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가 줄인 이태원 코비드19 확산. > LIF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LIFE

여행 | 마스크가 줄인 이태원 코비드19 확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전재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0-05-17 21:44 조회1,655회 댓글0건

본문


화요일인 5월19일부터 비지니스가 재개되는 밴쿠버 하지만 일요일인 오늘 공원을 걸으면서 행인들을 살펴본 결과 마스크를 쓰지 않은 사람들이 많다.그래도 리치몬드는 마스크를 쓰는 인구가 다른 지역에 비교해서 많은 편이지만 중국인이나 한국인이 아닌 다른 사람들이 마스크 쓰는 비율은 현저하게 낮다. 이는 정부의 정책이 마스크를 쓰지 말라고 코비드19 가 유행하던 초기의 방침이 아직도 사람들 뇌리에 박혀서 마스크는 환자만 쓰는 거라는 잘못된 사고방식을 가졌기때문이다. 그때문에 아시안에 대한 인종차별적 폭행이 계속하게 일어 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여기 마스크가 전염병 특히 코비드19 전염을 어떻게 막아 주는지 테스트한 결과가 있다. 사우스포스트 모닝차이나 지의 보도에 따르면 햄스터에 대한 연구를 수행하는 홍콩 과학자들은 많은 주민들이 줄곧 믿었던 것에 대한 첫 번째 증거를 제시했는데 – 수술용 마스크를 착용하면 공중 코비드-19 전파 속도를 현저히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연구팀이 연구한 바에 따르면 이 연구는 마스크가 했을 때 바이러스가 호흡기 방울이나 공기 입자를 통해 전염되는 비접촉 전염률이 75%까지 떨어진다는 것을 발견했다.
위엔궈영 홍콩대 교수는 23일 "세계와 국민에게 시사하는 연구 결과는 코로나바이러스 유행에 대비한 마스크 착용의 효과가 크다는 것"이라며 하지만 "마스크에도 감염 위험이 여전히 남아 있다"고 경고했다.
연구원들은 이 실험에서 52마리의 햄스터를 사용했는데, 이 실험에서는 수술용 마스크와 같은 장벽이 있는 것이 감염률을 크게 낮췄다. 

이 최고 미생물학자는 이 연구팀이 오랫동안 주장해 온 마스크 착용의 필요성이 세계보건기구를 포함한 전 세계적으로 도전을 받고 있기 때문에 이 연구를 수행했다고 말했다.
그들의 실험에서, 수술용 마스크로 만들어진 칸막이는 격리된 시설의 우리 사이에 설치되었고, 감염된 햄스터는 한쪽에, 다른 한쪽에 건강한 햄스터 3마리가 설치되었다. 그런 다음 바이러스가 우리 사이에 "전파"될 수 있도록 선풍기를 사이에 두었다.
실험에는 52마리의 햄스터가 사용되었는데, 실제 상황을 재현하기 위해 설계된 세 가지 시나리오에 따라 수행되었다: 1)감염된 피험자를 수용하는 우리에만 마스크 장벽이 설치되고, 2)감염되지 않은 쪽에만 파티션이 배치되며, 3)파티션이 전혀 없는 경우.

7일 후, 15마리의 건강한 햄스터 중 10마리, 즉 66.7%가 칸막이 없이 우리에 있는 햄스터가 감염되었다.그러나 감염된 햄스터의 옆면에 수술용 마스크 장벽을 설치했을 때, 인접한 우리에 있는 12마리의 햄스터중 16.7%인 2마리만이 코로나바이러스에 양성반응을 보였다.
칸막이를 건강한 피실험체와 함께 우리 위에만 놓았을 때 그 숫자는 12마리 중 4마리으로 증가했다.
"우리의 햄스터 실험에서, 감염된 햄스터나 인간, 특히 무증상이나 증상이 없는 햄스터가 마스크를 쓴다면, 그들은 실제로 다른 사람들을 보호한다는 것을 아주 분명하게 보여준다. 유엔은 "우리가 여기서 보여준 가장 강력한 결과"라고 말했다.
그는 "수술용 마스크를 사용할 때, 특히 감염된 사람이 마스크를 착용할 때 [바이러스의] 전달을 50%까지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홍콩대 미생물학과 유엔 궈영 박사(왼쪽)와 재스퍼 찬 박사는 수술용 마스크 칸막이가 햄스터들 사이에서 사스-Cov-2의 전송을 어떻게 줄였는지 논의한다. 
홍콩대 미생물학과 유엔 궈영 박사(왼쪽)와 재스퍼 찬 박사는 수술용 마스크 칸막이가 햄스터들 사이에서 사스-Cov-2의 전송을 어떻게 줄였는지 논의한다. 
이 연구는 또한 직접 주사를 통해 Covid-19에 감염된 햄스터가 마스크 파티션을 통해 감염된 햄스터보다 더 심각한 증상을 보인다는 것을 발견했다. 후자 그룹은 더 낮은 임상 점수, 가벼운 조직병리학적 변화, 그리고 호흡기 조직에서 더 낮은 바이러스 부하를 경험했다.
"지금 단계까지는 안전하고 효과적인 백신이 없다. 유엔은 "아직도 실용적으로 남아 있는 것은 사회보장 조치나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햄스터는 Covid-19 환자에서 바이러스 부하를 감소시키는 경로를 보여줄 수 있다.

