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엇을 먹을 것인가? 그리스식 음식 > LIF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Vancouver
Temp Max: 7.98°C
Temp Min: 5.68°C


LIFE

맛 | 무엇을 먹을 것인가? 그리스식 음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전재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9-10-14 19:36 조회1,873회 댓글0건

본문

 8859104cdeb9eb2fd78a06c0cf11fe11_1571107063_5437.jpg
무엇을 먹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건강이 달라질 수 있다. 특히 요즘처럼 인스턴트 음식을 쉽게 접할 수 있고 쉽게 먹을 수 있는 환경에서는 더욱 그렇다. 우리가 못살고 못먹었던 시절에 먹은 보리개떡이나 감자개떡 같은 경우 요즘은 아주 건강음식으로 대접받고 있다. 보리밥에 고추장넣고 비벼서 강된장과 같이 먹던 그 시절의 음식도 요즘엔 건강식이다.옥수수와 수수등 온갖 곡식을 넣고 끓여낸 범벅도 사실은 아주 건강한 건강식이다. 쌀이 모자라 감자를 까서 밥에 넣고 밥을 하던 그때의 그 음식이 사실은 건강식이다. 오늘 나는 세계의 건강식 소개를 시작하고자 한다. 특히 그중에서 밴쿠버에서도 자주 접할 수 있는 그릭푸드로 불리는 그리스 음식을 소개한다. 특히 지중해 음식은 건강한 음식이 많다. 

 

1960년대에 그리스인들의 수명은 다른 나라들보다 더 길었다. 그리고 만성 질환의 발생률이 더 낮았다. 이것은 해산물, 과일, 야채, 곡물, 콩 그리고 건강한 지방으로 가득 찬 그들의 식습관 때문일 것이다. 지중해식 식단은 그리스 전통 식단과 인근 국가들의 비슷한 음식 패턴에 바탕을 두고 있다. 지중해식 식단을 따를 경우 심장마비, 뇌졸중, 당뇨병, 비만, 조기사망 위험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2010년 유네스코는 지중해식 식단을 세계무형문화유산으로 지정했습니다.이제부터 매우 건강한 7가지 그리스 음식을 소개한다.
1. 후머스(Hummus)
후머스는 지중해와 중동 전역에 알려진 인기 있는 딥핑 소스이다.
그것은 수천 년 동안 먹혀져 왔다. 심지어 플라톤과 소크라테스도 후머스의 이점에 대해 썼다.보통 병아리콩(Chick Peas), 타히니(참깨), 올리브유, 레몬즙을 섞어서 만든다. 이 딥은 맛있을 뿐만 아니라 매우 건강하다
사실, 최근의 연구는, 후머스를 먹는 것이 체중 관리, 혈당 조절 그리고 심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한다. 이것은 부분적으로는 가반조 콩으로도 알려진 병아리콩의 주성분인 병아리콩 때문이다. 그것들은 단백질과 섬유질의 훌륭한 공급원이다.그래서 베지테리안의 음식을 만들때도 주로 쓰이는 재료이다.
 후머스에는 올리브유와 타히니의 심장 건강에 좋은 지방도 들어 있다.올리브유는 그리스 요리와 지중해식 요리의 주식이다. 이것은 염증 감소, 뇌 건강 개선, 심장병 및 뇌졸중 예방 및 암 퇴치 지원 능력 등 많은 건강상의 이점과 연관되어 있다.신선한 야채, 피타 빵 또는 크래커를 곁들인 딥으로서 후머스를 제공할 수 있다. 후머스는 병아리콩, 참깨드레싱(tahini), 올리브 오일, 레몬 주스로 만든 딥과 스프레드다. 그것은 단백질, 섬유질 그리고 건강한 지방으로 가득 차 있다.물론 맛도 고소하다. 또한 후머스에 푸른 콩을 썩어서 만들수도 있고 아보카도 또는 푸른 카레를 섞어 다양한 응용 스프레드를 만들 수 있다.
 

2.멜리차노살라타
멜리차노살라타(Melitzanosalata)는 그리스어로 가지 샐러드를 의미하지만, 사실은 찍어 먹는 것이다.흐물흐물해지도록 푹 구운가지에 올리브 오일, 마늘, 레몬즙을 섞거나 으깨서 만든 겁니다. 이것은 중동에서 유래한 바바 가누쉬라는 요리와 비슷하다.
달걀은 섬유질과 항산화제의 좋은 공급원으로 활성산소로 인한 피해와 싸운다.활성산소는 환경에 존재하지만 몸에도 형성된다. 그것들은 노화, 암, 그리고 만성 질환과 관련된 세포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
알갱이들은 nasunin이라고 불리는 강력한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다. 연구에 따르면, nasunin은 활성산소를 줄이고 뇌 건강을 보호할 수 있다고 한다.게다가, 그 딥은 레몬 주스와 마늘로 맛을 낸다. 이것들은 둘 다 그리스 요리에 자주 사용되며 그들 자신의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마늘은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고 심장병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주는 반면, 레몬은 심장 건강에 좋은 비타민 C가 풍부하며 신장 결석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멜리차노살라타는 전형적으로 빵과 야채를 담그는 데 에피타이저 역할을 한다. 샌드위치 위에 펴 바르는 용도로도 쓸 수 있다. 멜리차노살라타(Melitzanosalata)는 구운 가지로 만든 인기 있는 딥이다. 섬유질과 항산화제의 좋은 공급원이다.


