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골든 변호사의 알면 알수록 득이 되는 법 이야기] Bike Safety Tips > 칼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칼럼

변호사 | [마이클 골든 변호사의 알면 알수록 득이 되는 법 이야기] Bike Safety Tips

페이지 정보

작성자 마이클 골든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7-08-24 20:36 조회3,197회 댓글0건

본문

8월 의 막바지의 찬란한 날씨를 만끽하기엔 싸이클 처럼 좋은 운동이 없지요.  

지난주에 이어서 싸이클리스트들이 주의해야할 내용과 이미알고 있더라고 한번도 인지하시고 더욱 즐거운 여름을 보내시기 바라면서. 두번 째 칼럼을 시작하겠습니다. Bike Safety Tips 에 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북미에서 벤쿠버 만큼 자건거 친화적인 도시는 없을겁니다.  참으로 환경 친화적인 교통수단 입니다.  이 대도시에서 싸이클리스트들이 즐기고 만끽하는 권리 만큼 우리에겐 “도로 규칙” ( Road Regulation) 을 충분히 인지 하는거 아주 중요한 의무가 있습니다.  경험이 많은 싸이클 리스트들은 소위 six sense (육감) 이 발달하여 자전거를 타면서 뭔가 이상한 느낌을 감지하면 심각한 상해를 어렵지 않게 막을 있지만 초보자들은 오로지 자전거 패달 돌리기와 그 상쾌한 바람만 즐기다보면 어떤 교통사고 보다 치명적인 큰 사고로 이어 집니다.

싸이클리스트는  자동차 운전자가 자전거타는 자기를 보고있는지, 인지하고 있는지 항상 오른쪽 작은 거울로 체크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서로 자동자 운전자도 오른쪽 거울로 확인하면서 운전해함은 물론이구요.  최근이민자들에게자전거 도로규칙을 실제로 자전거를 타면서 교육시키는것은 참으로 잘하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잠깐 실제 자전거사고 사례를 볼까요.

BC  에서 바쁘고고 분주한 도시증 하나인 노스벤에서 특히 어떤 시간때는 자동자운전자만큼 싸이클리스트들이무슨 유행이나 된것 처럼 많을때까 진짜 많습니다. 최근사례는 Marine Drive 와  West 16 서 사거리에서  웨스트 16에서  북쪽으로 turn 하던 차량과 벤쿠버 거주하는  27살 사이클리스트가 교차로에서 사고가 났는데 경찰 보고에 따르면 생명을 위협하는 정도는 아니지만 헬멧을 쓰고 있지않아 상해가 상당히 심각하다고 알려졌습니다

교차로진입시 사고는 언제나 분쟁의 요지가 있습니다. 이 사고에 대해 현재 운전자는 경찰에 잘 협조하면서, 물론 알콜이나 마약을 하지 않았다고 진술하고 있습니다만 노스벤 경찰은 혹시 이 사건에대해 어느쪽이 잘못인지를 분간하기위한 증인 (Witness )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상상을 해보세요 헬맷도 안쓰고,보호장비가 미비한두발 자전거타던중 사람이 자동차에 치었을때 그 심각한 상해와 후유증은 엄청 납니다. 경찰은 운전자의 부주의한 운전인지를 계속 조사중이며 상해입은 싸이클리스트는 개인상해 소송을 하게 되는겁니다.

사전거사고는 사전 주의사항만 잘 지켜고 사고의 를 경감시킬수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자전거 사고은 희생자가 병원에 후송되는건 물론 보통 트라우마틱 (Traumatic)  치명적으로 불행한 상해를 입게 되어있습니다.. 사고는 예외없이 심각해 집니다 .  

사실 모든 자전거 사고가 자동차 운전자의 잘못은 아닙니다. 싸이클리스트가 조금만 주위를 기울이면 인생의 돌이킬수 없는 큰 휴유증이 남는 사고를 스스로 보호할수 있습니다

그 주의 사항을 잠깐 살펴보면, Gear(기어), Break (브레이크) light 등 다른 장비들이 잘 작동하는지 타이어는 빵빵한지 기본적으로 살피셔야 합니다. 싸이클 리스트들에게도 도로 교통 규칙 (Road Regulation)은 자동차 운전가와 같이 똑같이 적용 됩니다.또한 도로에서낙상도 일어날수있으므로 균형을 잘 점검해야 하구요. 자건거 Trail 을 잘 확인하고 자전거 도로 (Bike lane)이 가능여부를 미리 알아 놓는것도 중요합니다. 물론 셀폰 사용도 금지되지요. 지식을 인지하고 규칙 순수가 아주 

중요합니다. 차선을 바꿀때도 똑같이 깜빡이등을 키는것 처럼 수신호를 해야하고요 .

그래도 사고가 일어났다면 민사법정에서 개인 상해 (personal injury) 클레임을 해야합니다, 그래서 완전 회복될때까지 치료를 받아야합니다. 이런관련소송에관해 경험과 사례를 잘 살필수 있는 법룰대리인을 선택하는것역시 중요한것 잊지 마시기 바라며 두번째 컬럼을 마치겠습니다.

 

Source: Channel3000.com 

“Bike Safety Tips” June 1, 2017

 

수잔 리  778 838 5067

 Michael Golden Law Corporation

4250 Kingsway #208, Burnaby, BC V5H 4T7

www.michaelgoldenlawyer.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칼럼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