그는 또한 최근 며칠 동안 마스크를 쓴 홍콩인들의 비율이 97퍼센트에서 90퍼센트 미만으로 떨어지면서 대중들의 조심성이 떨어지는 것을 알아챘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바이러스에 많은 "침묵" 전파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주민들은 경계를 늦추지 말아야 한다고 경고했다.
"여름에는 더위 때문에마스크를 쓰는 것이 어려울 거라는 걸 알고 있다. 특히 공기의 환기가 없는 실내나 폐쇄적인 환경에 있을 때, 붐비는 장소나 대중교통에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는 것이 나의 조언이다."
유엔이 이끄는 연구팀은 앞서 지난 2월 코비드-19의 황금 시리아 햄스터 모델을 세계 최초로 구축해 인간과 매우 유사한 효소 수용체를 가진 햄스터가 직접 또는 간접 접촉을 통해 바이러스를 서로 전염시킬 수 있음을 보여줬다.


비씨주 정부가 정의하는 마스크

마스크
안면마스크는 아픈 사람과 건강관리사들에 의해 사용되어야 한다.
아프면 마스크를 쓰세요.
마스크는 다른 사람에게 전염되는 것을 막기 위해 아픈 사람들이 사용해야 한다. 

마스크는 COVID-19 증상이 있거나 증상이 있는 사람을 돌보는 경우 감염 예방 및 관리에 적절한 부분이다. 마스크는 장벽 역할을 하며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작은 물방울이 퍼지는 것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은 외출해도 괜찮지 않지만 집에서 세균이 퍼지는 것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은 충분하지 않으며 잦은 손 씻기, 신체적인 거리와 같은 다른 예방 조치와 함께 이용되어야 한다. 아플 때 취해야 할 예방책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당신이 건강할때 마스크를 쓰는 것
의료용 마스크와 N95 인공호흡기는 의료 종사자를 위해 보관되어야 한다.

천으로 된 마스크를 쓰는 것은 개인의 선택이다. 어떤 사람들은 아주 가벼운 증상을 보이거나 그들이 감염된 것을 모를 때 바이러스를 퍼뜨릴 수 있다. 이 경우,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은 여러분 자신의 비말을 포함하여 다른 사람들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지만 COVID-19로부터 여러분을 보호하지는 못할 것이다. 마스크는 사람에게 잘못된 안정감을 줄 수 있고, 사람이 자신의 얼굴을 만지는 횟수를 증가시킬 가능성이 있다(예: 마스크 조정). 어떤 마스크든 여과 효율이 아무리 뛰어나고 밀봉이 아무리 좋아도 잦은 손씻기, 물리적 거리두기 등 다른 예방책과 함께 사용하지 않으면 최소한의 효과밖에 볼 수 없다.

마스크를 쓴 사람들을 존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집에서 만든 마스크 사용 고려
집에서 만든 마스크의 사용은 상업용 마스크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에만 임시 조치로서 증상이 있거나 증상이 있는 사람을 배려하는 일반인들만이 고려해야 한다.

마스크를 만드는 경우, 여기 집에서 만든 마스크의 효과를 향상시키기 위한 몇 가지 정보가 있다.

어떤 재료는 다른 재료보다 더 성능이 좋다. 깨끗하고 신축성 있는 100% 면 티셔츠나 베갯잇을 사용한다.
마스크가 코와 입 주위에 꼭 맞는지 확인하십시오. 비말이 통과할 수 있는 재료는 적당하지 않음.
마스크가 편안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꾸준히 쓰고 싶지 않을 것이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LIFE 목록

Total 5,75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