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건너 글동네] 상황에 긍정적 반응할 줄 아는 삶 > LIF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LIFE

문학 | [바다건너 글동네] 상황에 긍정적 반응할 줄 아는 삶

페이지 정보

작성자 추정/강 숙 려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0-01-02 09:56 조회1,576회 댓글0건

본문

 

  4edfe6d72e4ad997b0f761e8f159e278_1577987806_4629.png추정/강 숙 려

 

 

거리엔 가을내음이 물씬하다.

어느새 쇼 윈도우에 바뀌어 걸린 가을 옷들이 그러하다.

겨울을 나기 위하여 나무들도 신록의 푸르름을 벗어내고 알록달록 가을 빔으로 갈아입고 있다. 한여름 무성했던 텃밭의 야채들도 끝나 이제 가을걷이를 하고 찬 서리에도 견디는 시금치를 심었다. 나무 중에 제일 늦게 잎이 피는 양반나무 대추가 알맞게 익어가는 가을의 풍경이 단풍과 함께 곱게 물들고 있다. 황금빛 가을을 맞는 것은 만물이 다 같다 여겨진다. 인생이나 자연이나 곱게 익고 보면 황금빛이 되는 것이다. 

인생의 가을을 맞았다고 해도 좋을 나이가 되고 보니 그동안 몰랐든 이것저것들이 보이기 시작한다면, 나도 이제 살만큼 살아왔으니 한 말쯤 덕담으로 들을 수 있을 말을 해도 되지 않을까 싶다. 

 

누군가가 그대에게 부정적인 말들로 마음을 상하게 했다면, 누군가가 그대에게 자존심 강하게 부딪혀 왔다면, 누군가가 그대에게 손해를 입혔다면 그대여 어떻게 반응할 것인가?

우리는 말로 행동으로 굴러 떨어지는 바위처럼 공격을 하고 싶을 것이다. 그러나 한발 물러남의 법칙을 찾아보자. 잠시 평정심의 나를 응시하고 심호흡을 먼저 하자. 한번 두 번 세 번...

내게 감사히 주어진 공기와 물과 사랑하는 내 가족들, 얼마나 많은 감사할 조건들이 즐비하게 나를 감싸고 있음을 알게 될 것이다.

그 5초 동안의 순간을 지혜롭게 잘 넘기지 못한다면 평생을 후회하는 삶이 될지도 모른다. 부정적인 마음으로 스트레스를 받아보아야 먼저 상하는 것은 본인이며, 그로인한 여파는 삶을 망치는 일일 뿐이다. 받지 않아도 되는 스트레스와 시험을 물리치는 일은 내 마음에 있다. 한발 물러서서 나를 바라보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져야 옳다.

‘그래, 그럴 수도 있겠다.’ 라는 긍정적인 마음으로 반응하는 일이다.

그때 90:10의 원칙을 실천해 보면 어떨까?

 

인생의 10%는 우리에게 일어나는 사건으로 결정된다고 한다. 나머지 90%는 우리가 그 10%에 어떻게 반응하느냐에 달렸다고 스티븐 코비라는 사람이 타임지에 발표한 말이다. 

우리 인생에 일어나는 10%는 우리가 전혀 통제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가령 갑자기 차가 끼어드는 것도, 비행기의 연착도 우리의 힘으론 전혀 통제할 수 없는 일이다. 그러나 나머지 90%는 우리가 어떻게 반응하느냐에 따라 다음 인생의 자유함이 결정 된다. 자신의 반응을 스스로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이 우리에겐 있기 때문이다. 인생의 10%의 통제할 수 없는 상황도 있지만, 자신의 지혜를 짜 모아 인생의 90%를 어떻게 긍정적으로 행복한 삶으로 백분 활용하여야 할지에 대하여서는 우리의 숙제다. 그 숙제를 잘 풀어나가기 위하여 우리는 배우고 익히며 선진들의 지혜를 받아들여 성숙된 삶을 살아야 하겠다.

날마다 나는 오늘을 주신님에게 감사하고 감사한다. 

우리에게 지혜를 주시고 감사할 수 있는 마음을 주신님이여 영광 받으소서!! (‘17. Oct. 26. )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LIFE 목록

Total 1,12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