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재민 리포트]비씨주 백신 접종에 궁금한 점을 물었다. > LIF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Vancouver
Temp Max: 9.09°C
Temp Min: 6.33°C


LIFE

리빙 | [전재민 리포트]비씨주 백신 접종에 궁금한 점을 물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전재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1-04-09 20:49 조회1,888회 댓글0건

본문

1168500139_Q9SIdHrP_4bb66912d2c9ef263aaf7250936fe5f5f0612b6f.png

Phase 3 – Current phase

Timeline: April to May 2021

  • People aged 79 to 60, in five year increments:
    • 79 to 75 (Dose 1 April)
    • 74 to 70 (Dose 1 April)
    • 69 to 65 (Dose 1April)
    • 64 to 60 (Dose 1 April/May)
  • Indigenous (First Nations, Métis and Inuit) peoples aged 64 to 18 (Dose 1 April)
  • People aged 74 to 16 who are clinically extremely vulnerable (Dose 1 March/April)

Register to get vaccinated

1168500139_ze3WpyhH_b16a0cb673093f011cbd33962b75e32ead81ec0c.png
















Phase 4

Timeline: May to June 2021

  • People aged 59 to 18, in five year increments:
    • 59 to 55 (Dose 1 May)
    • 54 to 50 (Dose 1 May)
    • 49 to 45 (Dose 1 May)
    • 44 to 40 (Dose 1 May/June)
    • 39 to 35 (Dose 1 May/June)
    • 34 to 30 (Dose 1 June)
    • 29 to 25 (Dose 1 June)
    • 24 to 18 (Dose 1 June)


밴쿠버 코스탈 헬스(VCH)는 BC 주와 협력하여 COVID-19 예방 접종 계획 3 단계를 시행하고 있다. COVID-19 백신 접종 예약을 위한 등록을 어떻게 언제 예약하는지 알아보세요. 

정보가 자주 업데이트되고 변경될 수 있으므로 이 페이지를 정기적으로 확인하시기 바란다. 다음과 같이 접종 자격이 되시는 분들은 백신 접종 예약을 위하여 지금 등록해야한다. 리치먼드, 밴쿠버, 노스 밴쿠버, 웨스트 밴쿠버, 라이언스 베이, 선샤인 코스트, 파월 리버, 휘슬러, 스콰미시, 펨버턴, 보언 아일랜드 거주자 

 1956 년 이전에 출생하신 분(65 세 이상) 원주민(퍼스트 네이션, 메이티, 이뉴잇) 

 2003 년 이전에 출생하신 분(18 세 이상) 임상적으로 극히 취약하다고 간주되는 분들 

 임상적으로 극히 취약하고 2005 년 이전에 출생하셨으며 환자 초대 편지를 받으신 경우. 환자 편지는 4 월 15 일까지 받는다. 여기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gov.bc.ca/cevCOVID 온라인 등록: www.getvaccinated.gov.bc.ca 전화 예약: 1-833-838-2323 예약 전화는 매일 오전 7 시부터 오후 7 시까지 이용하실 수 있다. 

1956~1966 년 사이에 태어나신 분들(55~65 세)을 위한 아스트라제네카/코비실드 백신 - 참여 약국을 통해 직접 예약하시기 바란다. 참여 약국에 직접 예약하시거나 대기자 명부에 이름을 올려두세요. 참여 약국은 BC 약국 협회 웹 사이트에 나와 있다. 약국 목록은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된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위 온라인 예약 웹 사이트나 전화 예약 번호로 예약하실 수 없다. 

예약 당일 준비 사항 

 예약 날짜, 시간, 장소를 확인하십시오. 

 예약 시간에 맞춰 도착하시고 일찍 도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는 공중 보건 지침을 따르고, 물리적 거리를 유지하고, 모두의 안전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 백신 접종 부위는 위팔이므로 반소매 셔츠를 입어주십시오. 

 일부 실외 대기 구역은 천막이 없으니 옷을 여러 겹으로 입어 몸을 따뜻하게 하시고 비가 오면 우산을 가져오십시오. 

 백신 접종 후 15 분간 머물며 상태를 살피십시오. 

질문이 있으신가요? 질문과 답변 자주 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은 COVID-19 백신 FAQ 페이지를 보세요. 임상 관련 질문 백신 접종과 관련한 의료적 질문(잠재적 알레르기, 약물 등)이 있으시면 가정의나 전문 간호사 또는 8-1-1 에 문의하세요. COVID-19 에 관한 질문 COVID-19 에 관한 비의료적 정보는 Service BC 를 통해 1-888-COVID19(1-888-268-4319)에서 120 여 언어로 제공되며 gov.bc.ca/covid19 를 보셔도 된다. 백신 접종을 받으실 수 있는 곳 백신 클리닉 지도를 보시거나 도움이 되는 정보 섹션에서 PDF 버전 클리닉 지도를 내려받으세요. 

