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생황영어] ‘a’와 ‘the’ 헷갈릴때 이것만 기억하세요! 끝판왕 구별법 > 오늘의 생활영어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의 생활영어

[오늘의 생황영어] ‘a’와 ‘the’ 헷갈릴때 이것만 기억하세요! 끝판왕 구별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22-07-29 13:01 조회433회 댓글0건

본문

4f70358cb6e0c3ac7760686835fb1a97_1659124880_6848.png

https://youtu.be/ToSftf8pjvE 

기본적으로 이것을 기억하세요.

불특정 = “a”
특정 = “the”

예시 1) 차를 사러 딜러에 갔을때
불특정: 특정 원하는 차는 없고 단지 “차” 한대가 사고 싶을때 = “I want to buy a car (차를 한 대 사고싶어요)”
특정: 마음에 드는 차를 발견했을때 = “The car looks cool (저 차 멋지네요)”

예시 2) 서점에 갔을때
불특정: 처음 보는 책을 가리키며 말할때 “There is a book (저기 책이 있네요)”
특정: 방금 말했던 책에 대해 설명할때 “The book is red (저 책은 빨간색 이군요)”

 

“the” 의 사용법 예외 Exceptions! 

예외 1) 악기
“I want to buy the piano (나는 피아노를 사고싶어요)”
여기서 피아노는, 단순히 악기라는 물건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그 악기의 특징과 성질을 뜻합니다. 따라서, 우리가 피아노를 떠올릴 때 생각하는 “그” 소리와 이미지는 같기 때문에 the를 붙입니다.

예외 2) 고유명사
우리는 고유명사에 the를 보통 안 붙인다고 배웠죠. 하지만, the가 없이 다른 뜻으로 해석되는 언어들은 the를 붙입니다. 예를 들어, 백악관을 뜻하는 “The White House”는 the가 없이는 “하얀 집”으로 해석될 수 밖에 없습니다.

예외 3) 나라
보통 나라이름 앞에는 the를 붙이지 않습니다. ex) South Korea, Australia, China …
하지만, 여러 섬이 모여서 한 나라가 만들어진 필리핀이나 미국같은 경우에는 The Philippines, The United States 와 같이 the를 붙입니다.

예외 4) 산
나라이름과 같이, 산 이름 앞에는 보통 the를 붙이지 않습니다. ex) Mount Everest, Big Beat Mountain
하지만, 마찬가지로 여러 산들이 모여 한 산맥이 이뤄지는 경우에는 The Alps, The Rocky Mountains처럼 the를 붙입니다.

예외 5) 강과 바다
강은 한줄기고 바다 역시 하나로 연결 되어 있지만, 물이 지나는 지역에 따라 명칭이 바뀝니다. 따라서, 강의 경우에 The Han River, The Amazon River, 바다의 경우에 The Dead Sea, The Pacific Ocean와 같이 역시 the를 붙입니다.

 

유튜브 채널 진저영어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