3. 차지키(Tzatziki)
차지키는 그리스 요리에 사용되는 또 다른 인기 있는 딥이다. 크림이 매우 크지만, 차지키 소스 2큰술에 35칼로리가 들어 있어 칼로리가 꽤 낮다. 차지키는 그리스 요거트, 오이, 올리브 오일로 만들어진다. 그리스 요거트는 일반 요거트보다 더 크리미하고 두껍다. 요구르트가 액체 유장을 제거하기 위해 팽팽해졌기 때문이다.
 역사적으로, 그리스인들은 요구르트의 수분 함량을 줄이고 부패를 막기 위해 요구르트를 묵직하게 만들었다. 그러나 그리스의 요구르트를 긴장시키는 것은 유당 함유량을 줄이고 유청(Whey)을 걷어내어 단백질을 더 높게 만든다. 단 3.5온스(100g)만 단백질 10g(17신뢰할 수 있는 소스)을 제공한다.

 단백질은 체중 감량에 있어 가장 중요한 영양소 중 하나이다. 식욕을 줄이고, 배고픔 호르몬을 조절하며, 신진대사를 증진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차지키 소스는 종종 피타 빵과 함께 딥으로 제공된다. 그것은 또한 고단백 요리를 위한 구운 고기에 첨가될 수 있다. 차지키는 오이와 그리스 요거트로 만든 인기 있는 딥이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다.


4. 돌마데스(Dolmades)
돌마데스는 전채요리나 메인 요리로 제공될 수 있는 속을 채운 포도 잎이다. 전형적으로 쌀, 허브 그리고 때때로 고기로 채워진다. 충전물은 지방과 칼로리 함량을 변화시키면서 다양할 수 있다.
 하지만 포도잎은 칼로리가 낮고 섬유질이 풍부하다. 또한 비타민 A와 비타민 K(19)의 함량이 높다. 게다가, 그들은 매우 높은 항산화 성분을 가지고 있다. 실제로 연구 결과 포도잎은 포도즙이나 펄프의 항산화 작용이 10배나 된다고 한다. 한국식으로 만들자면 들깨잎을 이용하여 쌀이나 허브 그리고 고기등을 쌈으로 만들어 전채요리로 만들 수 있다.

 

5. 아브고레모노(Avgolemono)

그리스식 닭고기 스프이다. 그리스 치킨누들 숲이라고 할 수 있다.달걀과 레몬이 주 식재로로 쓰이는데 아브고레모노는 이름도 아브고(Augo달걀)와 메모니(Lemoni레몬)라는 단어가 합해져서 만들어졌다. 닭고기 육수에 쌀이나 파스타를 넣고 끓인다. 여기에 달걀물과 레몬즙을 한데 섞은 것을 넣어서 더 끓여 주면 되는데 우리가 달걀국을 끓일때 계란을 끓는 국물에 붓는 것과 같다.레몬즙이 많을수록 새콤한 맛이 강해지고 감기걸린 사람에게 좋다.한국인이 감기걸렸을때 콩나물국에 고추가루 타서 마시듯이 그리스 사람들은 감기에 걸리면 이 아브고레 모노스프를 마신다.


6.호리아티키 살라타(Horiatiki salata)

토마토, 양파, 오이, 올리브등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놓고 그위에 하얀 페다 치즈를 뿌려서 먹는 그리스식 샐러드이다. 생채소가 두루 들어간 만큼 영양분과 미네랄이 풍부하다. 또한 페타 치즈는 양이나 염소의 우유로 만들어서 칼슘과 단백질 함량이 다른 우유를 이용한 치즈보다 더 높다.


7.그릭 샐러드(Greek Salad)

그릭 샐러드는 시저 샐러드와 함께 가장 많이 팔리는 샐러드중에 하나이다. 그릭 샐러드는 올리브 오일, 마늘, 레몬쥬스, 오레가노, 소금, 후츠를 이용해서 손쉽게 만들 수 있다.

붉은 양파와 오이, 토마토 그리고 블랙 올리브, 페타치즈 녹색 피망을 같은 양으로 작은 네모로 썰어서서 드레싱과 썩어서 만든다.

그릭 샐러드는 여름 샐러드라고도 불리며 여름철에 입맛을 돋구고 더위를 잊게 한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LIFE 목록

Total 5,73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