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덕·이윤택 피해자 변호인 "미투 운동은 남녀 싸움 아냐" > JTV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JTV

김기덕·이윤택 피해자 변호인 "미투 운동은 남녀 싸움 아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앙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8-03-15 18:20 조회3,367회 댓글0건

본문

김기덕 감독과 연출가 이윤택씨에게 성폭력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여성들의 변호를 돕고 있는 김보람 변호사는 15일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문제는 남성 대 여성 프레임으로 얘기할 수 없다"고 말했다. 
 
김 변호사는 이날 오후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MBC '아나운서 공화국'에서 "직장 내 성폭행을 당했다는 남성들도 전체 15%가 넘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여성이 많은 직장에서는 남성들이 피해자가 되곤 한다"며 "본질을 보니 그 집단의 권력을 어디서 주고 있냐는 문제더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남성분들이 용기를 못 내도록 하는 사회적 분위기도 있다"며 "이제는 여성의 사회 진출도 많기 때문에 여성분들도 '나는 아니겠지' 생각하지 말고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를 들은 손정은 MBC 아나운서는 "미투(#Metoo) 운동이 남성 대 여성 싸움이 아니라 권력 구조, 권력을 가진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싸움이라는 말이 굉장히 와 닿는다"고 말을 보탰다.
 
그러자 김 변호사는 "네. 미투는 권력형 성(性)적 갑질이다"라고 말했다. 
 
영상이 나간 후 손 아나운서는 이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에서 "지금 상황을 보면 미투 운동이 변질되고 있는 건 아닌가 우려된다"며 "남녀의 싸움이 아닌 권력구조와 싸움에서 약자가 이길 수 있는 사회를 꿈꿔본다"고 적었다.
 
채혜선 기자 chae.hyeseon@joongang.co.kr

[출처: 중앙일보] 김기덕·이윤택 피해자 변호인 "미투 운동은 남녀 싸움 아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JTV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