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트렌드&] 유니짜장·삼선짬뽕·갈비탕·곰탕 …호텔 인기 메뉴 집에서 즐겨볼까 > LIF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LIFE

맛 | [라이프 트렌드&] 유니짜장·삼선짬뽕·갈비탕·곰탕 …호텔 인기 메뉴 집에서 즐겨볼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중앙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1-04-28 03:00 조회1,143회 댓글0건

본문

‘조선호텔 삼선짬뽕’과 ‘조선호텔 유니짜장’. 지난해 8월부터 지난달까지 누적판매량 31만 개를 돌파했다. [사진 조선호텔앤리조트]

끼니때마다 메뉴를 정해 요리를 하는 것은 바쁜 현대인으로선 여간 큰부담이 아니다. 밀키트가 인기를 누리게 된 배경이다. 저렴하고 간편하게 요리해 먹을 수 있는 게 장점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집에서 직접 요리해 먹으려는 사람이 늘며 밀키트 수요는 더욱 증가했다. 
 

조선·워커힐·한화 호텔앤리조트서도 다양한 밀키트 출시

이런 추세에 부응해 호텔앤리조트에서도 밀키트를 출시하고 있다. 조선호텔앤리조트는 ‘조선호텔 유니짜장’과 ‘조선호텔 삼선짬뽕’ 밀키트를 선보였다. 지난해 8월부터 지난달까지 누적판매량 31만 개를 돌파했다. 중식당 ‘호경전’의 대표 메뉴를 밀키트로 구현해 인기를 얻었다. 기존에 SSG닷컴에서만 판매했던 제품을 지난해 12월부터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판매한다. 지난 1월 말에는 편의점 이마트24에도 입점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에서는 ‘명월관 갈비탕’을 내놓았다. 지난해 12월 말까지 누적판매량이 30만 개에 달하며 인기를 끌었다. 또 육개장은 지난해 1월 론칭 후 1년 만에약 10만 개가 팔렸다. 최근에는 마켓컬리에 입점하며 갈비탕 판매량이 1만200개를기록했다. 전년(2000개) 동기 대비 5배 이상 더 많이 팔렸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워커힐은 최근 곰탕 밀키트도 출시했다. 
 
한화호텔앤리조트는 ‘63 다이닝 키트’를 선보였다. 63레스토랑에서 사용하는 고급 식재료에 국내 조리 명인의 스토리를 더해 초도 준비물량 2만여 개가 1주일 만에 완판되며 기대 이상의 성적을거뒀다.  
 
 
김승수 중앙일보M&P 기자 kim.seungsoo@joongang.co.kr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LIFE 목록

Total 511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