VCH 원주민 보건 백신 접종 클리닉은 원주민(퍼스트 네이션, 메이티, 이뉴잇)을 위하여 관할 지역 전역에 마련되어 있다. 이 클리닉들에는 특정 문화적 요소를 고려한 환경과 문화와 의식에 부합하는 계획도 마련되어 있다. 모든 VCH 클리닉은 원주민(퍼스트 네이션, 메이티, 이뉴잇)을 환영합니다. 질문과 답변 - COVID-19 에 관하여 백신은 접종을 받는 사람들만 보호하는 것이 아니라 주변의 모든 사람도 보호한다.

 지역 사회에서 백신 접종자가 더 많아질수록, 그래서 COVID-19 에서 더 많이 보호될수록, 바이러스 확산은 더 어려워진다. COVID-19 백신은 안전한가요? (+) 캐나다는 아주 철저한 시스템을 거쳐 사람에게 사용하는 새로운 백신을 승인한다. 안전이 입증된 백신만 승인된다. 모든 백신은 사용이 승인되면 공중 보건 당국 관리들과 캐나다 보건부가 안전성을 면밀하게 모니터한다. 캐나다에서 현재 사용되는 COVID-19 백신은 전 세계에서 수백만 명에게 투여되었으며, 안전하고 또한 효과적임이 입증되었다. 

백신을 맞으면 COVID-19 에 걸리나요? (+) 백신으로는 COVID-19 에 걸릴 수 없다. 그러나 백신을 맞기 전에 바이러스에 노출됐다면 바이러스가 잠복 중일 수 있고 백신 접종 후까지도 COVID-19 감염 사실을 모를 수도 있다. COVID-19 백신을 맞고 보호되기까지 약 2 주가 걸린다. 이는 백신을 맞기 전에 바이러스에 감염되었거나 백신 접종 후 2 주 안에 감염되면 여전히 COVID-19 에 걸려 아플 수 있다는 뜻이다. 백신을 맞으신 후 COVID-19 증상이 나타나면 B.C. 자가 평가 도구로 검사 여부를 확인하세요. 

COVID-19 백신에 부작용이 있나요? (+) 백신 접종 후 일부 부작용이 나타나는 것은 흔히 있는 일이다. 부작용은 보통 경증(약함)에서 중등도(중간) 사이이며, 대개 저절로 사라진다. COVID-19 백신 접종 시 예상되는 증상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gov.bc.ca/covid19 를 보세요. 백신 접종 후 15 분간 클리닉에 머무시는 것이 중요하다. 백만 명 중 약 1 명에게서 심각한 알레르기 반응이나 호흡 곤란 또는 목구멍이나 혀, 입술에 부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반응이 있으면 의료 제공자가 대비하고 있다가 치료한다. 응급 치료에는 에피네프린(아드레날린)을 투여하고 구급차로 가장 가까운 응급실로 이송하는 것이 포함된다. 클리닉을 떠나신 후 증상이 나타나면 9-1-1 이나 지역 응급 번호로 연락하세요. 복용 중인 약물 또는 알레르기와 관련하여 백신에 우려되는 점이 있으시면 가정의나 전문 간호사와 상담하시거나 8-1-1 에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COVID-19 백신은 얼마나 효과적인가요? (+) 1 차 백신 접종 후 14 일이 지나면 보호 효과가 90% 이상이다. 2 차 접종 후에는 두 백신 모두 COVID-19 예방에 약 95%의 효과가 있다. 보호 기간은 1 차나 2 차 백신에 대하여 아직 알려져 있지 않지만 연구 중입니다. 일반적으로, 일부 백신은 평생 면역성이 있으며, 파상풍 같은 다른 백신은 10 년 동안만 효과가 있다. COVID-19 백신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gov.bc.ca/covid19 를 보세요. 

백신을 언제 맞을 수 있는지 어떻게 아나요? (+) 주 정부는 각 지역 보건 당국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일반 대중이 언제 백신을 맞을 수 있는지 알려줄 것이다. 가능한 한 최대로 많은 유자격 대상자의 백신 접종을 촉진하기 위하여 예약 시기를 연령대별로 나누고 있다. 해당 정보가 정기적으로 변경되므로 현재 접종 자격이 있는 연령대를 알아보시려면 주요 COVID-19 백신 페이지를 보시기 바란다. 

COVID-19 백신은 무슨 종류가 있나요? (+) 캐나다에서는 화이자, 모더나, 아스트라제네카, 존슨 앤드 존슨 백신 등 네 가지 COVID-19 백신이 승인됐다. 화이자와 모더나는 이미 사용 중이며 둘 다 mRNA 백신이다. 

