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재민 리포트] 노스 밴쿠버 칼부림 사건- 수사결과 피해자와 상관없는 무차별 공격으로 밝혀져. > LIF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Vancouver
Temp Max: 7.57°C
Temp Min: 5.13°C


LIFE

리빙 | [전재민 리포트] 노스 밴쿠버 칼부림 사건- 수사결과 피해자와 상관없는 무차별 공격으로 밝혀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전재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1-03-29 20:25 조회2,541회 댓글0건

본문

2021년 3월29일 노스밴쿠버 RCMP분견대에서 지난 노스 밴쿠버 린벨리 도서관 사건과 관련하여 보도자료를 배표했다. 이 보도자료에 따르면 지금까지 수가결과 사건 피의자가 피해자들과 아무런 연고나 이해관계가 없는 것으로 밝혀졌다. 피의자는 궤벡에서 비씨주로 이주해 왔는데 그가 왜 비씨주로 왔는지는 좀 더 조사가 필요하다. 경찰은 피의자를 2급살인혐의로 기소했다. 6명의 피해자와 50명의 증인의 진술을 토대로 수사에 신중을 기했다. 한편 많은 시민들은 도서관 앞에 헌화를 통해 그들의 슬픈 마음을 전했다.



2021년3월28일 보도자료에 따르면 28세의 야닉 반다오고는 비씨주 노스밴쿠버에서 한 여성의 칼부림 사망 사건과 관련하여 기소되었다.

2021년 3월 27일 오후 1시 40분쯤 노스밴쿠버 RCMP를 비롯한 긴급구조대원들이 린밸리 도서관으로 불려가 흉기에 찔렸다는 보고를 받았다. 경찰관들이 현장에 도착해 흉기에 찔린 다수의 희생자를 찾아냈다. 6명은 흉기에 찔려 중상을 입었고 20대 후반 여성 1명은 부상에 쓰러져 숨졌다. 나머지 피해자들은 생명이 위급한 응급진료를 위해 병원으로 이송됐다. 한 남자는 현장에서 경찰에 체포되었고 그는 여전히 경찰에 구금되어 있다.



2021년 3월 28일 28세의 야닉 반다오고가 2급 살인 혐의로 기소되었다. 그의 배경, BC에서의 역사, 희생자들과의 관계는 여전히 결정되고 있다.
노스밴쿠버 RCMP 조사 서비스 팀의 지원을 받는 IHIT 조사관들은 우선 순위 작업을 관리하고 현장을 처리하고 목격자 진술을 하고 이 지역에 대한 광범위한 비디오 조사를 완료하고 있다.

오늘 BCRMP의 우선 순위는 피해자와 그 가족뿐만 아니라 현장에 참석한 첫 번째 대응자들에 대한 것입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더 넓은 지역사회에 집중하고 있으며, 도움을 필요로 하는 모든 사람이 적절한 수준의 자원과 피해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역 팀과 다른 파트너들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용의자는 자해상 수술을 받고 경찰에 구금돼 있다.

"이번 사건은 우리 모두를 뒤흔든 심오하고 비극적인 사건"이라고 통합살해조사단의 책임자 권한대행인 Michelle Tansey는 말한다. 조사자와 파트너가 어려운 환경에서도 지속적으로 수행한 놀라운 작업에 대해 찬사를 보냅니다. 어제 희생자들과 그 가족 그리고 이 범죄로 피해를 입은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애도를 표합니다.

노스밴쿠버 RCMP의 책임자인 갈리브 바야니 경감은 "우리는 지역사회의 슬픔과 분노를 공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린 밸리 도서관은 평화로운 곳이다. 우리 커뮤니티가 배우고, 우리 아이들이 탐험을 하러 오는 곳이며, RCMP는 여러분을 안전하게 지켜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언론 매체가 나오지 않겠지만 내일 린 밸리 도서관에서 갈리브 바야니 노스밴쿠버 분견대장과 미셸 탄지 IHIT 담당 경위 권한대행과 함께 지역사회를 업데이트하기 위한 기자회견이 열릴 예정이다. 노스밴쿠버 구의 마이크 리틀 시장도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나는 갈리브 바야니 경정입니다. 나는 노스밴쿠버 RCMP 분견대 책임자다.

