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고기맛을 살리는 화로와 그릴이 만드는 고품격 퓨전 레스토랑 > LIF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Vancouver
Temp Max: 7.98°C
Temp Min: 5.13°C


LIFE

밴쿠버 | 최고의 고기맛을 살리는 화로와 그릴이 만드는 고품격 퓨전 레스토랑

페이지 정보

작성자 표영태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8-07-26 14:17 조회1,325회 댓글0건

본문

 

화로 Korean Steakhouse & Raw Bar

르 꼬르동 블루 요리학교 출신 대표

호텔의 품격과 합리적 가격의 조화

 

ab2d0dd1e2b46beb871b84faca802e5a_1532643341_0936.jpg
ab2d0dd1e2b46beb871b84faca802e5a_1532643341_7908.jpg 

추운 겨울이면, 안방에 화로를 피워놓고 가족들이 옹기종기 모여 앉아 추위를 피하던 시절이 그리 먼 과거의 이야기는 아니다.

최근 한국의 맛집들은 고기를 구워 먹기 위한 최상의 도구로 화로를 이용있다.

이렇게 화로가 고기를 굽는데 유용하게 쓰인 것은 최근의 일이 아니다. 가까운 조선시대 문원들을 보면 화로에 고기를 구워 먹더 풍속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우선 조선시대 양반들 사이에서는 화로에 숯불을 피워놓고 소고기를 구워먹는 ‘난로회’가 유행이었다.

다산 정약용 선생이 강진 유배 시절 가난한 선비들이 어쩌다 화로에 고기를 구워먹는 광경을 그린 그림에 제화시를 남긴 한방소육도라는 작품을 남겼다.

단원 김홍도의 '행려풍속도 8폭 병풍'에는 겨울에 양반과 기생들이 화로를 피워놓고 모여 앉아 소고기를 구워 먹고 있는 풍경이 담겨있다.

19세기 초에 나온 '동국세시기'도 ‘설하멱적’(雪下覓炙, 눈 아래에서 구해 찾는 소고기구이)이란 풍속을 소개하고 있다.  

화로는 한인에게는 난방도구이자, 가장 맛있게 고기를 구워 먹는 음식 문화의 주요 요리 도구인 셈이다.

 

메트로밴쿠버의 한인 중심 도시인 코퀴틀람에 '화로'라는 이름이 들어간 음식점이 지난 7월 9일부터 문을 열었다. 정식 명칭은 'Hwaro Korean Steakhouse & Raw Bar(www.hwarokoreancuisine.com)이다.

 

그냥 한국전통음식점이 아니라 스테이크와 서구식 음식점을 뜻하는 Raw Bar를 사용하는데에는 이유가 있다. 그냥 우리가 알고 있는 한국식 고기구이 음식점이 아니기 때문이다.

 

아주 쉽게 '화로'를 표현한다면, 호텔식 스케이크 레스토랑과 고급 한국 고기 전문점의 퓨전이라고 보면 된다. 그렇다고 아주 비싸서 식사하러 가기에 엄두가 나지 않을 정도의 최고급 호텔 식당은 아니다. 한국과 서양 고기 요리의 장점을 살린 고품격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장소이다.

 

우선 화로의 사장이자, 주방을 책임지는 이영근(Ray Lee) 대표의 요리와 관련된 경력부터 살펴 볼 필요가 있다. 이 대표는 세계 3대 요리학교로 불리는 르 꼬르동 블루(Cordon bleu)의 시드니에서 전문적인 프랑스 요리를 배웠다. 남들에게 특별한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요리에 대한 관심이 높았던 이 대표는 르 꼬르동 블루에서 수학을 하기 전에 나름 강남에서 유명한 일식집을 경영하며 나름 음식 솜씨에 자신감을 가졌었다. 2년 6개월간 르 꼬르동 블루에서 요리과정과 MBA까지 마친 후 시드니 힐튼 호텔을 비롯해, 밴쿠버의 메트로폴리탄 호텔, 팬패시픽 호텔 등을 거쳐, 그라우스마운틴 부주방장, 코스트쿨하버 호텔 연회부 부주방장, 쉐라톤밴쿠버 길포드 호텔의 연회부 부주방장 등 화련한 이력을 쌓았다.

 

그리고 마침내 코퀴틀람 센터 핸더슨 몰 안의 구 코리아나 자리에 호텔의 감각과 한국과 프랑스의 최고급 고기 요리의 실력과, 소기에 최고의 불맛을 살리는 화로와 그릴이라는 도구와, 그리고 지역에서 생산된 신선한 최고급 재료로 손님들의 오감을 사로 잡기 위해 출사표를 던졌다.

 

화로에서 선보이는 주 메뉴를 보면, 우선 트리플 A의 쇠고기를 숙성시킨 꽃생갈비살과 꽃등심 스테이크, 그리고 꼴갈비 주물럭, 숙성 양념통갈비 등 한식과 서양식의 최고급 고기 요리가 어우러진 프리미엄 피프 콤보(PREMIUM BEEF COMBO)를 꼽을 수 있다. 한식과 서양식으로 최상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이 대표만의 레시피로 만들어진 세트이다. 화로 콤보 A는 꽃갈비살주물럭과 돼지갈비, 숙성항정살과 소불고기로 이루어진 나름 한국적인 솜씨가 발휘된 메뉴다. 화로 콤보 B는 차돌박이와 숙성삼겹살, 소불고기 그리고 레몬허브닭으로 이루어져 있다. 점심 조금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특별메뉴도 마련돼 있다.

 

바로 이런 고기류의 최상의 맛을 내기 위해서 특별히 한국에서 제작된 개량형 화로와 그릴판을 이용한다. 바로 고기에 최고의 불맛을 낼 수 있는 궁합이기 때문이다.

여기에 화로는 고급 호텔에서 재료의 영양소를 보호하고 최고의 식감을 살려주는 쿠킹 장비인 수비드머신도 준비했다.


이외에도 단호박퓨렛갈비찜, 갈비에그베네딕트, 까르고나라 떡볶이나 초장을 이용한 새우 칵테일 요리 등 한식과 서양식 요리의 조화를 이룬 다양한 메뉴를 새롭게 개발해 선보이고 있다.

아울러 최고급 분위기를 내기 위해 인테리어도 나무 분위기로 새롭게 단장을 했고, 고급 레스토랑의 칵테일바도 위치시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또 함께 르 꼬르동 블루에서 요리를 배운 아내이자 홀 매니저인 윤지영 씨의 손길이 들어간 디저트도 화로의 색다른 분위기를 만들어주는데 일조하고 있다. 

표영태 기자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LIFE 목록

Total 3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