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이 '몰카 옹호 논란' 반박…MBC "리허설과 본방송 달라" > LIF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Vancouver
Temp Max: 10.68°C
Temp Min: 7.35°C


LIFE

방송 | 산이 '몰카 옹호 논란' 반박…MBC "리허설과 본방송 달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앙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9-02-18 01:00 조회1,192회 댓글0건

본문

MBC '킬빌' 본방송 화면. [MBC 캡처]

산이가 인스타그램에 올린 '킬빌' 리허설 영상. [산이 인스타그램 캡처]

래퍼 산이(본명 정산·34)의 MBC '타깃: 빌보드-킬빌' 무대에 등장한 불법촬영(몰카) 옹호 문구를 두고 진실공방이 벌어지고 있다. 산이는 리허설 영상을 공개하며 그런 문구를 쓴 적 없다고 반박했지만 MBC는 리허설과 본방송은 다르다며 난감해하고 있다.
 
산이는 문제가 공론화된 지 하루 지난 15일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계정에 각각 '해명합니다', '킬빌 촬영 당일 리허설 영상 원본입니다'라는 제목으로 영상을 올렸다.
 
영상에 따르면 무대 배경에는 'I♥몰카'라는 문구가 뜨며 엑스표가 그어진다. 몰카를 반대한다는 취지로 읽힐 수 있다.
 
산이 측 관계자는 "아직 산이와 통화가 되지 않아 답답한 상황"이라며 "아마 몰카에 반대한다는 취지로 무대를 했는데 그게 편집 당했다고 주장하는 것 아니겠느냐"고 말했다.
 
반면 MBC 관계자는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무대 배경은 아티스트가 제작했다"며 "다만 리허설 영상과 본방송 영상은 다르다"고 설명했다. 이어 "본방송을 촬영할 때 문제의 표현에 엑스표가 쳐졌는지, 산이가 게시한 리허설 영상이 진짜인지에 대해선 곧 입장을 내놓겠다"고 덧붙였다.
 
지난달 31일 방송된 '킬빌'에선 산이 자작곡 '워너비 래퍼'(Wannabe Rapper) 무대에 'I♥몰카'라는 배경이 사용돼 논란이 됐다.
 
MBC는 지난 14일 시청자 게시판에 "1월 31일, 목요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 <타깃 빌보드 : 킬빌> 1회의 힙합 아티스트 '산이' 공연 중 'I♥몰카'란 표현이 1초간 무대배경에 노출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제작진은 해당 방송분에 대해 사전 시사를 하였음에도 해당 장면을 미처 발견하지 못했다. 부적절한 표현이 걸러지지 않고 방송된 점에 대해 시청자 여러분께 사과드린다"며 "이와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더욱 주의하겠다"고 사과했다.
 
김지혜 기자 kim.jihye6@joongang.co.kr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LIFE 목록

Total 5,73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