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앤 존슨 베이비 파우더 판매중단. > LIF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Vancouver
Temp Max: 7.57°C
Temp Min: 5.13°C


LIFE

교육,영어 | 존슨앤 존슨 베이비 파우더 판매중단.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전재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0-05-20 08:18 조회1,467회 댓글0건

본문

아기들을 키우는 어머니들에게 익숙한 아이들을 씻기고 나서 뽀송뽀송하게 턱밑과 사타구니등에 발라 주는 베이비파우더 다들 아시죠. 이 존슨앤 존슨 제품이 암을 유발한다는 주장이 오랫동안 제기 되어 오고 이를 둘러싼 법적 분쟁에서 패소된 것과 관련해 수십억 달러의 배상 명령을 받은 후 미국과 캐나다에서 활석을 사용한 분말의 판매를 중단할 예정이라고 NPR뉴스가 보도했다.

존슨앤 존슨사는 화요일인 5월19일 판매 중단을 발표했다. 하지만 회사측은 이 분말이 건강상의 문제를 야기한다는 주장에 대해선 부인했다.

존슨앤드존슨은 성명에서 "북미에서 확석을 기반으로 한 존슨 베이비파우더에 대한 수요는 소비자 생활습관의 변화로 상당 부분 판매가 감소하고 있으며 제품의 안전성에 대한 잘못된 정보와 지속적인 소송 광고 공세 등으로 인해 시장에서 힘을 잃고 있다"고 밝혔다.

로이터통신과 뉴욕타임스(NYT)의 2018년 12월 별도 조사에서는 존슨앤드존슨이 자사 베이비파우더에 소량의 석면이 도사리고 있다는 사실에 수십년 동안 안절부절 못하고 있다는 내용이 담긴 문서가 공개됐다.

로이터통신은 "최소한 1971년부터 2000년대 초까지 이 회사의 활석과 완성된 분말이 때로는 소량의 석면에 대해 양성반응을 보였으며, 회사 간부나 광산 관리자, 과학자, 의사, 변호사 등은 규제당국이나 일반에 공개하지 않은 채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고민했다"고 보도했다.


미국암협회(American Cancer Society)에서 밝힌 바에 의하면 

활석 파우더는 활석으로 만들어지는데, 활석은 주로 마그네슘, 실리콘, 산소로 구성되어 있다. 파우더로서 수분을 잘 흡수하고 마찰력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어 피부 건조함을 유지하고 발진 예방에 유용하다. 그것은 베이비 파우더와 성인용 바디 파우더와 안면 파우더와 같은 화장품뿐만 아니라 많은 다른 용도의 소비재에도 널리 사용된다.

자연적인 형태로 일부 활석에는 흡입 시 폐 내부와 주변 암의 원인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물질인 석면이 함유되어 있다.

1976년 화장품·개인용 케어 제품 산업을 대표하는 무역협회인 화장품·화장품·향료협회(CTFA)는 미국의 화장품에 사용되는 모든 활석에 기준치에 따라 검출 가능한 양의 석면이 없어야 한다는 자발적인 지침을 내렸다.

활석 파우더와 암 사이의 연관성에 대한 대부분의 우려는 다음과 같은 것에 집중되어 있다.

활석 탄광 광부와 같이 직장에서 활석 입자에 장기간 노출되어 있는 사람들이 탈크 입자를 흡입하여 폐암에 걸릴 위험이 더 높다.
생식기 부위에 활석 가루를 규칙적으로 바르는 여성의 경우 난소암 발병률이 높아진다.
활석 파우더가 암을 유발하는가?
활석 파우더가 암과 연관돼 있는지 여부를 이야기할 때는 석면이 함유된 활석와 석면이 없는 활석를 구분하는 것이 중요하다. 석면이 함유된 활석은 일반적으로 흡입하면 암을 유발할 수 있는 것으로 받아들여진다. 석면 없는 활석에 대한 증거가 덜 불명확하다.

연구원들은 물질이나 노출에 의한 암 유발여부를 알아내기 위해 두 가지 주요 유형의 연구를 사용한다.

실험실 연구(동물연구): 실험실에서 행해진 연구에서, 동물들은 종양이나 다른 건강 문제를 일으키는지 확인하기 위해 물질에 노출된다. 연구자들은 또한 암세포에서 나타나는 변화의 종류를 보기 위해 실험 접시의 정상 세포를 물질에 노출시킬 수도 있다. 이러한 유형의 연구 결과가 인간에게 적용될지는 항상 확실하지는 않지만, 실험 연구는 어떤 물질이 암을 유발할 수 있는지를 알아내는 좋은 방법이다.

사람에 대한 연구(노출연구): 또 다른 유형의 연구는 다른 그룹의 사람들 사이의 암 위험을 조사한다. 그러한 연구는 물질에 피폭된 집단의 암 위험과 물질에 피폭되지 않은 집단의 위험을 비교하거나, 일반 모집단에서 예상할 수 있는 위험과 비교할 수 있다. 그러나 때로는 다른 많은 요소들이 결과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연구의 결과가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기가 어려울 수 있다.

대부분의 경우 어떤 유형의 연구도 자체적으로 충분한 증거를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연구자들은 보통 어떤 것이 암을 유발하는지 알아내려고 할 때 연구소와 인간 연구 두가지 연구 모두 살펴본다.

연구실 연구
실험실 동물(쥐, 쥐, 햄스터)을 석면 없는 활석에 다양한 방법으로 노출시킨 연구 결과는 엇갈렸으며, 일부는 종양 형성을 보이고 다른 일부는 발견하지 못했다.

사람에 대한 연구
난소암
활석 파우더는 분말 입자(성기 부위나 생리대, 다이아프램, 콘돔 등에 적용)가 질, 자궁, 나팔관을 거쳐 난소로 이동하게 되면 난소에 암을 일으킬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여성에 대한 많은 연구들은 활석 가루와 난소의 암 사이의 가능한 연관성에 대해 연구해왔다. 일부 연구에서는 위험이 약간 증가했다고 보고했으며 일부 연구에서는 증가가 없다고 보고되었다.

많은 환자-대조군 연구는 위험의 소폭 증가를 발견했다. 그러나 이러한 유형의 연구는 종종 오래 전에 사용된 활석에 대한 기억력에 의존하기 때문에 편향될 수 있다.
동일한 유형의 잠재적 편견을 가지지 않는 예비 코호트 연구는 전반적으로 난소암 위험의 유의미한 증가를 발견하지 못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특정 그룹의 여성들(예를 들어, 아직 온전한 생식관을 가지고 있는 여성들)이나 특정 유형의 난소암에서 위험 증가 가능성을 제시했다.
이 문제를 연구하면서 생기는 문제점 중 하나는 난소암이 흔하지 않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지금까지 행해진 가장 큰 연구일지라도, 만약 그것이 존재한다면, 아주 작은 위험 증가를 발견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크지 않았을지도 모른다.

어떤 개별 여성의 경우, 위험이 증가한다면 전체적인 증가폭은 매우 작을 가능성이 높다. 그래도 활석 많은 제품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증가된 위험이 실제적인지 판단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분야에 대한 연구는 계속되고 있다.

폐암
활석 광부와 공장 노동자에 대한 일부 연구는 폐암과 다른 호흡기 질환의 위험이 증가한다는 것을 시사한 반면, 다른 연구들은 폐암 위험의 증가를 발견하지 못했다. 이러한 연구는 자연적인 형태의 활석이소비자 제품의 정제 활석과 달리 석면 및 다른 미네랄을 다양하게 함유할 수 있다는 사실 때문에 복잡해졌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LIFE 목록

Total 5,739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