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드 인 캐나다 N95가 코퀴틀람에서 생산된다. > LIF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Vancouver
Temp Max: 7.98°C
Temp Min: 5.13°C


LIFE

리빙 | 메이드 인 캐나다 N95가 코퀴틀람에서 생산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전재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0-04-08 14:33 조회1,942회 댓글0건

본문

034b1be819192825a9e658e1f84ebcce_1586382108_8651.jpg
사진 밴쿠버 선
 RICHARD LAM / PNG  Jason Zanatta of Novo Textiles 

 

좀 늦은 감이 있지만 일반인들의 마스크 쓰기를 권하지 않았던 정부나 WHO의 그동안의 안내와는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는 점이라 생각된다. 이제야 마스크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또 모든 생산품이 중국에 의해서 좌지우지 되어서는 안된다는 취지에서 좋은 선택이라고 할만한 사건이 밴쿠버에서 일어 났다.

 

 034b1be819192825a9e658e1f84ebcce_1586383178_3249.jpg 

  구글 이미지 novotestiles co.

105-10 King Edward Street Coquitlam, BC V3K 4S8 Canada에 주소를 둔 

https://novotextilesco.com/ 이 기업은 캐나다에서 의료용 마스크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made in Canada N95마스크가 곧 선보이게 된다.밴쿠버 선보도에 의하면 코퀴틀람에 본사를 둔 개침대 와 베개 생산업체는 캐나다에서 N95 마스크 제조 업체로는 최초로 탄생할 예정이다. 의료용 마스크의 생산은 7일(화요일)부터 시작되었으며, N95 수술용 마스크의 생산은 2주 이내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자나타 노보직물 사장 겸 CEO는 "생존하기 위해 해야 할 일이고, 인간다운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이번 위기에서 도움을 주려 했다"고 말했다. 


자나타가 폐업의 위기까지 간 사업장의 2만 평방피트 바닥 너머로 내다본 지 3주가 지났다. 코키틀람 공장, 어떻게 하면 자신의 사업을 살릴 수 있을까 고민했다. 개침대와 베개는 사람들이 코로나19 기간 동안 사람들이 쇼핑해야만 하는 것이 아니었다. COVID-19 격리 규정이 발표되자 주문이 빠르게 줄어 들었다.

면역력이 약하고 두 어린 아들의 아버지인 자나타는 3월 20일 개인 보호 장비 제조에 기업들을 동원하라는 저스틴 트뤼도 총리의 행동 요청을 들었다. 그는 즉시 완전히 자동화된 마스크 생산 기계 두 대를 공급하도록 도와준 중국 내 접촉자들에게 손을 내밀었다. 국경이 폐쇄되고 국제선 운송이 중단되고 있기 때문에, 그는 그가 빨리 행동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 그는 2톤짜리 기계에 60만 달러를 현금으로 지불했다.

최초의 기계는 거의 기적에 가까게 빠르게 밴쿠버로 공수되었다."다양한 채널의 정부"의 도움으로 국제 연결망을 통해 운송이 급속히 진행되었다고 그는 말했다. 자나타는 월요일에 첫 수술용 마스크 기계를 인도받았다. 그는 "(준비를 위해) 4박 동안 잠을 못 잤다"고 말했다. 그는 N95 마스크 제조기가 앞으로 2주 내에 인도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기존의 재봉사들은 지금 품질관리를 하고 기계를 작동시키고 포장을 하기 위해 재교육을 하고 있다. 자나타는 "그들은 흥분하고 있다"면서 병원용 의료용 베개도 제조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자나타는 중국어로 비디오를 보고 구글 번역을 이용해 기계를 설정하는 방법을 자세히 배우고 있다. "지난 한 달 동안 세상이 바뀌기 전까지는 자동화된 기계를 사게 되면 제조사가 기술자를 보내 조립을 도와주곤 했었다"고 말했다. 그는 최종 설정을 조정하기 위해 밤새도록 중국에 있는 그의 공급자들과 연락을 취할 것이다.

4월7일 화요일부터, 매일 10만 개의 의료용 마스크가 조립 라인에서 굴러 떨어질 것이다. 두 번째 기계가 도착하면, 그는 하루에 10만 개의 N95 마스크를 생산할 수 있을 것이다."3주 전, 공장 바닥을 걷고 있었는데, 대다수의 고객들이 폐업을 선언하고 있었고, 나는 어떻게 하면 모든 사람들을 계속고용하게 할 것인가를 생각하고 있었다. 그리고 이 사람들은 너무 오랫동안 나와 함께 있었고, 나는 그들이 가족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고, 이 가족 사업을 계속 운영하는 것이 중요했다."

자나타의 첫 고객은 지방 보건 서비스 당국으로 부터  50만 개의 마스크를 주문받았고, 그 뒤를 RCMP가 3만 개의 마스크를 주문하였다. 그는 또한 미국 전역의 문의도 받고 있다. 자나타는 "우리는 그들에게 거절하지 않을 것이지만 캐나다 주문을 먼저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수술용 마스크와 N95 인공호흡기는 엄격한 지침을 준수해야 하며, 자나타의 회사는 캐나다 보건부로부터 1급 의료기기 면허증을 발급받았다. "두 주 동안 신경이 곤두서 있었는데, 아마 내 인생에서 가장 흥미진진한 두 주였을 거야." 아내 줄리와 함께 이 사업을 운영하는 자나타는 지난 3주 역시 공동체의 중요성에 대한 교훈이 되었다고 말했다.

"중국에서 나와 연결된 사업주도 소규모 사업주인데, 남편과 아내, 그리고 우리만큼 열심히 일하는 두 명의 어린 아이들이 이 바이러스를 통제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계를 생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것이 나에게 강조하는 것은 우리 모두가 얼마나 얽혀 있느냐는 것이다. 우리는 모두 같은 사람이고 한 세계다.

의료 등급의 마스크는 일반인에게 권장되지 않는 반면, 캐나다 최고 의료 보건 책임자 Dr. 테리사 탐은 월요일 "단순히 천으로 된 마스크를 추가적으로 사용하는 것은 착용자가 신체적인 거리를 두기 어려운 곳에서 다른 사람에게 바이러스를 퍼뜨리는 것을 막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LIFE 목록

Total 58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