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 선물 新트렌드 ‘케어푸드’ > LIF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Vancouver
Temp Max: 10.69°C
Temp Min: 7.35°C


LIFE

맛 |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 선물 新트렌드 ‘케어푸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앙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1-04-28 03:00 조회993회 댓글0건

본문

직장인 김정화 씨(35)는 요즘 다가올 어버이날 선물 검색으로 분주하다. 현금, 홍삼 등 건강기능식품은 식상하고 코로나19로 외식도 어려워졌기 때문. 김씨는 “독립하고 나서 부모님 건강이 걱정될 때가 많은데, 요즘 어르신들 사이에서 밥 대신 챙겨먹을 수 있는 케어푸드가 인기라고 해 눈여겨 보고 있다”며 “정기적으로 배송하는 방법도 좋은 것 같다”고 말했다.  
 

국내 고령인구 비중 빠르게 증가, 케어푸드 시장규모 지난해 2조 돌파
5월 가정의 달 앞두고 온 가족 건강 고려한 케어푸드 제품 인기
영양맞춤형 제품부터 맛까지 고려한 다양한 제품 출시, 효도상품 떠올라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케어푸드가 새로운 선물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65세 이상 인구가 전체의 15.5%를 차지하는 등 고령사회에 진입하면서 국내 고령친화식품 시장 규모는 지난해 2조원을 돌파했다. 2011년 5,104억 원에서 2017년 1조원으로 6년 만에 2배 가량 성장한 뒤 3년 만에 다시 2배 규모로 성장한 것이다.  
 
특히, 영양 불균형이 심각한 노년층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나이가 들수록 노화로 인해 미각 기능이 저하되고 소화능력이 떨어지면서 식사를 통한 풍부한 영양 섭취가 절대적으로 부족해지기 때문이다. 노년의 영양결핍은 신체 능력은 물론 인지능력 저하를 초래해 결과적으로 삶의 질을 떨어뜨릴 수 있어 풍부한 영양섭취는 필수적이다.
 
최근에는 케어푸드가 고령층과 환자용 식품뿐 아니라 산모와 영유아, 다이어트식 등을 모두 아우르는 헬스케어 푸드로 정의가 확대되는 추세로, 온 가족 영양보충을 위한 건강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환자용식품 1위 브랜드, 대상라이프사이언스 뉴케어  
 
국내 케어푸드 시장에서 손꼽히는 제품으로는 대상라이프사이언스의 ‘뉴케어’가 있다.  
 
 
1995년 출시된 뉴케어는 균형 잡힌 영양 설계로 만들어져 수술 전후 또는 영양 공급이 필요한 환자에게 의사가 강력하게 추천해 온 환자용 식품 1위 브랜드다. 뉴케어는 맞춤 영양설계를 기반으로 균형영양식, 당뇨환자용, 암환자 영양식, 신장질환자용, 소아환자용, 연하곤란환자용 등 다양한 제품 구성을 갖췄다. 한 팩에 3대 영양소와 22가지 무기질과 비타민을 갖춰 환자용 식품의 대명사로서 의료진의 보증을 갖춘 제품으로 유명하다.  
 
그 동안 병원에서 주로 볼 수 있던 뉴케어가 이제 일반인들의 ‘완전균형 영양식’으로 자리매김했다. 뉴케어는 2019년부터 TV CF를 통해 부모님을 위한 ‘잘 챙긴 한 끼’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이를 통해 환자뿐 아니라 일반인들에게도 널리 알려지면서 자녀가 부모님 영양을 위해 필수적으로 챙기는 ‘완전 균형영양식’으로 각광받고 있다.  
 
부모님 위한 잘 챙긴 한 끼! ‘구수한 맛&고소한 검은깨’
 
‘뉴케어 구수한 맛’과 ‘뉴케어 고소한 검은깨 맛’은 식사 대용으로 간편하게 섭취하며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뉴케어의 가장 대표적인 완전균형영양식이다.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 받는 스테디셀러 제품으로서 제 때 끼니를 챙기기 어렵고, 먹어도 영양이 부실한 부모님을 위한 균형잡힌 한 끼 식사로 인기가 높다.  
 
