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코로나19로 사망한 최초 미성년자 한국인. > LIF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LIFE

리빙 | 미국에서 코로나19로 사망한 최초 미성년자 한국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전재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0-03-30 07:39 조회1,887회 댓글0건

본문

이미 뉴스에도 소개된 이 소년은 미국에서 코로나19로 사망한 최초의 미성년자로 알려져 있다. 30일 영국의 일간지 더선(the sun)에 따르면 지난 18일 캘리포니아에서 사망한 윌리엄 황(17세)의 공식 사망기록에 그의 국적이 'KOREA(한국인)'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미국에서는 의료보험이 없어 긴급치료를 거부당하는 사례가 많고 숨진 10대 고등학생 윌리엄 황도 그 사례중에 한 명이다.
4fbe3d8911a7a9ce176e0bd0732b523f_1585578806_4831.png
 

의료당국은 황군이 코로나19로 사망한 것으로 추정되지만, 구체적인 사인에 대해서는 추가 조사가 진행 중이라고만 밝혔다. 이에 앞서 렌카스터시(Lancaster)의 렉스 파리 시장은 유튜브 영상을 통해 "의료진 그들은 이 청소년이 보험에 들지 않아 치료하지 않았다."

응급치료시설은 황군에게 국립병원인 안텔로페밸리병원 응급실로 가라고 지시했고, 병원으로 가는 도중 폐혈증 공격받은 심장은 응급실에 도착한 뒤 6시간 동안 소생시술을 받았지만 회복이 불가능하다고 말했다.병원측은 패혈성 쇼크로 사망한 것으로 보인다고 더 선이 보도했다. 코로나19는 패혈증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로스앤젤레스 카운티는 24일 기자 브리핑에서 코로나19로 사망한 첫 10대 환자라고 발표했지만 황군의 가족들은 이 환자가 황씨라는 사실조차 전혀 몰랐다고 밝혔다.유족들은 황씨가 코로나 19호에서 걸린 사실을 모르고 지난주 초 장례식에 참석하기도 했다고 한다.

렌카스터시의 파리 시장은 "가족들은 황군이 뉴스에 나온 그 소년인 줄 몰랐다"고 말했다. "그들은 코로나 19세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장례식에 참석했다. 파리 시장은 "소년은 코로나19 진단 테스트를 받기 위한 공중 보건 기준을 충족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가 가진 유일한 기회는 그가 죽은 후였다." 

 

https://youtu.be/NkhnAF7E5xw 

 

유튜브에 올라온 댓글을 보면 이 사건을 보는 시각을 읽을 수 있다.

-이전에 건강했던 10대 청소년이 의료센터가 활동을 하지 못하고 죽었다는 이야기를 한 직후, 어떻게 모두가 함께 모여 자신의 일을 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겠는가.

-긴급 의료 센터가 호흡기에 관한 심각한 경우를 어떻게 치료해야 하는 거야? 그들은 그러한 상태를 치료하는 데 필요한 어떤 도구도 갖추지 않았다. 그래서 그를 치료할 수 있는 다른 응급실에 추천된 거야

- 그는 그가 말하길 보험이 없어서 그들은 그를 치료하지 않았고 호흡기 질환에 대한 어떠한 장비도 갖추지 않았다고 했어!

-나도 같은 생각을 하고 있었지만 나는 그들이 그것을 위한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

-솔라노,당신이 바로 옳다, 비록 긴급한 관리가 이렇게 위기를 처리할 수 있는 장비가 갖추어져 있지 않지만, 만약 그들이 이 젊은이를 치료했다면, 그들은 여전히 그를 안정시키고 구급차 수송을 통해 그를 병원으로 보낼 수 있는 충분한 장비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그를 치료할 장비는 없지만 구급차로 이송될 수 있을 때까지 그를 안정시킬 수 있었다.


-가장 시급한 걱정거리는 호흡기 장애, 패혈증 또는 질병을 위협하는 생명을 안정시키는 데 필요한 장비를 가지고 있지 않다. 가장 시급한 문제는 민간 의사나 서비스 수수료인 단체에 의해 운영된다는데 있다.


-해당 응급 치료 시설에서 일하지 않는 한 이 시설은 인공호흡기에 접근할 수 없다고 가정하는 경우 그것은 가정일뿐일 가능성이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신은 그들이 가정하는 것에 대해 무엇을 말하는지 알고 있다. 비디오에 답장을 하거나, KTLA 웹사이트에서 기사를 읽는다. 어떤 언론 매체도 당신의 주장을 확증하지 않는다. 그들은 모두 요양원이 보험에 가입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를 치료하지 않았다는 것을 강조뿐이다.

- 지금 그는 병원으로 가는 도중에 심장마비를 일으키는 대신 호흡기 장애를 겪고 있었다? 여러분 중 몇몇은 모든 뉴스 매체보다 더 많은 지식을 가지고 있는 것 같은데, 아니면 그냥 추측하고 싶은가?

-구급차 회사도 돈을 벌어야 하기 때문에... 그것이 경제에 도움이 되지 않는가?

-그가 죽은 소년들의 재를 밟고 있을 때, "우리는 대단한 일을 하고 있다." 2분도 안돼서 그에 대해 얘기했어 그가 공화당 소속이고 부메르라면 당신은 결정을 내릴 수 있다. 아니면 당신은 확인을 위해 조사를 할 수 있다.

-"모두들"은 그 불쌍한 젊은이를 돕지 않았다. 그는 죽어가다가 보험에 들지 않아 쫓겨났다고??어린이들이 죽을 때 의료를 받지 않는 나라에서 우리는 어떤 나라에 살고 있을까?

-힘센 자들을 쓰러뜨려라. 억압받는 자들을 일으켜 세워라. 가난한 사람들을 선으로 가득 채워라. 부자들을 빈손으로 돌려보내라.

-이 남성의 주장에도 불구하고, "하지만, 로스앤젤레스 카운티 공중 보건부는 후에 이 십대 소년의 죽음이 이 지역에서 코비드-19와 관련된 사망자 명단에서 제외되었다고 말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LIFE 목록

Total 5,75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