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재민 리포트] 주택 매매 고공행진과 가격상승,주거 안정에 취약해진 밴쿠버. > LIF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LIFE

리빙 | [전재민 리포트] 주택 매매 고공행진과 가격상승,주거 안정에 취약해진 밴쿠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전재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1-04-19 16:34 조회1,316회 댓글0건

본문

비씨주는 캐나다 전체에서도 주택가격과 거래가 높기로 유명하다. 주택 거래에 있어서 딜을 통한 디스카운트가 존재하는데 현재 마켓은 물량이 나오기를 기다렸다 바로 사버리는 묻지마식 거래가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원하는 매매가보다 더 지급하는 바이어도 있다. 비씨주의 비씨하우징은 이미 노숙자나 저소득층이 차지하고 있어 다음 차례가 오기를 마냥 기다려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는 노숙자 숙소도 숙소 수용인원을 COVID-19로 인해 절반으로 줄임으로인해 그만큼 거리의 노숙인이 늘어나는 결과를 가져오고 있다. 요즘 다운타운 이스트 사이드 거리를 걷다보면 길에 노숙하는 노숙자들을 자주보게 된다. 이들은 삶의 희망이 없기때문에 쉽게 마약등 약물의 유혹을 뿌리치지 못하게 된다.


비씨주는 밴쿠버 번즈 블록 빌딩을 매입해 노숙을 경험한 여성들을 위한 랩어라운드 지원을 주택에 제공하고 있다.

데이비드 에비 주택 담당 법무장관 겸 장관은 "15년 전 번즈 블록의 쇠퇴와 긴급 폐쇄를 지켜보며 수십 명의 이재민을 냈다"고 말했다. "번즈 블록 주민들에 대한 이러한 부당함은 제가 변호사로서 처음 제출한 서류 중 하나였다. 그리고 우리의 주택 시스템이 고장나는 것을 지켜보는 것은 저에게 충격적이고 불안했다. 이번 매입이 불과 몇 시간 만에 쫓겨난 옛 고객들에게는 도움이 되지는 않겠지만, 앞으로 수년 동안 노숙을 경험한 여성들에게 긴급하게 필요한 주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 주택이 공공의 손에 들어간다는 것은 달콤한 정의이다."

18 W. 헤이스팅스 가에 위치한 번즈 블록 빌딩은 1908-09년에 건설되었다. 원래 사무실 건물이었던 번즈 블록은 결국 2006년 소방법 위반으로 건물 폐쇄가 이뤄지기 전까지 관리 소홀로 악화된 1인용 주거단위로 전환돼 세입자들이 거리로 쫓겨났다. 2011년 새 주인이 건물을 복원해 스튜디오 스위트룸으로 개조하면서 전면 개보수 작업이 이뤄졌다.

이 숙박시설에는 아티라 여성 자원 협회가 24시간 운영하는 30개의 새 스튜디오가 추가될 예정이다. 이 새로운 집들은 약물 사용을 줄이거나 중단하는데 전념하는 여성들을 위해 이용 가능할 것이다.

임상상담, 1차 건강관리, 과도기 기술개발, 16단계 지원회복단, 예술치료 프로그램, 지역사회급식, 가족통일, 회복지원 단기접근 등 여성 개인의 목표 달성을 돕기 위한 다양한 완충지원 서비스가 마련된다.

"이 프로젝트는 취약 여성들에게 랩어라운드 서비스를 통해 주택에 접근할 수 있는 보안과 존엄성을 줄 것이다,"라고 밴쿠버-마운트 MLA의 멜라니 마크씨는 말했다. "나는 이 집들이 자신과 가족을 위해 더 밝은 미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여성들의 삶에 큰 영향을 줄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노숙을 경험한 여성들을 위해 17개의 빈 객실을 즉시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나머지 13개 단위는 시장가격으로 세입자들에게 임대된다. 이 세입자들은 그들이 원하는 만큼 머물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아티라는 그들이 원한다면 대체 주택을 찾는 것을 돕기 위해 그 세입자들과 함께 일할 것이다.

"주택은 단지 지붕이 위에 있는 것 이상이다. 이 경우 여성들이 약물 사용을 뒤로 하고 건강과 치유를 향한 길을 계획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와 지원에 관한 것이다."라고 밴쿠버 시장 케네디 스튜어트가 말했다. 번즈 블록의 이번 프로젝트는 너무 오랫동안 옆으로 밀려난 이웃들의 삶을 지원하기 위해 실질적인 투자를 하는 정부가 있을 때 우리가 성취할 수 있는 것을 보여준다.

BC하우징은 2021년 중반부터 1층 상업공간을 아티라 여성자원회에 임대해 현장 홍보 프로그램을 만들 예정이다.

"우리는 물질 사용을 줄이고/또는 중단하는 것에 관심이 있는 여성들에게 그들이 이용할 수 있는 옵션을 탐색할 수 있는 안전하고, 저렴하고, 지원적인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아티라 여성 자원 협회의 운영 책임자인 브룩 멜리스가 말했다. "이것은 안전한 공급 및/또는 금욕을 위한 디딤돌이 될 수 있다. 현재 이러한 특정 지원을 제공하는 곳은 너무 적다."

입주자들은 지원 서비스 외에도 체육관, 옥상 파티오, 현장 세탁소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번 매입은 도가 현재 진행 중인 노숙인 체험자 주택 제공 전략의 일환이며, 지난 3년간 밴쿠버에 문을 연 1,000여 채의 지원 주택이 더해졌다.


비씨주는 '건축비씨:지원주택기금'을 통해 1090만 달러를 지원했으며, 연간 130만 달러의 운영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 비용에는 토지 및 건축 비용은 물론 지상 상업 공간 및 구입 비용이 포함된다.
무소속 정당이 2021년 2월 초 실시한 감정평가에서도 이 구매가를 뒷받침하고 있다.

BC에서 발표된 모든 지방 자금 지원 주택 프로젝트의 위치를 보여주는 지도는 온라인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https://www.bchousing.org/homes-for-BC

브리티시컬럼비아주(州)가 브리티시컬럼비아주(州)를 위해 택지 위기와 저렴한 주택을 공급하기 위해 취하고 있는 조치에 대해 알아보려면 https://workingforyou.gov.bc.ca/를 방문하십시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LIFE 목록

Total 58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