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바울의 교육칼럼] 리사운드 영어교육 2 > 교육칼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교육칼럼

[김바울의 교육칼럼] 리사운드 영어교육 2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바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0-04-23 21:52 조회1,703회 댓글0건

본문

The time to relax is when you don’t have time for it. – Socrates

직역 : 쉴 시간은 너가 그것을 위한 시간이 없을 때 이다 

의역 : 바빠서 여유가 없을 때야 말로 쉬어야 할 때이다.

놀 줄 알아야 성공한다. 성공한 사람들이 잘 놀 줄도 압니다. 쉬어야 할 때와 일해야 할 때를 명확히 구분 할 줄 안다는 말이겠죠. 현명한 사람이라면 번 아웃이 오기 전에 한 템포 쉬어가는 여유를 가집니다. 

문장을 문법적으로 설명해 보자면,

명사(The time) + to relax(동사) 의 형태입니다. 즉 ‘명사 + to동사’ 의 구조는 동사할 명사 라고 해석이 되어 쉴 시간 이라고 해석 합니다. 예를 들어 food to eat 먹을 음식, time to go 갈 시간, books to read 읽을 책. 이처럼 전부 동사가 앞의 명사를 수식하는 구조입니다. 

주어(쉴 시간)+동사(is)+when 주어+동사의 구조가 보인다면 when의 해석은 주어가 동사할 때 가 됩니다. 즉 Be동사는 = 이 되고 종합해 보면 쉴 시간은 당신이 쉴 시간이 없을 때 이다 라는 문장이 되죠. 주의 하셔야 할 것은 여기서 나오는 It 이 바로 relax 가 된다는 것 입니다. 


생각해보죠, 해야 할 일이 산더미같이 쌓여 있는데 휴식시간 까지 따로 일정에 넣어야 한다면 쉽게 납득이 가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사실 잘 쉬는 사람이 업무의 생산성도 높습니다.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일은 우리 신체와 정신 또는 감정적으로 남는 에너지가 있어야 가능한 일이니까요. 

문제는 이 에너지가 늘 공급되는 게 아니라는 점입니다. 분명 그날 해결해야 할 업무가 있음에도  어떤 날에는 아침에 눈을 뜨면 아무런 의욕이 생기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한마디로 아무것도 하기 싫은 날이 있습니다.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때도 열정과 계획, 끈기가 필요한데 하물며 일이 고 되고 힘들면 두말할 나위가 없죠. 


에너지는 연료이며 이것은 전염성이 있습니다.

활력이 넘치기 시작한다면, 이 세상은 당신의 것입니다. 당신이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세상은 충분히 에너지가 있는 사람들의 것이 됩니다!


 

abaf11485bf01e7be2445eb16dc0f478_1567716652_5071.jpg 

김 바울, Paul R Kim.

시사칼럼니스트

리사운드 대표(통번역,영어,자기소개서), 케이픽솔루션(교육,대학입시)파트너. 

삼성자소성가 북미지부대표, Sunny 이주공사 통번역가.

아이엘츠,셀핍 및 대학입시 교육컨설팅 강의 진행 중.


카카오톡: paulRkim

인스타: paulrkim

이메일: paulrkim@kpicsolutions.com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교육칼럼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