나는 지난 토요일 일어난 폭력에 대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슬프고 격분했다. 린 밸리 도서관은 평화로운 곳이며, 우리 공동체가 함께 모여 배우고 탐험하는 곳이다. 토요일 이곳에는 아이들도 있었고, 부상자 중 많은 사람들은 그들 자신의 아이들을 데리고 있다. 여러분의 도서관과 지역사회가 안전하다는 것과 여러분이 오늘 여기 보시는 모든 사람들의 도서관이 안전하다는 것을 알아주셨으면 한다.

역동적이고 위험한 상황에서 도움을 주기 위해 나섰던 많은 사람들의 모습이 훈훈했다. 우리는 구급대원, 소방관, RCMP 장교들의 노고를 인정하고 부상자들을 돌보고 다른 사람들을 안전하게 지켜준 선량한 사마리아인들인 민간인들을 칭찬하고 싶다. 우리는 당신들의 용기와 관심에 깊은 감사를  한다. 말할 수 없는 폭력에 직면해서 당신의 빠르고 영웅적인 행동은 의심할 여지없이 많은 생명을 구했다. 당신의 경찰서장이라는 것이 저를 겸손하고 자랑스럽게 만든다.

우리 회원들과 직원들 중 많은 수가 노스 밴쿠버에 살고 있다. 우리 모두 여러분과 함께 정서적인 영향을 경험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주었으면한다. 우리는 우리 공동체 구성원을 잃은 것을 애도하며 이번 주말의 비극으로 피해를 입은 모든 사람들을 우리의 생각과 가슴 속에 간직하고 있다.

노스밴쿠버는 강하고 탄력적인 공동체다. 그리고 IHIT와 같은 조사 파트너들의 놀라운 도움과 지원과 함께할 수 있어 더욱 감사했다, 우리는 이것을 극복할 것이고 이것을 할 수 있는 몇 가지 가시적인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지역사회가 이러한 비극에 대처하도록 돕기 위해, 우리는 North Vancouver District, CNV, NS Emergency Management, 교육청 44구역 및 많은 지역사회 파트너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지역사회가 추가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복지 및 복원 센터를 설립했다. 다음번에는 시장이 이 문제에 대해 말하도록 하겠다.

나는 노스 밴쿠버의 마이크 리틀 시장을 환영하고 싶다. 그는 이것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할 것이고, 몇 가지 추가적인 의견을 공유할 것이다.

IHIT의 A/OIC인 Michelle Tansey 경감의 진술

이틀 전 이곳에서 일어난 일로 사망한 젊은 여성의 가족에게 애도를 표한다. 나는 또한 부상당한 사람들의 신속하고 완전한 회복을 기원하는 데 그 공동체에 동참한다.

어제 28살의 야닉 반다오고에 대한 2급 살인 혐의를 통합 살인 수사팀이 확보했다는 사실을 많은 분들이 알고 있을 것으로 안다.
당신이 알 수 있듯이, 우리는 아직 조사 초기 단계에 있다. 우리는 용의자의 배경과 비씨주의 역사뿐만 아니라 사건의 잠재적인 동기를 계속 조사하고 있다. 우리는 지금 반다오고 씨가 퀘벡과 연관된 링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48시간 동안 IHIT가 토요일 오후에 조사를 수행한 이후, 우리는 2다음과 같은 일을 해왔다.
지금까지의 정보를 바탕으로 피고가 범죄사실이 알려지지 않았고 피해자들과 아무런 연계가 없다는 것을 밝혀냈다.
피고는 퀘벡과 연결고리가 있고 우리는 여전히 무엇때문에 그가 서부 해안으로 왔는지 확인하고 있다.
우리는 용의자에 대한 2급 살인 혐의를 확보했고 그는 오늘 법정에 첫 출두할 것이다.
우리는 50명의 증인을 인터뷰했다.
우리는 6명의 피해자와 모두 대화했다.
그리고 우리는 수많은 비디오 감시를 검토했다.

아직 IHIT에 연락하지 않은 분, 그리고 동영상을 가지고 계신 분, 저희에게 연락을 주십시오.
애초부터, 로어 본토의 I-팀 소속 특수 부대들도 이 사건에 연루되어 왔으며, 우리는 노스 밴쿠버 RCMP의 조사 서비스 팀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용의자에 대한 의문과 이 몰상식한 행동의 동기를 이해하고자 하는 욕구가 있을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만, 아직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현재로서는 답변을 하지 못할 수도 있다. 당신의 질문은 합리적이고 이해할 수 있지만 우리의 조사는 아직 이르며 나는 당신에게 그것이 끝나지 않았다고 확신한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LIFE 목록

Total 58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