 채널 링크를 페이스북에 나란히 공유했다.  
 
두 사람은 4일 페이스북에 '홍카콜라' 유튜브 링크를 게시하며 "와", "컴백홍"이라는 해시태그를 달았다.
 
지난달 현실정치 복귀를 선언하고 유튜브 개인방송을 시작한다고 밝힌 홍 전 대표는 지난 3일 '이 남자, 돌아온다'는 제목의 예고 영상을 공개했다.  
 
홍 전 대표는 지난달 29일 페이스북을 통해 유튜브 '홍카콜라'를 시작한다고 밝히며 "좌파 정권의 잘못된 국정운영을 각계 전문가들과 함께 수준 높게 진단하고 국민들에게 알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기울어진 언론환경을 타개하기 위해 처음 시도하는 코너로 왜곡되고 부당한 편파뉴스·가짜뉴스를 바로잡는 샤크 언론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유튜브 채널 이름 '홍카콜라'는 홍 전 대표의 성과 '코카콜라'의 합성어로, 지난 대선 당시 홍 전 대표에게 붙여진 별명이다. 탄산음료인 콜라처럼 시원한 직설화법을 구사한다는 뜻이다.
 
한편 강연재와 배 대변인은 올해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자유한국당에 영입됐다. 강연재는 5월 14일 환영식에서 "한국당에서 중도 성향을 아우르며 대중의 사랑을 받는 신보수의 시대를 여는 데 밀알이 되겠다"고 밝혔다.  
 
배 대변인은 3월 9일에 입당했다. 배 대변인은 "정치란 영역은 저에게 몹시 생소한 분야이고 기대보다는 긴장과 두려움이 큰 게 사실"이라며 "불이익과 차별이 없는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 대변인은 2010년부터 8년간 MBC 뉴스데스크 앵커를 지냈다. 2012년 노조 파업에서 103일간 파업하다 노조를 탈퇴하고 앵커로 복귀해 노조측과 불화를 빚었다. 지난해 말 해직 PD 출신 최승호 신임 사장이 취임하자 앵커에서 제외됐고 3월 8일 퇴사했다.
 
홍수민 기자 sumin@joongang.co.kr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채널 목록

Total 73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C 927 Brunette Ave, Coquitlam, BC V3K 1C8
Tel: 604 544 5155, Fax: 778 397 8288,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