COVID-19 백신은 어떻게 기능하나요? (+) mRNA COVID-19 백신은 COVID-19 유발 바이러스의 유전 명령을 신체 세포로 전달하여 신체에서 바이러스의 스파이크 단백질을 생산하게 한다. 이 단백질은 면역 반응을 일으킨다. 그런 다음 신체에 미래의 감염을 인식하고 맞서 싸우는 방법을 가르친다. COVID-19 백신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gov.bc.ca/covid19 를 보세요. 

백신 접종 후에도 마스크를 계속 착용해야 하나요? (+) 예,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공공 보건 명령과 제한 사항, 지침은 여전히 모든 사람에게 적용됩니다. 예방 접종 후에도 손을 씻고, 물리적 거리 두기 지침을 준수하고, 마스크를 착용하고, 몸이 아프면 집에 머무시는 것이 중요하다. COVID-19 백신의 보호 효과가 얼마나 지속되는지 또는 백신이 무증상 감염 예방이나 바이러스 전염 감소에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아직 모른다. 이는 인구의 상당수가 COVID19 백신 접종을 받을 때까지 또는 규칙을 완화하여도 안전하다고 여겨질 때까지 현재의 모든 강화된 안전 대책과 COVID-19 수칙이 그대로 유지된다는 뜻이다.

 COVID-19 백신을 맞으면 안 되는 사람은 누구인가요? (+) 거의 모든 사람이 백신을 안전하게 맞을 수 있지만, 극소수 사람들은 백신의 일부에 심한 알레르기가 있어 백신 접종을 삼가야 할 수도 있다. 백신 고려 사항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gov.bc.ca/covid19 를 보세요. 

집을 떠날 수 없는데 백신을 맞을 방법이 있나요? (+) 백신을 맞으러 집에서 나오실 수 없는 분들은 도와드릴 수 있다. 예약 전화번호로 연락하셔서 콜센터 직원에게 클리닉에 가실 수 없다고 알려주기 바란다. 그러면 방문 간호팀이 의뢰를 받고 연락을 드려 접종 대상자의 상태 확인 및 가정 방문 일정을 잡게 된다. 

백신을 맞으면 여행할 수 있나요? (+) 백신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주 정부 보건 당국의 명령과 지침은 여전히 모든 사람에게 적용된다. 주 전역에 적용되는 제한 조치를 자세히 알아보세요.

 백신 접종을 받을 자격이 있지만 BC 주에 거주하지 않는데 그래도 백신 접종을 받을 수 있나요? (+) 예, 현재 연령대에서 백신 접종을 받을 자격이 있지만 BC 주에 거주하지 않으시는 경우에도 백신 접종 예약 무료 전화로 예약하시기 바란다. 그러면 해당 지역의 백신 접종 클리닉을 선택하여 무료로 백신을 맞으실 수 있다. 이 경우, BC 개인 건강 보험 번호(PHN)나 BC 거주지 증명을 제시하지 않아도 된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이 우려됩니다. 이에 관한 최신 정보는 어디서 구할 수 있나요? (+)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BC 질병 통제 센터 웹 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다. 도움이 되는 정보 COVID-19 백신과 BC 주 예방 접종 계획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gov.bc.ca/covid19 를 보세요. COVID-19 백신과 백신 접종 예약에 관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질문과 답변 페이지를 보세요.


백신 접종을 받는 데는  세 가지 단계가 있습니다.

1단계: 등록

우선 등록하고 확인 번호를 받으십시오. 나중에 예방접종을 예약할 때 이 번호가 필요합니다.

등록을 하면 각 지역 보건국에서 해당 지역에 필요한 백신 물량만큼 주문할 수 있습니다.


2단계: 예약

연령 및 예방접종 단계별 계획에 제시된 기준에 부합할 경우 백신 예약을 하라는 연락이 가게 됩니다.

온라인 또는 전화로 예약하십시오. 위치, 날짜 및 시간을 선택하십시오.


3단계: 백신 접종

예방접종 클리닉을 방문하여 백신 접종을 받으십시오.

1차 백신 접종을 받은 사람은 2차 접종을 예약할 차례가 되면 이메일, 문자 또는 전화를 통해 통보를 받게 됩니다.




확인 번호를 받으십시오.

귀하의 정보를 제출하면 확인 번호를 받게 됩니다. 이 번호를 잃어버리지 마십시오.

이 번호를 사용하면 예방접종 예약을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연락 기다리기

백신 예약 차례가 되면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자격 여부는 연령 및 BC주 코로나19 예방접종 단계별 계획에 제시된 기준을 바탕으로 정합니다.



문자 메시지 1-604-630-0300

전화 1-888-COVID19

서비스 이용 시간은 오전 7:30 – 오후 8:00(태평양표준시)입니다. 표준 메시지 미 데이터 요금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LIFE 목록

Total 586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