‘구수한 맛’은 풍부한 영양은 기본으로 한국인이 좋아하는 구수한 누룽지 맛을 자랑한다. 또한 장내 유익균의 증식을 돕는 이소말토올리고당이 함유됐다. ‘뉴케어 고소한 검은깨’는 식물성 단백질로 만들어진 제품으로 검은깨 페이스트를 넣어 더욱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자랑한다. 콜레스테롤과 요오드, 유당이 함유되지 않아 유당불내증이 있는 소비자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대표 제품이다.
 
근육 감소 대비한 고단백 ‘뉴케어 액티브 골든밸런스’
 
‘뉴케어 액티브 골든밸런스’는 30대부터 시작되는 근육 감소에 대비한 고단백 균형영양식으로 근육건강을 위해 설계된 제품이다. ‘뉴케어 액티브 골든밸런스’에는 한 팩 당 15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다. ‘뉴케어 액티브 골든밸런스’는 유청, 대두, 카제인 단백질을 1:1:2의 황금비율로 배합해 3가지 단백질의 흡수 시점을 다르게 설계해 단백질 흡수율을 효과적으로 높였다. 또한 근육 합성에 필수적인 필수아미노산 BCAA 2,000mg과 근육 합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D, 칼슘, 아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됐다. 또한 유당 0%로 유당불내증 우려 없이 마실 수 있다.
 
최근 대상라이프사이언스와 한국임상영양학회가 재가노인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영양중재효과 연구에서 액티브 제품의 ‘노쇠 개선’ 효과가 입증되기도 했다.  
 
 
당뇨환자를 위한 균형영양식 ‘뉴케어 당플랜’
 
 
‘뉴케어 당플랜’은 혈당 조절이 필요한 이들을 위한 프리미엄 균형영양식 제품이다. 먹는 것에 대한 제한이 많은 당뇨환자들에게 맛과 영양, 포만감을 동시에 충족시켜 줄 수 있어 식사대용 및 간식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뉴케어 당플랜’은 당뇨환자들이 가장 우려하는 탄수화물의 열량 비율과 나트륨 함량은 낮추고 식이섬유는 1일 권장량의 28%를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또한 당 함유량은 0%로 설탕 대신 알룰로스를 사용해 당에 대한 걱정 없이 건강한 단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당플랜은 임상연구를 통해서도 제품력이 입증됐다. 경희대 임상 영양연구소 연구팀과의 연구를 통해 당뇨환자의 공복혈당 개선 효과를 입증했으며 강남세브란스병원 간담췌외과 연구팀과의 연구를 통해 췌장 절제술 환자를 대상으로 한 혈당조절 효과 또한 입증했다. 최근 가정의학과 전문의와 협업해 독자적인 영양 레시피인 ‘MPB 설계’를 적용해 맛과 영양을 더욱 높인 ‘뉴케어 당플랜 프로’를 선보였다.  
 
 
국내 최초 특수 영양식 개발한 정식품  
 
 
국내 최초 특수 영양식을 개발하고 지난 30여 년 간 국내 환자용 영양식을 연구해온 정식품이 출시한 ‘그린비아 프로틴밀’ 2종은 바쁜 현대인들이 일상 속 부족하기 쉬운 단백질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한 고단백 균형 영양식이다.  
 
‘그린비아 프로틴밀’은 성인 1일 권장량 33%에 달하는 단백질 18g을 함유한 고단백 설계가 특징으로 단백질의 소화 및 흡수 속도를 고려해 대두추출액, 분리대두단백과 함께 우유 유래의 카제인 단백질을 사용하여 동식물성 단백질 균형을 1:1로 갖추었다. 이는 체내에 아미노산을 오랜 시간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단백질의 합성 시간 연장에도 도움을 주도록 설계한 것이다. 이 제품은 특히 단백질이 부족하고 근손실이 발생하기 쉬운 중장년층 사이에서 인기가 좋은데, 시니어들이 흔히 겪을 수 있는 소화불량을 고려해 더욱 편안하게 소화할 수 있는 원료를 사용한 것도 장점이다.
 
