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재민리포트]하버드에서도 침술프로그램을 운영중일만큼 인정받는 동양의학 침술 > LIFE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LIFE

리빙 | [전재민리포트]하버드에서도 침술프로그램을 운영중일만큼 인정받는 동양의학 침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전재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1-09-01 06:44 조회883회 댓글0건

본문

침술은 아시아 전통 의학의 일부이며 중국과 한국에서 수천 년 동안 사용되어 왔다. 침술은 기라고 불리는 생명 에너지가 경혈이라고 불리는 통로의 네트워크를 통해 당신의 몸을 통해 흐른다는 믿음에 기초한다.


기는 음과 양의 두 가지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음과 양은 정반대이지만 함께 전체를 이루는 힘의 균형이다. 건강은 음양의 균형으로 볼 수 있는데, 음양의 균형은 기가 몸을 자유롭게 흐른다. 기의 흐름에 대한 문제는 신체적, 정서적, 정신적, 정신적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여겨진니다.

지점은 경혈을 따라 있는 특정 지점입니다. 그것들은 기의 흐름을 차단하고 몸의 균형과 건강을 회복하는 데 사용된다. 몸에는 2,000개가 넘는 지혈점이 있으며, 구체적인 지점은 치료 중인 특정 상태와 일치한다.

침술은 보통 매우 얇은 스테인리스 바늘로 행해진다. 침은 특정 경락 부위에 피부에 삽입된다. 침술사는 어떤 침을 시술할지 그리고 얼마나 많은 바늘을 사용할지 결정한다. 일단 삽입되면, 침술사는 바늘을 위아래로 움직이거나 돌릴 수 있다. 바늘은 치료대에 누워있는 동안, 종종 몇 분 동안 제자리에 두게 된다.

지점은 손가락(점압), 광선(레이저), 약한 전류(전기침투) 또는 초음파와 같은 다른 방법으로 차단이 해제될 수 있다

침술은 다른 TCM 치유 기술과 함께 사용되기도 한다.

뜸은 열 요법의 일종이다. 한약은 경락을 지혈하기 위해 몸 위에서 태운다. 혈액과 기의 흐름을 증가시키는 것이 목표다.

컵은 작고 둥근 유리컵을 사용합니다. 그것들은 따뜻하게 데워서 지압지점에 거꾸로 놓는다. 이것은 컵을 피부에 고정시키는 진공기를 만든다. 부항은 혈액과 기의 흐름을 증가시키기 위해 사용된다. 모공을 열어 독소를 체외로 배출하는 것이 목표다.

보조요법으로서의 침술
침술이 암 자체를 치료할 수 있다는 증거는 현재로서는 없다. 암에 걸린 사람들을 위한 보완요법으로 침술의 가장 강력한 증거는 화학요법으로 인한 메스꺼움과 구토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이다. 여러 연구에서 침술이 급성 완화에 가장 도움이 된다는 것이 밝혀졌다.


화학요법 후 구토. 지압은 급성 메스꺼움에 가장 효과적이다.

대부분의 연구는 침술이 방사선 치료로 인한 메스꺼움과 구토를 감소시킨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침술이 통증, 피로, 불안, 식욕부진, 호흡곤란 등 다른 부작용에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기 위해서는 더 많은 연구가 필요하다. 항암치료로 인한 신경손상이나 방사선치료로 인한 구강건조증을 완화할 수 있는지도 알아보고 있다. 다른 연구는 림프부종이 있는 사람의 침술의 안전성을 조사하는 것이다.

침술의 부작용 및 위험
침을 맞을 생각이 있다면 당신의 건강관리팀과 상의해야한다. 백혈구 수치가 낮거나 혈소판 수치가 낮으면 침술은 권장되지 않을 수 있다. 당신의 침술사에게 만약 당신이 암에 걸렸다면 당신이 암에 걸렸다고 말하세요. 당신이 복용했거나 복용하고 있는 모든 치료제, 그리고 당신이 복용하고 있는 모든 약들을 말하세요.

