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바울의 자기소개서 교육 컨설팅] 자기소개서 교육컨설팅 2 > 교육칼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교육칼럼

[김바울의 자기소개서 교육 컨설팅] 자기소개서 교육컨설팅 2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바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9-04-25 16:13 조회2,379회 댓글0건

본문

특례 Q&A 영어 스펙 중요한가요 

 

이번에는 특례 Q&A를 주제로 찾아왔습니다.

 

대부분의 학생, 학부모님들이 많이 물어보시는 것이 영어 스펙 중요한지, 또 어느 정도 선까지가 합격 가능한지에 대해 궁금해 하십니다.

 

이 점에 대해 제가 명확하게 궁금증을 풀어드리겠습니다.   

 

1. GPA>영어 및 제 2외국어=활동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가장 중요한 것은 GPA입니다. 한국에서는 이를 내신이라고 하고 해외에서는 IB/AP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데요. 이 GPA를 잘 받으시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이것을 기준으로 대학의 라인 또는 서류 전형 지원여부가 결정됩니다. 그러니 영어 성적도 성적이지만 가장 중요한 GPA를 잘 받기 위해 노력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또한 제가 영어 스펙과 동아리, 봉사활동 등을 일컫는 활동을 동일하게 말씀을 드렸는데 최근에는 이런 제 2외국어와 영어와 같은 외국어 스펙보다는 활동이 더 중요하게 작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영어 스펙과 외국어는 일정 선만 넘으면 OK

 

영어 스펙에 대해서는 많은 학생, 학부모님들이 적정 선에 대해서 궁금해 합니다. 특례에서 요구하는 영어 스펙과 제 2외국어는 아래와 같아요.  

 

SAT 1400~1450(1450점을 맞으면 모든 대학에서 안정적이다.)

 

TOEFL 105 이상

 

HSK 5급(최소 등급) 기타 외국어는 중급 이상의 점수를 요한다.  

 

이 일정 선을 넘지 못하면 안정적인 점수 확보를 위해 당연히 다시 시험을 지속적으로 보셔야겠지만 이 선을 넘으셨다면 다시 응시를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3. 영어 스펙은 합격의 결정 요인이 아닌 마지노선으로 이해하자.

 

말 그대로 영어는 합격을 결정해주는 요소는 아닙니다. 누구나 다 그 정도의 최소 스펙은 있으니까요. 영어 스펙은 '수능 최저 학력'정도라고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능 최저를 못 맞추면 불합격하는 것처럼 영어도 마찬가지 어학도 최소한의 이정도 스펙은 갖춰야 된다고 이해하는 것이 편합니다.   

 

영어 스펙에 관한 궁금증이 해결 되셨나요?

 

다음 번에는 다른 주제로 더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8a8cbe94206e4545c32e1b3b61df6249_1536877738_4201.jpg
김 바울, Paul R Kim,  

칼럼리스트, 통번역사, 리사운드 컨설팅 대표, Sunny immigration 통번역가, 현대중국학회 소속

UBC대학교 인문학부 아시아학과 학사졸업 후 연세대학교 국제대학원에서 국제통상 및 국제협력학 석사 취득. 과정에서 외국계 의료기업 통번역 근무를 거쳐 연세대학교 세브란스 병원 의사협회 영어교육과 세미나 발표 등 경력 이어 2018년 회사 리사운드 설립, 대표이사로서 통번역 및 영어, 한국어 교육사업 강연 등 진행 중.

홈페이지: https://ithepaul.wixsite.com/resound

카카오톡 Kakaotalk: paulRkim 

이메일: ithepaul@me.com

ithepaul@me.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교육칼럼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