또한 해당 제품은 1일 권장량의 33%에 해당하는 멀티비타민 13종과 미네랄 8종 및 식이섬유 6g 등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성분을 골고루 담아 최적의 영양 밸런스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체내 합성이 어려워 반드시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 8종의 필수 아미노산 6,500mg과 근육 형성을 촉진하고 근육 분해를 억제하는 BCAA 3,000mg도 함께 공급해 빈틈 없는 영양 설계를 구현한 제품이다.
 
‘그린비아 프로틴밀’은 고소한 견과류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그린비아 프로틴밀 아몬드와 호두’와 검은참깨의 진하고 고소한 맛을 담은 ‘그린비아 프로틴밀 검은참깨’ 2종으로 구성됐다. 단백질 제품 특유의 텁텁하거나 비린 맛이 없는 고소하고 담백한 맛으로 간편하고 즐겁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또한 제품 패키지의 경우 휴대성과 편의성을 더욱 강화했다. 무균 충전공법인 아셉틱(aseptic) 기술을 적용한 용기에 여닫을 수 있는 ‘드림캡’ 뚜껑을 적용해 휴대 및 음용이 편리하고 내용물을 언제 어디서든 위생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성인영양식 전문브랜드 매일유업 셀렉스  
 
 
매일유업의 성인영양식 전문브랜드 셀렉스가 잘게 쪼개 소화가 편한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 ‘코어프로틴 프로’를 출시했다.  
 
국내 단백질 성인영양식 시장의 포문을 연 매일유업 셀렉스는 현재까지 누적매출 900억원을 돌파하며 대한민국 1등 단백질 브랜드로 굳건히 자리매김했다. 최근에는 '과학에 근거한 고객지향적 맞춤형 평생 건강관리'라는 컨셉의 신규 BI를 선보이며, 단백질 건강기능식품을 넘어 과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고객의 생애주기를 함께하는 건강관리 브랜드로 진화했다.  
 
새로운 BI가 적용된 첫 제품인 ‘셀렉스 코어프로틴 프로'는 매일유업의 오랜 영유아식 연구기술이 접목된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을 함유해 위에서 부드럽게 잘 녹고 편안하게 소화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제품에 사용된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은 매일유업이 덴마크 1위 유제품 업체인 알라푸드(Arla Foods)로부터 국내 독점 공급받는 원료다. 매일유업은 알레르기, 배앓이 등으로 단백질 섭취가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단백질을 잘게 쪼갠 원료를 10년 넘게 사용해 왔다.  
 
저분자 가수분해 단백질 뿐 아니라 소화속도가 다른 유청 단백질, 분리대두 단백질을 함께 조합해 지속적으로 체내에 단백질이 고르게 흡수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양질의 단백질을 고르게 설계해 단백질의 품질과 영양가를 평가하는 '아미노산 스코어'가 120점 이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기준 대비 141% 이상 충족한다. 또한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음식물로 섭취해야 하는 9가지 필수아미노산을 모두 고르게 갖춘 완전 단백질 제품이다.  
 
우유의 진하고 고소한 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유당은 우유의 20분의 1로 줄여 평소 유당 때문에 우유를 잘 마시지 못한 사람도 속 편하게 마실 수 있다.  
 
또한 ‘코어프로틴 프로’는 매일유업이 한국인에 맞게 독자개발한 ‘단백질, 류신, 비타민D’ 영양설계를 따른 제품이다. 매일유업이 국내 최초로 진행한 한국인 대상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반영해 단백질 20g, 류신 3,000mg, 비타민D 20㎍가 포함된 최적의 근육건강 비율로 제품을 구성했다. 여기에 근육과 뼈 건강을 위한 칼슘, 마그네슘을 비롯해 활력을 위한 비타민B군과 정상적인 면역 기능을 위한 아연까지 더했다.  
 
까다롭게 관리하는 유아식 생산과 동일한 생산품질관리시스템을 적용했고 WET블렌딩 공정으로 가공해 분말 한 알 한 알의 영양이 균일하고 물에 잘 녹는다. 하루에 한 번씩 200ml 물에 '코어프로틴 프로' 분말을 3스푼 넣은 후 가볍게 섞어 마시면 된다.  
 
 
온라인 중앙일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LIFE 목록

Total 51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