침술은 일반적으로 안전한 것으로 생각된다. 자격을 갖춘 전문의가 할 경우 부작용의 위험이 낮다.

멸균된 일회용 일회용 바늘은 HIV 또는 간염 바이러스의 감염 또는 전염 위험을 낮춥니다. 멸균 바늘은 화학요법과 방사선 치료를 받는 사람들에게 매우 중요하다. 왜냐하면 이러한 치료들은 신체의 면역 체계를 약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다.

침술은 사람마다 경험하는 바가 다르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바늘이 피부에 들어가거나 빠질 때 통증이 없거나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침을 놓는 동안 당신은 아프거나, 따뜻하거나, 따끔거리거나, 무거울 수 있다. 이것을 중국 전통 의학에서는 "제법 감각"이라고 한다. 어떤 사람들은 치료 후 몇 분 동안 그것을 느낀다. 다른 사람들은 심지어 몇 시간이라도 더 오래 가지고 있다.

바늘이 삽입된 곳에 아주 적은 양의 피가 나타날 수 있다. 이것은 아스피린과 같은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는 사람들에게 더 흔하다. 출혈이 있는 주사바늘 부위에 작은 멍이 생길 수 있지만 며칠 후면 사라진다. 피부의 흡입으로 인해 부종 후에도 멍이 생길 수 있다.

침술의 다른 부작용으로는 피로, 어지럼증, 졸림, 메스꺼움 등이 있다. 매우 드물게 침을 맞은 후 신경이 손상되거나 뜸이 든 후 화상을 입을 수 있다.

침을 놓는 사람을 종종 한의사 또는 침구 치료사라고 부른다. 암에 걸린 사람들과 함께 일한 적 있는 의사에게 침을 놓는 것이 중요하다. 몇몇 국가, 지방, 영토 단체들은 캐나다에서 침술의 연습 기준을 정했다. 이 기관들은 당신이 자격을 갖춘 침술사를 찾도록 도울 수 있다. 침술은 여러 지방과 지역에서 규제된다.

 

 한국에선 양방에 의해 철저히 의학으로서의 한의학이 배척받는 상황에서 양방의 메카라 할 수 있는 존스 홈킨스대학에서도 침술프로그램을 통해 침술치료를 함으로써 상호보완작용을 하고 있다.양방의 약물치료나 수술이 낳는 부작용으로 약물중독이나 수술후유증등이 많은 증상에 특히 한의학의 침술치료가 인기다.

세계보건기구(WHO)는 1948년 4월 7일 '누구나 어디에 살든 건강하고 생산적인 삶을 살 수 있는 세상'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시작되었다. 그들은 150개 이상의 나라에 사무실을 가지고 있다. 이들은 정책 입안자 및 자문위원과 함께 '모든 국민이 얻을 수 있는 최상의 건강 수준을 보장하기 위해' 협력합니다. 그리고 그들의 연구에 기초하여 세계보건기구는 침술을 추천한다.

일차적으로, WHO의 역할은 '유엔 내 국제 보건의 지시와 조정'이다. 그래서 그들은 세계 모든 시민들의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정부와 큰 조직들이 따라야 할 기준을 세웠습니다.


1979년 세계보건기구(WHO)는 침술에 관한 심포지엄을 열었다. 그들은 침술이 도움이 될 수 있는 43가지 질병 목록을 만들었다. 1997년 몇몇 국립보건원과 함께 침술에 관한 합의문을 발표했다. 이것은 당시 이용 가능했던 연구를 바탕으로 침술에 대한 현재의 이해를 요약한 것이다.

