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럴드 코퀴틀람] 아이엘츠 제대로 알기 No. 7 > 교육칼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교육칼럼

[헤럴드 코퀴틀람] 아이엘츠 제대로 알기 No. 7

페이지 정보

작성자 헤럴드 코퀴틀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2-07-28 09:55 조회743회 댓글0건

본문





안녕하세요.

헤럴드 코퀴틀람입니다.


오늘은 지난 칼럼 (No. 4)에 이어서 Hint for Good Writing을 알려드리고, 

이러한 요령들을 잘 숙지하시고 글을 써내려 가시면 좋은 라이팅 점수를 낼 수 있습니다.



5. 과제에서 요구 되는 모든 것을 적어라. 

예를 들어 Task에서 충고나 조언을 하라면 그 내용을 꼭 넣어야 합니다. 특히, Writing Task 1(Letter Writing) 에서는 편지글 안에 써야할 구체적 내용들이 나오므로 각 항목을 표시해 놓고 써내려가면서 한번씩이라도 꼭 언급을 하시기 바랍니다.  질문에 나오는 내용을 정확히 읽고 파악해서 빠짐없이 적어야 합니다. Writing Task 2(Essay Writing) 의 예로, Studying the English language in an English-speaking country is the best but not the only way to learn the language.  Do you agree or disagree with this statement?  위 토픽의 주제는 영어권에서 영어를 공부하는 것 입니다. 따라서 질문은 다른 선택, 즉 비영어권에서 영어 공부하는 것에 대해서도 고려하여 비교해야 합니다. 두 가지에 대한 장, 단점을 비교하지 않는다면 낮은 점수를 받을 가능성이 큽니다. 



6. 세 부분 쓰기 법을 사용해라. 

잘 쓰여진 단락, 에세이, 리포트는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즉Topic Sentence, Body, Summary Sentence 로 구성합니다.  IELTS의 Writing에는 제목은 없습니다. 


1179101054_qygucJIv_6ccb8fab44af95e665b2c6ce42a8c9d6a4fab830.jpg



7. 고득점을 원한다면 수동태, 가정법, Complex Sentence(복문), 관계사를 포함시켜라. 

위의 문법적 내용들이 포함된 일반적인 문장들을 외워서 장전하시고 계셨다가 적재적소에 써먹으며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전반적인 에세이 라이팅 아이엘츠 라이팅 테스트에 있어서 이제부터는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로부터 자주 받았던 질문을 바탕으로 시험장에서 주의해야 하는 실질적인 팁들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Task 1(Letter Writing) 20분, Task 2(Essay Writing) 40분 배분으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

Task 1에 자신이 있는 사람의 경우는 먼저 Task 1을 끝내 후 Task 2로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만약 그렇지 않다면 Task 2를 먼저 완성하고 Task 1으로 넘어가는 것이 유리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Task 2와 1과의 점수 배점이 7:3 임에 따라 Task 2에 훨씬 더 많은 배점을 주기 때문입니다. 즉 Task 1을 아무리 잘 써도 Task 2 의 마무리를 못 했다면 전체적으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없습니다. 


2. Body 쓰다가 시간이 다 되어간다는 콜이 나오면 바로 In conclusion으로 

내용이 부실하더라도 우선 서론, 본론, 결론의 형태를 갖추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주제에 관해 아는 것이 없으면 가상으로 만들어서라도 적어라. 

정답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자기가 영어로 표현할 수 있는 내용을 가상으로 상황을 만들어서 글을 써야 합니다. 어느 신문사에 나온 글을 인용하여서 본인의 논지를 지지해 줄 수 있는 내용들이 나왔었다라고 적으면 글의 객관성을 높여줍니다.


4. Spelling, Punctuation, Grammar 모두 점수에 영향을 준다.  

이것은 라이팅에 있어서는 기본이 되는 부분이겠습니다. 


이제 실제 시험장에서 유용할 수 있는 팁들도 말씀을 드렸습니다. 다음 시간부터는 실제로 아이엘츠 라이팅 기술을 향상시키는 유용한 표현들을 중심으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실력은 절대로 한번에 늘지 않습니다. 

매일매일, 하나의 질문이라도 대답을 준비하며 완벽히 본인의 문장으로 만든다면 이것들이 모여서 

나의 영어실력 향상의 큰 결실을 가져올 것 입니다. 

 

      계속 이어질 “아이엘츠 제대로 알기” 많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아이엘츠, 캐나다아이엘츠, 헤럴드 코퀴틀람 어학원, IELTS 전문어학원]



캐나다 최고,  최초,   IELTS 전문 어학원, 헤럴드 코퀴틀람 제공

Coquitlam Campus: 604-474-2500, #201-1112 Austin Ave, Coquitlam, 

BC, V3K 3P5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교육칼럼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