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ada 에서 은행에 취직하는 방법 (경력,학력 없이) 워킹홀리데이도~ > 학원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가입후 관리자의 승인을 받고 나서 글을 작성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메일로 가입하신 이메일 주소를 알려 주시면 회원 등업을 해드리겠습니다.

info@joongang.ca

학원

Canada 에서 은행에 취직하는 방법 (경력,학력 없이) 워킹홀리데이도~

페이지 정보

작성자 DavidKimRealtor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2-01-06 13:24 조회1,059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David Kim 입니다.

저는 캐나다 현지에서 UBC Sauder School of Business를 졸업했고 Finance 를 전공했습니다.

BC주 모든 종류의 리얼터 라이센스, 재무설계/상담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국제 PMP 와 ITIL 홀더입니다.

캐나다에서 은행에 취직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애초에 은행이라는 직장 포지션이 한국에서 생각하는 은행과는 사뭇 다릅니다.

한국에서는 은행에 취업하면 상당한 연봉에 정년 보장, 사회적 지위 등등 성공한 삶이라고 할 수 있는 반면에 캐나다에서 은행은 약간은 다른 측면이 있다고 일단 말하고 넘어가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먼저 Canada에 은행에는 크게 두가지 분류가 있는데

1. Chartered Bank (Commercial Bank)

2. Investment Bank

입니다.

첫번째 차터드 뱅크는 입출입금을 기본으로 하는 캐나다 정부에 인증받은 은행들로 누구나 아시는 RBC, TD, CIBC, HSBC, BMO 등등 거대 은행들이 다 이쪽에 속합니다.

두번째로 Investment Bank 인데 여기는 투자를 기본으로 하는 투자 전문 은행들입니다. 대표적으로는 Citi bank 가 있고 RBC, TD, CIBC, HSBC, BMO 들도 자신만의 인베스트 뱅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취직을 할때 경력이나 학력이 필요한 곳은 두번째 Investment Bank 입니다. 여기는 Finance 나 Economics 전공자들을 뽑습니다.

하지만 첫번째 일반은행들 우리가 평소에 들락날락 하는 은행들은 경력/학력이 필요가 없습니다.

실제로 일하는 사람이 부족하기 때문에 나이가 많으셔서 은퇴에 가까운 분들도 일하는 경우가 많고 비전공자들이 주류를 이룹니다.

이런 일반은행에서 직종은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데

1. Teller

2. Banker

입니다.

​처음에 취직하면 텔러로 매일 오는 고객분들 입출금을 담당합니다.

경력이 되고 자격증(CSC)을 취득하게 되면 뱅커로 프로모션 될 수 있는데 이 분들은 은행 안에 자기 사무실에서 투자 손님들이 약속을 잡고 은행에 오면 그분들을 처리 합니다.

캐나다와 미국의 인사 시스템이 정말 웃긴건 한국보다 학연,지연,혈연이 더 크게 작용합니다.

처음부터 Banker 로 은행에 취직하기는 매우 어려우나 Teller 로 입사 후에 사내 공고에 Banker position 이 나오면 지원 하면 됩니다.

외부에서 지원하는 사람 보다는 왠만하면 캐나다에서는 알고 있는 자기 직원중에서 뽑습니다.

​캐나다에 워킹홀리데이나 학교 졸업후 직장을 찾으시는 분들이 은행권 취업은 너무 다른 사람들 이야기인거 같이 느끼셔서 가장 쉽게 취직할 수 있는 식당으로 많이 가시는데 오히려 은행 취업이 더 쉬울 수 있습니다.

​영주권자만 지원 받아주고 그런 조항도 없습니다.

실제로 워킹홀리데이 비자로 캐나다 입국후 한달만에 BMO 에 취직 되서 일하시는 한국 남학생을 본적이 있습니다.

이 학생에게 어떻게 이런 정보를 알고 워킹홀리데이로 은행에 취업했냐고 물었더니 자신이 속한 에이전시에서 추천해줬다고 했습니다.

좋은 에이전시를 만난것이지요.

​사실 은행권 취업을 알선해주는 에이전시들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은행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Career 를 보시던가 Linked-in, Indeed 같은 사이트들을 보시면 은행들은 정말 시도때도 없이 사람을 뽑습니다.