이 시점에서 연구는 아직 잘 설계된 임상실험에 근거하지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명은 '침술의 효능을 보여주는 유망한 결과'가 있었으며, 수술 후 통증, 항암치료로 인한 구역질, 구토에 대한 결과가 있었다'고 결론지었다. 이 보고서는 침술이 다양한 다른 질환, 주로 다른 유형의 통증에 대해 '부속 치료제 또는 수용 가능한 대안으로 유용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렇다면, 이것은 대담한 발언이었다. 그러나 세계보건기구는 현재 100가지 이상의 조건에 침을 놓을 것을 권고하고 있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컨센서스 성명 초안 작성과 동시에 과학자 팀을 구성해 침술에 관한 상담 논문을 작성하기도 했다. 이것은 2003년에 출판되었다. 1999년 이전에 발표된 255건의 임상실험에서 나온 증거들을 모았다.

이 논문은 먼저 침술이 '통제된 실험을 통해 효과적인 치료법이 될 수 있는' 28가지 조건을 열거하고 있다. 침술이 '치료적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난 사례도 63건이나 되는데, 그들은 더 많은 증거를 보고 싶어 한다. 또 다른 9가지 조건에 대해 침술은 '일부 치료 효과'를 보였는데, 이는 다른 치료가 덜 바람직할 때 시도해 볼 가치가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세계 보건 기구가 침을 놓는 데 필요한 모든 조건을 열거했다.

이 연구는 당시 침술에 대한 많은 신뢰와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그래서 매우 강력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받아들였고, 다른 사람들은 반박했다. 그러나 그것이 없었다면, 지금까지 침술에 대한 연구는 많지 않았을 것이다.

 

 침술은 5,000년 이상 거슬러 올라가는 고대 한의학 형태이다. 그것은 신체가 에너지(기)가 흐르는 특정한 통로(경맥)를 가지고 있다는 개념에 기초합니다. 이 기운, 즉 기가 순조롭게 흐르는 동안 특별한 통증이나 질병은 없겠지만 기가 부족하거나 양이 과도하거나 자유롭게 흐르지 않으면 질병이 생긴다. 피부의 특정 부위에 침을 놓을 때, 치료 반응을 일으키기 위해 에너지가 전달된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침술이 35가지 이상의 일반적인 질병에 대한 효과적인 치료법이라고 인정한다. 침술은 생리기능 정상화, 면역체계 자극, 약물 및 알코올 금단증상 완화, 체중감소, 금연 등 행동변형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같은 방법으로 침술은 긴장, 스트레스, 우울증을 줄이는데 효과적일 수 있다.

침술 증거 프로젝트 – 더 깊이 들여다보기
방사선 치료 및/또는 화학 요법에 대한 부작용
알레르기 비염(건초열 포함)
담도대장균
우울증(뇌졸중 이후 우울증 신경증 및 우울증 포함
이질, 급성 세균
월경 장애, 1차
후두염, 급성(소화성 궤양, 급성 및 만성 위염, 위경련)
안면 통증(두개골 및 정맥 장애 포함)
두통
고혈압, 필수
저혈압, 일차
노동유도
무릎 통증
백색증
요통
태아의 잘못된 위치, 수정
입덧
구역질 및 구토
목 통증
치과 통증(치과 통증 및 일시적 하악 기능 장애 포함)
어깨 관절염
수술 후 통증
신장성 대장균
류마티스 관절염
좌골신경통
삔데
스트로크
테니스 엘보
세계보건기구(WHO)가 침술의 치료 효과가 나타났기 때문에 침술이 권장하는 질병, 증상 또는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복부 통증(급성 위장염 또는 위장 경련으로 인한)
여드름 속물
알코올 의존성 및 해독
벨의 팔마비
기관지 천식
암통
심신경증
만성 담낭염, 급성 악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LIFE 목록

Total 58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회사소개 신문광고 & 온라인 광고: 604.544.5155 미디어킷 안내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상단으로
주소 (Address) #338-4501 North Rd.Burnaby B.C V3N 4R7
Tel: 604 544 5155, E-mail: info@joongang.ca
Copyright © 밴쿠버 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Developed by Vanple Netwroks Inc.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