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들어 최악…미세먼지에서 폐 건강 지키는 방법 5 > JTV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JTV

올 들어 최악…미세먼지에서 폐 건강 지키는 방법 5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앙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8-03-26 12:51 조회2,822회 댓글0건

본문

1. 기상 예보를 확인하라
최근 전해지는 기상 예보는 강수 상황만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다. 인터넷, 휴대전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서 기상 예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미세 먼지 등 대기 오염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가족 중 폐 건강이 좋지 못한 구성원이 있다면 거주 지역의 대기 상황을 알려주는 프로그램 등을 다운받는 것이 좋다. 
 
2. 실내에만 있을 때를 확인하라
야외에서 운동하는 것이 항상 권장되는 사항은 아니다. 미세 먼지 등으로 대기 상황이 좋지 못할 때는 실내에만 있는 것이 좋다. 미세먼지 등에는 노출을 피하는 게 최선이다. 

3. 도로 등 차가 많이 다니는 곳을 멀리하라
번잡한 교차로 등 교통량이 많은 곳은 피하는 것이 좋다. 차량은 숨쉬기에 건강에 좋지 않은 모든 종류의 유독 가스를 발산한다. 특히 운동할 때에는 도로를 피해야 한다. 
 
4. 흡연자를 피하라
폐 건강을 유지하려면 담배 연기를 피해야 한다. 담배를 피우는 사람 곁에 가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 흡연자의 경우 흡연 구역에서만 담배를 피워야 한다.
 
5. 적정 체중을 유지하라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을 때는 폐를 비롯해 많은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몸무게가 늘어날수록 폐가 과부하에 걸릴 가능성이 크다. 대기 오염이 있는 날에는 호흡 기관 등 신체 장기가 압력을 느끼고 호흡이 어려워진다.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출처: 중앙일보] 올 들어 최악…미세먼지에서 폐 건강 지키는 방법 5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JTV 목록

게시물 검색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