​이런 은행권 취업을 위해서 그리고 Banker로 승진을 위해서 제가 추천하는 자격증은 세가지 입니다.

1. CSC (Canadian Securities Course)

https://www.csi.ca/student/en_ca/courses/csi/csc.xhtml

2. CAPM (Certified Associate in Project Manager)

https://www.pmi.org/certifications/certified-associate-capm

3. 3. PMP (Project Management Professional)

https://www.pmi.org/certifications/project-management-pmp

4. BC주 모기지 브로커 라이센스

https://www.sauder.ubc.ca/programs/real-estate/licensing-registration-courses/bc-licensing-courses/mortgage-broker-licensing

첫번째 CSC 자격증은 필수 인데 이 자격증은 주식, 본드, 파생상품을 거래하는 라이센스가 발급됩니다. 그래서 은행에서 CSC 자격증을 가지신 분을 우대할 수 밖에 없고 이 자격증을 가진 사람만이 금융 상품 거래를 하는 Investment Dealer 로 일할 수 있기에 승진 기회도 활짝 열려 있습니다.

​두번째 CAPM 자격증은 경력이나 학력 필요 없이 취득이 가능한 경영, 프로젝트에 관련된 자격증입니다. 프로젝트는 팀을 이루어 정해진 시간안에 지정된 프로젝트를 완수하는 것인데요. 팀으로 일한다는 개념때문에 특히 북미와 유럽에서 CAPM 과 PMP 자격증에 대한 인정은 상당하기 때문에 비전공자와 사회 초년생도 이 자격증을 취득하시면 취업시 자신을 효과적으로 어필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자격증은 그 유명한 PMP 입니다. PMP의 대한 설명은 제가 안하겠습니다.

저는 PMP 홀더이고 합격을 위한 노하우 드립니다.

위에 세가지 시험 모두 온라인으로 시험 응시가 가능해서 한국에서도 응시 할 수 있습니다.

네번째 자격증/라이센스는 BC주 모기지 브로커 라이센스입니다.

실제 지금 저에게 모기지 브로커 수업을 듣고 계시는 분이 TD에서 일하고 계십니다.

만약 위 자격증 수업이 필요하신다면 저에게 연락 주세요

비전공자, 사회초년생 상관 없습니다.

저한테 수업을 들으신다면 빠른 기간 안에 반드시 합격 합니다.

수업방식은 온라인 Zoom 으로 1:1 라이브 입니다.

수업비용은 한달에 $600 이고

1. CSC 튜터는 총4개월 과정, 4달치 한번에 결제하시면 $2,000 입니다.

2. CAPM 튜터는 총2개월 과정, 2달치 한번에 결제하시면 $1,000 입니다.

3. PMP 튜터는 총4개월 과정, 4달치 한번에 결제하시면 $2,000 입니다.

4. BC주 모기지 라이센스 튜터는 총4개월 과정, 4달치 한번에 결제하시면 $2,000 입니다.

David Kim
Tel: 778-874-2424
kakaotalk: https://open.kakao.com/o/s7n3vpvd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학원 목록

게시물 검색
Total 6건 1 페이지
학원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6 셀핍 / 아이엘츠 스피킹은 네이티브와 1:1 수업이 가장 좋습니다! DavidKimRealtor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21 710
5 캐나다 프로젝트매니저 (PMP, PMI-ACP, CAPM) 국제 자격증 수업 DavidKimRealtor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20 1274
4 캐나다/미국 IT 취업을 원하는 대학생, 사회 초년생/비전공자를 위한 필수 국제자격증 소개 및 튜터 DavidKimRealtor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6 927
3 요즘 핫한 높은 취업률 스트라타 매니저(리얼터)로 캐네디언 기업에 취업하기 DavidKimRealtor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6 975
2 BC주정부 리얼터, 모기지브로커, 재무설계사 되는 방법 (학력, 경력 필요 없음) DavidKimRealtor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6 812
열람중 Canada 에서 은행에 취직하는 방법 (경력,학력 없이) 워킹홀리데이도~ DavidKimRealtor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6 1060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