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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빙 | 5월19일부터 오픈되는 식당,카페 COVID-19 세부지침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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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전재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0-05-16 07:43 조회1,924회 댓글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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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19일로 오픈예정된 식당,카페비지니스 COVID-19 세부지침이 WBC웹사이트에 게시되어 있는데 그내용이 현장에서 일하는 입장에선 경악할 수준이다. 이러고도 영업이 가능할까 하는 생각이 든다. 이 지침대로라면 더 많은 비용이 발생하고 손님은 더 많이 받을 수 없는 구조이다. 공동으로 사용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일회용사용을 권장한다는데 일회용은 그만큼 단가가 비싸서 비용이 몇배 발생한다. 마스크 사용이나 일회용장갑을 착용하면 대부분 위생문제가 해결되고 신체적 거리만 유지하면 될 것을 마스크쓰기도 고려해 보라는게 이해가 안된다. 필수가 되어야 할 마스크 쓰기인데 여름에 더운 주방에서 쓰기 힘든 부분이 있지만 이것만 해결하면 되는 것을 세부지침은 완전히 마이크로 매니징의 표본이다. 이렇게 하고 일하는 직원 구하기 쉬울지 의문이 든다.


테이블 서비스

손님들이 테이블의 물병이나 용기에 물을 담아 두어 직접 물을 따르도록 하라. 아니면 바에 물통 비치.(물셀프서비스)
뷔페 및 기타 셀프 서비스 편의 시설 제거.
서버가 테이블 앞에 음식과 음료를 두고 손님이 지나간 후 서버가 나간다.
테이블당 하나의 의자를 제거하고 그 공간을 서버 서비스 장소로 사용. 이것은 노동자들이 고객들 사이에 끼어 서빙하는 것 방지.
소금과 후추통, 소스류, 양초 및 기타 테이블위 물건 제거. 소금 후추등 요청 시 제공하고 완전히 세척하고 소독된 것으로 교체. (일회용 사용권장).
리필 시 커피 컵을 만지지 마십시오.(안만지고 어떻게 서빙?)
만약 고객이 남은 음식 투고하려 한다면, 포장용기만 제공하고 고객이 음식을 용기에 넣도록 하라.
기존 메뉴 대신 디지털 메뉴 보드, 대형 칠판 또는 온라인 사전 주문 대안제도를 사용. 또는 (일회용 메뉴)
고객이 카드를 스캔하거나 탭하고 카드 판독기를 직접 취급할 수 있도록 하여 현금 사용을 제한하고 가능하면 신용카드 및 로열티 카드 취급도 제한하도록 노력. 핀 패드 사용에 대한 탭 지불을 권장.
바쁜 시간에 사람들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바닥 스티커를 설치하거나 지시한다.
바를 서비스공간으로 전환하거나 카운터로 통과하는 것을 고려. 이 시나리오에서, 주방 팀은 주점에 음식을 둘 수 있고, 거기서부터 서버들이 집어들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손길이 줄고 주방 혼잡을 줄임.


청소 및 위생
모든 직원 손씻기 생활화. WBC 손씻기 부호는 좋은 손씻기 관행을 전달하기 위해 제공. 모든 싱크대 근처에 손 씻기 표지판 부착.
고객과 직원이 사용할 수 있는 물비누 제공. 추가 세면시설 고려.
고객 및 직원을 위한 세정제를 입구, 체크아웃 후, 시설 전체에 비치.
근무시간 간 세척을 늘리십시오. 테이블, 비닐 또는 라미네이트 메뉴, 그리고 테이블이 회전할 때 비닐/리더/금속 시트 세척. 테이블 교체시, 예를 들어 사용하지 않은 수저나 서빙 기구, 어린이 색종이, 크레용 등 모두 제거.
테이블에 가져오거나 공유할 수 있는 조미료 및 기타 품목에 대한 세척 절차 확립. 용도에 따라 세척되었는지 확인.
직원 구역 청소 절차를 명확히 하고,훈련및 실행.
주기적 화장실 청소. 가능하면 손닿지 않는 비누사용과 종이 타월 기구 추가 장착.
벽, 테이블, 의자,조미료, 코트 걸이, 화장실, 현관, 화장실 문, 사무실까지 가는 직원 출입문, 주방, 휴게실을 포함한 모든 빈번한 접촉점의 청소를 강화.
공공 품목과 접촉한 후 손 세척,또는  씻어야 하는 요건을 포함하는 작업장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위생 습관 확립.
청소 일정및 계획표 작성하고 청소 작업을 완료하며 이러한 작업이 완료되도록 책임자를 지정및 교육.
COVID-19 치료된 대상, 시기 및 사용자를 추적하는 일정표 만들기


주방

신체적 거리두기
주방의 작업공간 사이에 분리(플렉시글라스 같은 자재로 만든 물리적 장벽)를 설치.
음식 준비 구역의 직원 수 제한. 주방 최대인원과 손님과 주방인원 비율계산.
같은 일정에 같은 사람이 함께 일할 수 있도록해 이를 통해 직원이 아플 경우 병의 전파차단.(고정인원)
주방 바닥에 방향 화살표를 설치하여 교통 흐름을 통제하고 요리와 청소 구역 간의 상호왕래 줄임.
준비된 음식이 손님에게 제공되고 빈 접시가 치워질때 혼잡 방지하기 위해 주방에서 서비스 구역으로 나가는 출구와 출입문을 명확히 표시.
배달 대행사, 일반 및 기타 직원의 식품 준비 구역 출입 제한. 주방 밖에서 포장을 풀 수 있도록 준비 영역 제공. 가능한 경우 전염 위험이 낮은 야외 배달 물건 해체 작업 수행.
항상 물리적 거리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고용주는 마스크 사용을 추가 조치로 고려. WorkSafe 참조 마스크의 선택과 사용에 대한 BC의 지침참조.


청소 및 위생
공공 서비스 구역의 표면과 같은 접촉 빈도가 높은 구역에 대한 세척 및 소독 강화, 모든 공유 공간에 대한 정기 및 교대 근무 종료시 세척 및 소독을 포함하며, 작업자에게 비누 및 물, 손 소독제, 소독제 등의 적절한 공급품을 제공하도록 보장.
조리사는 가능한 한 칼과 같은 도구 사용시 개인 도구 사용할 것.
공동 장비와 소도구 공동사용 금지 또는 최소화. 

소형가전, 믹서기 등 공유장비는 사용 시 청소하고 작업자는 손세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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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ichmond님의 댓글

Richmond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식당배달.
물리적 거리
식당 파견지에서의 혼잡을 막기 위해 음식 배달 기사들을 위한 별도 공간사용.
문이나 건물 외부로 짐을 내려놓고, 배송자가 현장 요구 사항을 알고 고객이 배송을 수락할 수 있도록 미리 전화하거나 지침을 문자로 보내십시오.
배달 증명 관행을 조정하여 직접 서명을 피하고 패키지 수령에 대한 온라인 확인을 대신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청소 및 위생
모든 접촉 지점(예: 도어 핸들, 스티어링 휠, 시트, 윈도우, 계단, 난간, 엘리베이터 버튼, 도어 핸들, 쓰레기 핸들, 시트, 전화기)의 소독제 와이퍼를 포함하여 공유 차량이 청소 프로토콜에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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